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2 CJ 씨앗 스타트업 CEO] ‘체력’ 측정해 최적의 운동처방 데이터 제공하는 ‘피트’ 2022-11-24 13:13:10
및 연구소 정기과금 형태 사용 중. 국내 최초 운동검사SW탑재 스마트 트레드밀 개발, 국내 최초 체력관리 SW 플랫폼 서비스 개발, 체력데이터 기반 만성질환관리 특허기술 보유, 네이버 투자유치(21년도), 부산스마트시티 SW공급기업, 2020올해의 우수스포츠기업(국민체육진흥공단), 기술평가우수인증기업(나이스평가정보),...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수립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952 마케팅’ 전략을 성공시키기 위해선 잠재 소비자인 MZ세대를 공략하는 게 중요하다”며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문화콘서트, 업사이클링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앞으로 더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 전문가 코멘트 □ 천...
고기에 진심인 이 스타트업...하루에 2만팩씩 만든다 [Geeks' Briefing] 2022-10-20 17:43:33
AI 교육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가 올해 상반기 시작한 '커넥트 프로그램' 채용 연계율이 94%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커넥트 프로그램은 실무 경험이 있는 AI 인재를 기업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지난 6월 진행된 2기 프로그램의 경우, 한화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 효성ITX 등 23개 기업이 참여해 22명의 인재를...
이재현 회장 "전세계가 한식 먹을 것"…혜안·뚝심으로 일궈낸 K푸드 세계화 2022-10-19 16:26:22
돼 국격을 높이고 세계인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것이 ‘사업보국’의 사명을 완성하는 길”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특히 이 회장은 ”식품산업이야말로 첨단기술 기반의 연구개발(R&D) 생산경쟁력,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는 분야”라고 인식하고 투자를 지속했다. K-푸드의 세계화를...
회사에서 회의 안하면 안되나? 구글·카카오 리더가 말하는 비법[긱스] 2022-09-20 13:48:10
문화 조성을 위한 지식을 공유한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알토스벤처스의 리처드 송(한국명 송경찬) 파트너, 윤예나 구글코리아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팀 헤드(상무), 이연주 생활연구소 최고운영책임자(COO), 김성아 토스페이먼츠 프로덕트 오너(PO), 이유진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 채용팀 리더가 연사로...
"아이템만 좋으면 뜰 거라 착각"…스타 창업자 10인의 실패담 2022-08-24 17:26:05
현지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서비스 확대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아이템 좋다고 돈 버는 건 아니다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2013~2018년 팬덤 서비스 마이돌을 운영했다. 스타와 가상으로 대화하는 휴대폰 잠금화면이란 아이템이 주목받으며 사업 초기 이용자가 급증했다. 하지만 갈수록 성장은 더뎠다. 이...
"제주 지역문화 특화 여행 지원"…야놀자, 전국일주 시즌2 진행 2022-08-19 09:49:14
피프틴디그리 ▲ 도암스튜디오 ▲ 제주 점토도예연구소 ▲ 어니스트밀크 등 제주 지역 창작자들과 함께하면서 해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프로그램 등이 포함됐다. 오는 25일까지 성인이라면 누구나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동기, 여행 계획 등을 기준으로 총 4팀(팀...
K-Food 저력 보여준 삼양식품, 구태 버리고 기업문화 싹 바꾼다 2022-08-01 11:55:24
넘는 오랜 전통을 기반으로 젊고 트렌디한 기업문화 조성을 덧입히기 위해 올 1월, 37세의 나이에 HR부문장에 오른 양웅규 이사를 만나 변화하는 삼양식품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삼양식품을 떠올리면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 그 이외의 기업정보에 대해선 잘...
제빵 기술 `역수출`…파리바게뜨, 미국 잡고 동남아로 [뛰다, 다시, 케이푸드] 2022-07-29 19:13:18
개발하고 마케팅했고요. 또 미국은 빵을 쇼케이스에서 직원들이 직접 고객에게 꺼내주는 문화인데, 고객이 자기가 좋아하는 빵을 직접 골라 담는 한국식 시스템을 미국에 접목했습니다. ] SPC그룹은 중앙연구소 격인 이노베이션랩을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를 중심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액수가 연간 500억 원이 넘는...
MZ세대 끌어안은 '간 때문이야~' 2022-07-29 08:38:28
도전 3 펀·뉴트로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2020년 이후 대웅제약은 다양한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우루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1961년 출시된 장수 브랜드 이미지는 우루사엔 큰 자산이다. 하지만 국내 대표 간장약이라는 타이틀에만 머무르면 자칫 시장을 뺏길 수 있다는 위기감도 있었다. 젊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