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정의달 5월 온라인쇼핑 7.7%↑…모바일거래액 역대최대 2024-07-01 12:00:18
5월 온라인쇼핑 7.7%↑…모바일거래액 역대최대 C커머스 발길 돌렸나…의복·신발·가방 나란히 감소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지난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가정의달을 맞은 소비 증가와 할인 행사 등의 영향으로 8%가량 늘었다. 1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CJ온스타일, 내달 7일까지 현대리바트·지누스 릴레이 기획전 2024-06-30 10:59:23
이어 이날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대리바트 침대와 지누스 매트리스를 소개한다. 다음 달 2일에는 리바트 하움의 오브제 책상과 모션데스크 판매 라이브 방송을 하고 3일에는 현대리바트 대표 상품인 로넌, 꼼므, 프렌즈아이 마카롱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리바트 인테리어 브랜드를 최대...
주가 빠지고 점유율 밀리고…"진짜 답 없네" 2024-06-30 06:18:39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확고한 입지가 흔들리는 듯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웹 검색 엔진 점유율은 지난 1월 1일 61.96%에서 지난 25일 56.46%로 약 6개월 사이 5.5% 포인트 떨어졌다. 같은 기간 구글은 28.30%에서 35.25%로 6.95%포인트, MS(마이크로소프트)...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 웹 검색 점유율 떨어지고 모바일선 유튜브 '위협' 커져 우선 국내 PC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네이버와 카카오의 확고한 입지가 흔들리는 듯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웹 검색 엔진 점유율은 지난 1월 1일 61.96%에서 지난 25일 56.46%로 약 6개월 사이 5.5% 포인트...
SK스토아 앱에 야놀자 입점…휴가철 여행 상품 강화 2024-06-26 11:50:38
SK스토아는 휴가철 여행족을 공략하고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야놀자 전용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용관에서는 2만5천여개 국내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앞으로 해외 숙박, 티켓, 렌터카 등의 영역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여행 수요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는 야놀자 입점을 기념해 다음 달...
'이효리 영어앱' 스픽, 3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7000억[Geeks' Briefing] 2024-06-24 17:27:51
커머스 빌더 ‘부킹온’이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에 고객사 20곳, 예약 건수 5만건을 돌파했다.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은 숙박 상품 판매가 필요한 기업이 웹·모바일 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금융, 커머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부킹온을 도입하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이 같이 모바일 문법에 맞게 제작한 기획형 콘텐츠 비중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숏픽 콘텐츠 활용도 제고를 위해 6월 초부터 유튜브 채널로 확장시키는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3분기에는...
GS샵 "상품 소개 1분 숏픽 영상, 반년 만에 조회수 1억 돌파" 2024-06-24 10:32:41
유희왕 GS샵 모바일콘텐츠팀장은 "숏픽은 이커머스 상품 탐색 공식을 키워드 검색에서 영상 콘텐츠를 통한 발견으로 바꿔가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숏픽 콘텐츠를 완전 자동 생산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TV 시청자 수 감소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에 힘을 쏟는 국내 홈쇼핑업체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짚었다. ◇ 한국 시장 진출 선언한 쉬인…틱톡숍은 연내 진입 전망 유튜브 경쟁 업체인 틱톡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다. 틱톡은 전 세계 사용자 수가 10억명에 달하는 짧은 영상(숏폼) 플랫폼의...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e커머스 ‘삼대장’ 중 하나다. 중국산 의류를 싼값에 판매해 국내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앱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쉬인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66만 명이었다. 무신사(524만 명), 에이블리(489만 명), 지그재그(294만 명)에 비해 사용자가 적지만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포스티(63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