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젤, 글로벌 톱3 시장 진출…GS 인수 시너지 `기대` 2022-02-11 17:12:51
낮은 가격과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승부를 걸 계획입니다. 해외진출에 속도를 내면서 이에 따른 생산량도 증대합니다. 춘천에 연간 800만바이알(병) 생산이 가능한 3공장 건설을 진행중에 있으며, 신공장은 6월 완공 후 밸리데이션(Validation) 과정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적인 제품 양산에 돌입힙니다. 특히 휴젤은 GS가...
[삼정KPMG CFO Lounge] 이커머스의 키(Key) 체인저, 온라인 식품 시장 2022-02-07 05:50:05
성공적인 상장을 통한 투자금 확보는 미래 경쟁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구매 후 섭취하면 사라지는 식품의 특성 때문에 반복구매 및 재구매율이 높다는 점과 식품이 일상에 필수적인 재화라는 점을 고려하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높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주력 소비층 부상, 맞벌이...
MZ세대 67.6%, 대체육 긍정적 평가…이유는 '환경 보전' 2022-02-03 08:40:31
"미래 소비층인 MZ세대 중심의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대체육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Better Meat)를 선보였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모레 인플루언서 지지가 떴다 2022-01-17 17:35:28
관계자는 “지지는 단순한 홍보보다 미래의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를 Z세대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올 초 신년사에서 “MZ세대 소비자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강한 팬덤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교원그룹·롯데푸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미래 공동사업 발굴 2021-12-20 08:56:59
파트너십 체결…미래 공동사업 발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교원그룹은 지난 17일 자사의 용산 녹지원에서 롯데푸드[002270]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며 소비층 확대를...
불안한 미래, 내년 운세는 어떨까···명리학·타로 배우는 MZ세대 증가 2021-12-17 10:37:45
사용자 비율이 가장 높았고, 언택트 시대의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의 성향을 고려한 별자리, 타로 등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10대 이용자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운세 서비스 포스텔러도 정통사주와 토정비결, 타로, 별자리, 꿈해몽 등 다양한 운세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스마트 기기...
과기정통부·NIPA "ICT 분야 유망 스타트업 피칭쇼 연다" 2021-11-20 18:10:31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 소비성향에 맞춘 SNS 앱 서비스로 이번 공모전 입상에 도전한다. MZ세대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의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인 '숏폼(short-form)'에 맞춰 10분 이내 짧고 간결한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SNS 플랫폼 '워너비(wannabe)'를 내놨다. 짧게는 몇 초, 길어야...
MZ세대 관련 ETF / ETF플러스 2021-09-15 08:09:02
핵심 소비층이 될 것이기 때문에 MZ세대를 이해하는 것이 향후 시장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Z세대들은 활발한 SNS 사용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등이 특징이고 환경이슈 등 자신이 소비하는 기업의 ESG요소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MZ세대의 소비가 기존 세대와 어떻게 다른지가 오늘의 ETF 투자...
메타버스 대응 전략? 어렵지 않아요 [삼정 KPMG CFO Lounge] 2021-09-13 05:50:05
한다. 기업들은 미래의 주요 소비층이 될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메타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게임업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제조업계의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메타버스는 네트워크 효과가 작용하는 플랫폼 형태를 갖기에 결국 소수의 지배적 기업만 생존할 여지가 있지만,...
MZ세대가 꽂힌 기업에 투자하는 법 2021-08-26 17:26:26
△구글 등의 기업도 담고 있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0.56%다. 증권가에서도 밀레니얼 관련 ETF가 유망하다고 본다. 장형철 NH투자증권 WM컨텐츠부 과장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향후 10~20년 동안 본격화할 디지털 사회에서 핵심 소비층이자 트렌드세터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