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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 되는 '마라탕후루' 서이브, "어른들은 몰라요" 외친 이유 [인터뷰+] 2025-01-30 08:00:01
현실적인 가사로 표현돼 있다. '명품 옷만 입혀주면 그만인가요 / 최신 폰만 쥐여주면 그만인가요 / 다 널 위해서라는 핑계는 말아요 / 내 맘속 외로움은 안 보이나요' '어른들은 몰라요. 아무것도 몰라요 / 마음이 아파서 그러는 건데 / 어른들은 몰라요. 아무것도 몰라요 / 바쁘다고 돌아서면 그만인가요 /...
'샤넬이 넘버원'…명품 짝퉁 조사했더니 '깜짝 사실' 2025-01-29 14:10:53
지난해 세관 당국에 적발된 소위 '짝퉁(가품)' 수입품 규모의 90%는 중국산으로 드러난 가운데 브랜드별로는 샤넬이 가장 많은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29일 관세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지식재산권을 침해해 국경 단계에서 적발된 수입품 규모는...
'샤넬 이렇게 많아"…'짝퉁 명품' 90% 중국산 2025-01-29 13:49:33
지난해 관세청에 적발된 '짝퉁' 수입품의 90%는 중국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29일 관세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지식재산권을 침해해 국경 단계에서 적발된 수입품 규모는 1천705억원(79건)어치였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산 짝퉁 규모가...
"한국이 어쩌다가"...저성장 늪 빠졌다 2025-01-29 08:35:34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14조9964억원이었던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2023년 21조9900억원으로 46.6%나 커졌다. 2024년엔 2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명품 시장을 키운 것 역시 MZ세대다. 신세계백화점이 자사 매출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24년 상반기 30대의 명품 매출 비중은...
조승우·전도연 이어 이영애까지…연극에 몰리는 이유 2025-01-28 07:10:09
단숨에 영화계 명품 조연으로 등극한 한 배우는 쏟아지는 러브콜에도 수년간 매니지먼트사와 전속 계약을 맺지 않았다. "연극을 계속하고 싶은데, 회사에서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시키며 못하게 한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최근엔 연극 시장이 커지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한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 대표는 "연극은 시간과...
싸늘한 中 경기…춘제 앞둔 베이징 상가 썰렁, 곳곳에 '임대' 팻말 2025-01-26 17:07:48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명품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20% 급감했다. 2011년 이후 최대폭으로 감소했다. 고가 시계와 보석류 매출이 급감하면서 2020년 수준으로 주저앉았다. 주중 미국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중국에 진출한 미국 기업 10곳 중 3곳이 사업 철수를 고려하고 있다. 트럼프 집권 1기 때인...
美·中 명품 소비 회복…럭셔리 ETF 고공행진 2025-01-26 16:48:49
중국의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줄어서다. 특히 중국 본토의 명품 소비가 작년 20%가량 쪼그라들었다는 게 베인앤드컴퍼니 분석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 LVMH의 작년 말 주가는 같은 해 3월 고점(872.8유로) 대비 약 27% 떨어졌다. 최근엔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우선 미국 시장 소비가 증가세로 반전했다. 씨티그룹은 작년 ...
중국 공습에도 충성고객 지킨 신세계-쿠팡…1인당 결제액 최상위(종합) 2025-01-26 12:37:14
풀이된다. 또 장보기 상품부터 패션, 명품, 화장품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한 플랫폼 내에서 교차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있다. 반대로 초저가 공세를 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지난해 국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용자 수를 늘리는 데는 성공했지만, 이들의 플랫폼 충성도를 높이는 데는 뚜렷한 한계를...
한소희도 '디올 룩에 토끼가방'…2030 女 열광한 패션 2025-01-26 12:27:56
자극하는 판타지 쇼를 선보였다. 같은 시즌 명품 브랜드 보테가베네타는 아예 동물 모양 빈백 체어를 관객석에 설치해 무해력 트렌드를 표현했다. 국내에서도 패션업체들이 내놓은 아이템 중 요즘 판매량 많은 제품을 살펴보면 무해력 트렌드를 실감할 수 있다. 미국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킨(KEEN)의 동그란 앞코, 다양한...
중국 알리·테무 상대도 안 되네…불굴의 한국 기업 어디? 2025-01-26 07:51:27
장보기 상품부터 패션, 명품, 화장품까지 한 플랫폼 내에서 교차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요인 중 하나다. 이 가운데 쿠팡의 상승세도 눈에 띈다. 쿠팡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중 유일하게 1인당 결제 추정액이 전년보다 11% 늘었다. 지난해 플랫폼별 연간 결제추정액은 쿠팡이 35조3726억원으로 1위를 지켰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