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점 비닐 쇼핑백 사용량 작년 1천676만매…4년새 81%↓ 2024-07-02 12:00:14
면세점 비닐 쇼핑백 사용량 작년 1천676만매…4년새 81%↓ '뽁뽁이' 사용량 705만4천매로 2019년 견줘 91% 감소 면세점 '자발적' 노력에 이용객 줄어든 영향 (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면세점에서 쓴 비닐 쇼핑백과 완충재가 크게 줄었다. 업체들이 비닐 대신 종이로 만든 쇼핑백과 완충재를...
중국인 덤핑관광 막는다…쇼핑수수료 과도의존 여행사 행정처분 2024-06-30 09:09:55
중국 현지 업체로부터 경비를 받지 않는 경우(일명 '제로피 투어') ▲ 관광객을 대상으로 쇼핑을 강요하는 경우 ▲ 관광통역 안내사에게 정당 비용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등 3대 유형에 해당하는 여행사를 대상으로 적발된 건수에 따라 차등해 처분한다. 중국 단체 관광객 전담 여행사가 문체부 전자관리시스템에...
올해 2분기 카지노업체들 '웃었다'…외국인 관광객 몰려 2024-06-30 07:01:01
여력이 있다. 다만 여행·관광주로 분류되는 면세점은 2분기에도 부진을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면세업은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이후 중국인 관광객 회복이 예상보다 더딘 데다 여행 유형도 단체보다 싼커(散客·중국인 개별 관광객) 중심의 개별 여행이 증가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K-화장품 2분기 실적도 '순항'…전 세계 170여개국에 수출 2024-06-27 06:01:01
달하는 것이다. 예전처럼 단체 관광객이 면세점을 돌며 화장품을 싹쓸이하던 모습은 사라졌지만, 관광객은 이제 올리브영과 다이소 등에서 중소기업 독립 브랜드인 소위 '인디 브랜드' 화장품을 많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2분기에도 화장품 업체들의 호실적이 예상됐다.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증권사들의...
친환경 유아용품 바베파파 "동남아 맘도 잡겠다" 2024-06-24 17:24:55
육아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유통하는 업체다. 서울 강남 신세계, 경기 수원 스타필드 등 국내 백화점·아울렛·면세점에서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브리스틱은 형광증백제 등 위험 물질을 포함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맘카페 등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유기농 유아 세제...
비비 '밤양갱' 히트 치더니…회장님, 문화의 힘에 눈 떴다 2024-06-24 09:48:32
제과업체 중 최초로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공유됐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당시 태국의 대표 전통문화 축제 '송끄란'에 맞춰 빼빼로 세트와 제로 2종을 면세점에서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2월 한 채널에는 "레트로의 중심에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타이틀을 내세운...
비금융사 신종자본증권 발행 '러시'…올들어 2.5조 육박 2024-06-24 06:30:01
면세점은 지난해 6월 250억원, 9월 190억원 규모를 발행한 데 이어 지난 14일 150억원을 신종자본증권을 추가로 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에도 면세 업계 불황이 이어지며 HDC신라면세점 매출액은 2022년 6천445억원에서 지난해 2천156억원으로 떨어졌다. 신종자본증권은 영구채로 분류되지만...
"에스토니아의 청정 식품 산업, 韓 사로잡을 가능성 충분해" 2024-06-19 10:08:59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최대 진(GIN) 생산 업체인 리비코(Liviko)의 크래프터스진(Crafter’s Gin)은 롯데 면세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감자칩 제조업체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Holding)은 트릿지(TRIDGE Co)를 통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에스토니아의 맥주, 천연꿀,...
면세업 불황 속 기내면세, 코로나 전 94% 회복…입국장도 성장 2024-06-16 07:35:00
면세점과 입국장 면세점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6일 관세청과 임광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 기내 면세 매출은 2천757억원으로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2천938억원의 94% 수준까지 회복했다. 올해 1∼4월 매출은 1천억원을 돌파해 지난해 같은 기간(843억원)보다 많았다. 기내 면세 매출은...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유통업체들과 일대일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 기업의 상품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오는 15∼16일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는 홍보 부스를 포함해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