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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역 미필' 전공의, 병원 퇴직 처리시 내년 3월 입대해야 2024-02-25 16:28:02
적용되던 지침"이라며 "보건복지부로부터 업무개시명령을 받은 의무사관후보생은 소속된 기관으로 복귀해 근무해야 하는 사람으로서, 본인이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해도 퇴직 처리가 완료된 것으로 볼 수 없어 정상 수련 중인 사람과 동일하게 국외 여행허가 민원을 처리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여교사, 거주자 아닌데 1년간 무단 주차" 입주민 '부글부글' 2024-02-24 09:45:56
모자라 엉망으로 주차한 여교사가 교육청에 신고하겠다는 민원에 끝내 사과했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파트 주민도 아닌 주차 빌런 어떻게 해야 해야 하나'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한두 번도 아니고 몇 번 마주칠 때마다 말했다"며 "근처 학교 여교사라고 하는데 왜 이렇...
"사장님, 7만원짜리 맞아요?"…주문제작 케이크에 당했다 [이슈+] 2024-02-23 19:59:01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한국소비자원의 민원 대응 사례도 있다. 김예림 법무법인 심목 변호사는 "전자상거래법은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주문 제작의 기준이 엄격하기 때문에 판매자 측에서 재판매가 아예 불가능한 정도여야 환불이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앞선 하울 케이크의 경우 환불까지는...
"수술 하루 앞두고 갑자기 퇴원하라니"…환자들 '대혼란' 2024-02-19 10:30:22
수술이 취소됐다는 연락을 받고 보건복지부 민원센터에 신고했다"고 공유했다. 그는 "담당자가 일단 빅5가 아닌 다른 병원 외래 잡아서 다시 일정을 잡으라고 권유했다"면서 "신고가 들어오면 해당 병원에 내용 파악하고 행정처분까지 고려한다고는 돼 있지만 현재 뾰족한 수는 없는 것 같다"고 한숨 쉬었다. 앞서 ‘빅5’...
"'코인' 김남국 지적한 뒤 고립당해"…민주 대학생위원장, 탈당의 변 2024-02-02 11:17:43
정치인과 소통 노력을 압박으로 해석한 양 전 위원장에 대하여 유감을 표한다"고 반박했다. 김 부실장은 양 위원장에 대한 당내 비판이 지속하자 "양 전 위원장을 만나 이와 같은 비판 민원이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고 당원들이 왜 오해하는지 설명해 드리고 전국위원장 활동에 참고해달라고 했다"며 "저는 양 전 위원장에게...
[민사원 변호사의 이의있습니다] 구치소, 교도소 등 인터넷 편지 폐지 유감, 예외 두었어야 2024-01-31 11:08:30
법무부가 그간 온라인민원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던 구치소, 교도소 등 교정시설 수감자 대상 인터넷 편지 서비스를 작년 말 폐지하였다. 현재는 우체국에서 보통의 우편물을 보내듯이 편지를 써 보내거나, 인터넷우체국 e-그린우편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지를 보내야 한다. 인터넷 편지 서비스는 법무부...
"생리통 때문에 미용실 취소했는데 예약금 안 돌려준대요" 2024-01-31 10:57:05
연락하겠다, '소비자 고발 센터에 민원을 넣겠다' 등 종일 따지길래 일을 더 키우기 싫어 2만원 돌려드리고 끝냈다"며 "미안하다는 말은커녕 입금했다는 문자에 답장도 하지 않더라"고 씁쓸해했다. 한 여성이 극심한 생리통으로 미용실 이용 당일 예약을 취소하려 했지만, 미용실이 예약금 3만원을 돌려주지 않고...
독수리가 거기서 왜 나와?…합정역 출구에 붙은 사진의 비밀 2024-01-29 14:41:22
안으로 비둘기가 들어온다는 민원으로 합정역 측에서 붙인 사진으로 전해졌다. 비둘기의 상위 포식자인 흰머리수리 등 맹금류의 사진을 비둘기를 쫓기 위한 '허수아비' 용도로 붙여놨다는 얘기다. 일각의 조류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비둘기를 막는 데 큰 도움은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맹금류의 모습이 사진인 것을...
"출퇴근비 벌었다" 사장님도 환호…기후교통카드 첫날 반응 2024-01-28 22:04:04
현재 온라인상에는 시민들의 기후동행카드 사용 후기 글도 이어지고 있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기후동행카드 사랑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글쓴이는 카드 발급 인증 사진을 올리며 "1년 내내 쉬는 날 없는 자영업자인데 가게로 하루 두 번 출퇴근한다"면서 "한 달에 지하철을 120번 이상...
"족발 너무 탔으니 환불해주세요"…열어보니 뼈만 '덩그러니' [법알못] 2024-01-24 10:14:14
상품의 하자를 문제 삼아 악성 민원을 제기하거나 업주에게 과도한 보상금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특히 상품의 신선도가 중요한 조리된 음식이나 생물을 판매하는 식당 및 식료품 가게 등을 운영하는 업주들이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공론화됐다. 지난 22일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새우튀김에서 머리카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