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바이두, '챗GPT 대항마' 16일 출시…"밤샘작업 불사" 2023-03-10 11:01:47
것도 숙제이다. 이런 가운데 챗GPT 흥행에 성공한 미국 스타트업 오픈AI는 개인과 기업 사용자들에게 더 맞춤화된 서비스를 내놓기로 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데이터 분석업체 시밀러앱에 따르면 챗GPT의 지난해 11월 출시 후 누적 방문자 수는 지난 1월까지 6억1천600만 명에서 현재 10억 명으로 급증했다....
中바이두, 챗GPT 대항마 출시 밤샘작업…오픈AI는 사업 속도 2023-03-10 10:42:49
성공한 미국 스타트업 오픈AI는 개인과 기업 사용자들에게 더 맞춤화된 서비스를 내놓기로 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데이터 분석업체 시밀러앱에 따르면 챗GPT의 지난해 11월 출시 후 누적 방문자 수는 지난 1월까지 6억1천600만 명에서 현재 10억 명으로 급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 최고경영자(CEO)...
"美, 모든 수단 동원해 中 반도체 발전 늦추려 할 것" 2023-02-28 16:22:27
한 미중 갈등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은 자국 내 반도체 공장을 짓는 기업에 보조금을 주는 내용을 담은 반도체지원법을 작년 8월 공표했다. 이 법의 목적에 대해 주 왕 베인앤컴퍼니 파트너는 "아시아 특정 국가에 집중된 첨단 반도체 생산 의존도를 줄이고, 수년간 지속된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부족을 해결하...
세계 항공주, 코로나 때 '찬밥'에서 업황개선 덕 '화려한 부활' 2023-02-22 14:56:45
것"이라고 전망했다. 볼로디미르 빌로트카치 미 퍼듀대 교수는 "코로나19 기간 우울한 전망과 대비해 항공업계가 꽤 잘하고 있다"면서 "일부 항공사는 전보다 상태가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 확산 당시 재정적으로 취약한 상태였던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항공사는 이후 베인캐피털에 인수돼 체질 개선에 나섰고, 수...
WSJ "전기차, 해킹 공격에 매우 취약해 사고 위험…대책은 전무" 2023-02-15 17:29:46
일도 있었다.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사이드 알리 파트너는 전기차가 컴퓨터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지만, 사이버 보안은 매우 미숙하고 초기 단계에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전기차 제조사가 소유주들의 차량에 정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 전송하는데, 해커가 이 업데이트에 악성...
[르포] "당신 회사 기밀이 SNS에 떴다"…모의훈련인데도 '멘붕' 2023-02-05 07:01:07
연락이 들어왔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IBM X-포스 커맨드센터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취재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이버레인지' 모의 훈련에 등장한 동시다발 사이버 공격 시나리오의 일부였다. 케임브리지와 인도 벵갈루루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IBM의 사이버공격...
"15살에 첫 쇼핑"…SNS 보고 명품 시장 '큰 손' 된 세대 2023-01-19 08:00:57
급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는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의 2022년 글로벌 명품시장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전 세계 명품 매출이 3810억달러(약 473조원)로 전년 대비 22% 급증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보도했다.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
MZ 넘어 알파세대…7년 뒤 명품 `큰손` 된다 2023-01-18 22:52:26
소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컨설팅업체 베인앤드컴퍼니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30년까지 (MZ세대와 그 이하의) 젊은 세대가 전 세계 고급 패션브랜드 매출의 80%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와 현재 13살보다...
"2030년이면 MZ세대 이하가 전세계 '명품' 80% 소비 전망" 2023-01-18 16:09:01
'제로 코로나' 이후 중국의 경제활동 재개와 미국·유럽의 경제 상황에 달렸지만 대략 3∼8%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베인앤드컴퍼니는 밝혔다. 지난해 고급 패션브랜드를 가장 많이 소비한 국가는 미국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25% 늘어난 1천210억 달러(약 150조원)였다. 중국 내 매출은 코로나19 확산 및 봉쇄...
"지난해 한국인 '1인당 명품 소비' 세계 1위"…얼마길래? 2023-01-13 17:31:27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명품 소비성향 등을 분석하는데 '1인당 소비'를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명품은 대중을 겨냥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중산층 이상 인구수를 감안하는 것이 명품 소비 태도를 측정하는데 더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