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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027년 친환경·자율선박 세계 점유율 12%로 확대 2023-11-27 08:00:08
자율운항 선박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화석연료 선박을 친환경 선박으로 전환하면 보조금, 취득세 감면 등을 지원한다. 국가 주도의 친환경 선박 기술 연구개발(R&D)을 추진하고 수소, 암모니아 등 미래 연료 공급망과 기반 시설도 확충한다. '미래형 선박'인 자율운항선박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K조선' 초격차 기술에 7100억 투자 2023-11-15 19:01:50
2028년까지 7000억여원을 투입해 차세대 선박 건조 시장점유율 80%를 달성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K-조선 차세대 선도 전략’을 발표했다. 정부는 중국 등 후발 경쟁국의 추격과 유럽연합(EU)·일본과의 미래 기술 경쟁 등 위협 요인을 해소하기...
추경호 “기업 정상화 수단 사라져…기촉법 재입법, 국회에 간곡 요청” 2023-11-15 11:13:32
또 “내년 판교와 거제에 미래인재 양성센터를 설립해 연간 1천명 이상의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채용연계 교육을 통해 연간 2천명 이상의 국내 생산인력을 확보하겠다”면서 “무역보험공사의 선수금 환급 보증(RG) 특례보증 한도를 내년 4천억원으로 올해보다 2배 확대하는 등 중형 조선사에 대한 금융 지원을 대폭...
글로벌 1위 'K-조선' 위상 공고히…정부, 5년간 7천억원 지원 2023-11-15 08:00:05
탈탄소 핵심 연료를 이용한 탄소 저감 미래 선박 기술 포트폴리오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 분야에는 예산 400억원을 배정했다. 이를 통해 LNG운반선 수주 글로벌 1위 자리를 2030년까지 이어가고 관련 기자재 90%를 국산화한다. 암모니아 추진선 분야 역시 2030년까지 점유율 세계 1위 달성과 관련 기자재 국산화 100%...
한·오스트리아 "수소·우주산업 협력 확대"…부산엑스포 교감도 2023-11-10 01:37:27
미래 산업 분야로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마틴 코허 오스트리아 노동경제부 장관은 영상 축사를 통해 "오스트리아는 수소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노하우가 있고 한국은 수소의 산업적 활용에 강점이 있는 만큼 협력 심화는 양국 모두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이날 한국의 에너지기술평가원은...
한선엔지니어링 "수소·2차전지 등 신성장 사업 확대로 제2의 도약 목표" 2023-11-08 13:48:49
화석연료에서 신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산업 패러다임 변화는 이제 필연적이다. 한선엔지니어링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소산업과 2차전지 산업은 물론 팝핑기능을 구비한 소형 안전밸브를 세계 최초로 개발, 특허를 획득해 반도체 산업 등 전방산업 전망도 밝다. 한선엔지니어링은 최근 에너지 수요 증가와 탄소중립에 관한...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대기중 탄소를 모아 만드는 친환경 연료죠 2023-11-06 10:00:04
점차 판매 중단하죠. 탄소제로를 위해서는 연료 대신 배터리를 써야 해요. 문제는 배터리를 아무리 공급해도 기존의 화석 연료를 대체할 수준이 안된다는 겁니다. IEA가 올해 내놓은 에 너지기술 전망보고서에서는 지구상의 리튬을 모두 사용해 배터리를 만든다 해도 수송을 위한 공급은 40%가 모자란다고 발표했어요. 특히...
KSS해운 "미래 먹거리 암모니아 운송에 기대" 2023-11-05 17:47:44
또 3척의 LPG 연료 추진선을 도입하는 등 선대를 친환경 선박으로 전환하는 작업도 서두르고 있다. 2035년까지 대형선을 최소 40척 이상 보유한 선사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사원이 CEO 된다…26년째 현금 배당KSS해운의 경영 방식은 독특하다. 종업원지주제도를 통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직원이 회장까지 오를 수 있는...
"배만 뜨면 떼돈 번다"…KSS해운 시총 1800억인데 영업익 900억?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1-05 07:00:13
발전·연료용 등으로 물동량의 증가가 본격화하기 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1980년대부터 암모니아 전용 운송선을 보유한 국내 유일 선사인 KSS해운의 매력이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KSS해운은 현재 국내 대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어 내년 하반기 운송 계약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35년 대형선 최소 40척 보유...
'로봇이 배 만든다'...확 바뀌는 한화오션 조선소 2023-10-30 17:44:08
친환경 선박 또한 한화오션의 미래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한화오션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에 따라 암모니아·메탄올·수소 같이 탄소 배출이 없는 연료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조두현 한화오션 에너지시스템 연구팀장: 화석 연료를 때어서는 환경 규제를 만족할 수 없습니다. 친환경 대체 연료로 전환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