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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수하나…블룸버그 "관심 보여" 2024-08-30 09:03:45
전 세계 무선 통신 사업자에 기지국과 무선 기술, 서버를 공급한다.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이 부문은 지난해 노키아 전체 매출의 약 44%를 차지해 가장 크다. 하지만 수년간 화웨이와 같은 업체들과 경쟁하며 고군분투해왔음에도 경영에 어려움을 겪어 온 것으로 업계는 평가했다.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 매각은 새...
"삼성전자,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수 관심" 2024-08-30 08:55:11
노키아의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부는 전 세계 무선 통신 사업자에 기지국과 무선 기술, 서버를 공급한다. 이 부문은 지난해 노키아 전체 매출의 약 44%를 차지해 가장 크다. 유럽에서 통신사들이 돈이 많이 들어가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미루면서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때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공급업체였던...
'삼성전자, 노키아 모바일 네트워크 인수에 관심'<블룸버그> 2024-08-30 08:47:00
전 세계 무선 통신 사업자에 기지국과 무선 기술, 서버를 공급한다. 블룸버그 집계에 따르면 이 부문은 지난해 노키아 전체 매출의 약 44%를 차지해 가장 크다. 하지만 특히 유럽에서 통신사들이 돈이 많이 들어가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미루면서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때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공급업체였던...
데이터 펑펑 쓰는 2030 홀렸다…"진작 갈아탈 걸 그랬어요" 2024-08-27 06:57:11
6월 무선 통신서비스 통계 현황에 따르면 알뜰폰 가입자 수는 929만6636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0만6588명 늘었다. 알뜰폰 영향력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 알뜰폰이 전체 무선 서비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6.5%에 달해 이통3사의 점유율을 위협하는 상황이다. 매월 이통3사에서 10만명가량 알뜰폰으로의 이탈이...
尹대통령 지지율 27%…총선 이후 쭉 20%대 [갤럽] 2024-08-23 11:20:35
52%, 조국혁신당 54% 등이었다. 이번 조사는 무작위 추출된 무선전화 가상번호에 전화 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 응답률은 11.7%였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또는 한국갤럽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尹대통령 지지율, 4월 총선이후 줄곧 20%대 2024-08-23 11:11:00
조국혁신당은 32%로 동률을 이뤘다. 반대로 비호감도 조사에서는 개혁신당이 63%로 가장 높았고 국민의힘이 60%, 조국혁신당이 54%, 민주당이 52%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무작위 추출된 무선전화 가상번호에, 전화 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뢰수준 95%에, 표본오차 ±3.1%p, 응답률은 11.7%였다....
10명 중 6명…"금투세 폐지 또는 유예해야" 2024-08-23 11:02:02
68.7%가 내년 금투세 도입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이번 조사는 무선(97%)·유선(3%)·자동응답 전화(ARS)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응답률은 1.7%,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내년 시행 예정인 금투세는 주식·채권·펀드 등에 투...
김경수, 조국 제쳤다…대권적합도 李 50.7% vs 韓 30.4% 2024-08-21 14:08:19
한동훈 여야 대표의 차기 대선 양자 대결에서는 이재명 대표가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0.7%의 지지율로 우위를 보였으며 한동훈 대표의 지지율은 30.4%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유선 전화면접(10.0%)과 무선 ARS(90.0%)를 통해 진행됐으며 응답률은 2.1%,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오차범위 ± 3.1%p다. 자세한 조사...
김경수, 조국 제쳤다…野 대권주자 이재명 43%로 1위 [한길리서치] 2024-08-21 13:50:20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유선 전화면접(10.0%), 무선 ARS(90.0%)를 병행해 진행됐다. 응답률은 2.1%,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 3.1%P다.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한길리서치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부장은 "버전 1.0은 인바운드 콜(고객이 걸어온 전화)만 상담하는데, 2.0은 아웃바운드 콜(회사가 고객에 거는 전화)도 같이 하면서 나중에는 챗봇과 보이스봇을 합칠 것"이라며 "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연령대별 말하는 속도를 조절하도록 개선하고, 여러 LLM 엔진을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폭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