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메타 퀘스트3' 국내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2023-09-28 09:44:37
보호하는 렌즈) 탑재와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고 SKT는 전했다. 전작인 메타 퀘스트2보다 40% 이상 부피를 줄였고, 적외선 LED를 활용해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CPU(중앙처리장치)와 GPU(그래픽처리장치) 성능을...
카카오페이 "일본 돈키호테 결제 시 500엔 할인" 2023-09-26 16:17:12
또 카카오페이앱 사용자는 일본에서 ‘해외여행자 맞춤 홈’을 이용할 수 있다. 일본을 방문하면 별도 설정 없이 자동 적용되며, 현지에 맞는 특화된 3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본에서 카카오페이앱을 켜면 특화된 ‘해외 결제처’, ‘혜택받기’, ‘페이로운 소식’ 총 3종의 서비스 카드가 노출된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 유치하라"…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쑥쑥' [긱스] 2023-09-12 09:12:57
특정 분야를 겨냥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 플랫폼도 늘고 있다. 코스모진은 외국인 VIP, 바이어 등의 의전 관광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공항 영접부터 호텔 숙박, 관광 가이드, 통번역 등 외국인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일어나는 다양한 활동에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일괄 패키지 여...
제주항공 홍대 호텔 올해 객실 가동률 83.5%…"코로나 기간 2배" 2023-09-11 09:59:25
올해 8.9%로 늘었고 같은 기간 미국은 4.1%에서 8.4%로, 싱가포르는 2.6%에서 6.7%로 각각 증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리오프닝에 따른 국제선 운항 확대 영향으로 외국인의 한국 여행(인바운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항공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맞춤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에이블리 "8월 거래액 역대 최고…외출 늘며 색조 아이템↑" 2023-09-05 10:31:21
국내외 여행을 비롯해 야외 활동이 많아지며 상황별 맞춤 의류와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다는 것이다. 2021년 3월 선보인 에이블리 뷰티관은 지난 2년여간 가파르게 성장하며 이른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모바일 화장대'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뷰티...
"삼성전자 입사하려면?" 물었더니…챗GPT vs 클로바X 대답은 [조아라의 IT's fun] 2023-08-26 16:00:01
더 한국식 정서에 맞춤한 편지를 작성했다. 한국어에 특화돼 있어 문구 작성은 무난한 수준이었으나 사람이 쓰는 편지만큼 감동을 주진 못했다.국정능력 평가 질문에…文 언급한 챗GPT vs 클로바X "대답 못해" '한국 대통령의 국정수행 능력을 평가해달라'는 지시에 챗GPT는 문재인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中 관광객들 '싹쓸이' 해갔다…인기 폭발한 한국 제품 2023-08-25 15:01:51
입점한 인천국제공항의 판판면세점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 맞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국인이 선호하는 숫자 '8'을 활용해 구매실적별(△8달러 이상 △18달러 이상 △28달러 이상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장 내 중국인 선호 상품 중심으로 진열대를 구성해 판매를 촉진하고 1+1 행사, 덤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할...
한국신용데이터 美서 1000억 투자 유치…우듬지팜 9월 스팩상장 [Geeks' Briefing] 2023-08-24 16:15:13
상반기 흑자전환 해외여행 증가에 힘입어 이심(eSIM) 기반 데이터 로밍서비스 '유심사'를 운영하는 가제트코리아가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6월 유심사 서비스를 공식 시작한 가제트코리아는 상반기 약 30만건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350% 성장세를 보였다. 이심은 단말기에 SIM이 내장된 형태다. 한...
하나카드, "한 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 담았다"…'원더카드' 7개월 만에 30만매 발급 2023-08-23 16:03:27
음식점 교통 등 일상 서비스 영역부터 쇼핑 여행 주유 등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서비스는 물론 웹툰과 뮤직 디지털멤버십 등 문화 컨텐츠까지 포함했다. 국내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선택한 경우 별도 행사 없이도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고객 선호도에 따라 맞춤 혜택 조합 구성이...
"전세계 단 4대"…4년 만에 탄생한 롤스로이스의 야심작 2023-08-21 10:57:02
차량을 만들어가는 브랜드 최상위 맞춤제작 방식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 고객 4명만을 위해 설계됐다. 2인승 로드스터에 대한 롤스로이스의 현대적 해석을 드러내면서도 아늑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차량은 4년에 걸쳐 고객과의 협업을 거쳐 탄생했다. 드롭테일은 롤스로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