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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의 실수’에서 대륙의 승자로…샤오미의 질주 2025-03-04 09:59:44
배터리 전기차(BEV) 세단 시장에서 샤오미의 'SU7'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샤오미는 올해 출시될 'SU7 울트라'가 포르쉐를 뛰어넘는 성능을 갖췄다고 강조하고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1.98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350km에 달한다. 4도어 양산차...
[마켓칼럼] 'AI 시대'의 승자를 예측하는 투자법 2025-03-04 07:30:01
태양광, 풍력, 전기차, 배터리, ESS, 수소, 히트펌프, 인공지능 등 기후위기대응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서, 전세계 상장주식에 투자하는 펀드다.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에너지 전환은 수십년 이상 계속될 것이며, 금융시장의 기후리스크는 점점 커질 것이므로, 연금과 같은 장기운용자금에 특히 적합한...
흉내 낼 수 없는 경쟁력…테슬라는 뭐가 다른가 2025-03-04 06:02:10
제조 과정에 있다. 배터리 호일의 정확한 절단과 접힘, 전극의 정렬, 젤리 롤의 균일한 압력 적용 등이 핵심 과제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작은 오차도 배터리 셀의 폐기로 이어질 수 있어, 생산 속도와 효율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테슬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in-1’ 생산 기계를...
EU, 車 탄소규제 완화 공식화…업계 아우성에 뒷걸음질 2025-03-04 00:01:16
EU, 車 탄소규제 완화 공식화…업계 아우성에 뒷걸음질 올해 부과하려던 배출량 초과 과징금 3년간 부과 유예 전기차 배터리 부품 '유럽산' 확대도 예고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유럽연합(EU)이 3일(현지시간) 자동차 탄소배출 규제 완화를 공식화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이날...
[르포] 트럼프가 띄운 LNG 시장…포스코, '고망간강'으로 공략 2025-03-03 10:00:00
니켈이 함유된 니켈·알루미늄 합금강이 널리 쓰였다. 하지만 배터리 양극재로도 수요가 급증한 니켈 단가가 크게 올라 니켈 합금강의 제조 원가가 높아졌다. 포스코는 2008년부터 가격이 싸고 조달이 쉬운 망간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들어가 철에 22.2∼25.5%의 망간을 첨가해 기존 '9% 니켈강'과 성능이 같으면서...
'배터리 동맹' 삼성·현대차, 로봇·자율주행차 분야 첫 공동마케팅 2025-03-03 09:15:53
가능하다. 삼성SDI가 인터배터리 전시에서 현대차·기아와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삼성SDI와 현대차·기아는 지난 2월 24일 '로봇 전용 배터리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업계에서는 삼성SDI와 현대차·기아가 배터리 분야에서 협력을 본격화하게...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기술 공개 2025-03-02 17:57:28
수요 정체)을 넘기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국내 배터리 및 소재 기업들이 선보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오는 5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5’에서 고전압 미드니켈 배터리를 처음 선보인다. 미드니켈 배터리는 니켈·코발트·망간(NCM)을 양극재로 사용하는 배터리 중 니켈 함량이...
한달 넘게 지났는데 '깜깜무소식'…사전계약자 '부글부글' 2025-03-02 13:22:25
위해 올해부터 제조물 책임보험에 가입하고, 배터리 충전량 정보(SoC·State of Charge) 기능을 탑재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주기로 했는데 아토3에는 이러한 SOC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것이 발목을 잡았다. 대신 BYD코리아는 환경부에 1년 이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기능을 탑재한다는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조금 미확정에 BYD 아토3 출시 지연…국내 진출 너무 빨랐나 2025-03-02 13:05:52
나오고 있다. 아토3는 60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국내 기준 상온 복합 321km, 저온 복합 309km를 주행하는 것으로 인증받았다. 하지만 최근 한파에 배터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저온 주행가능거리를 충족하지 못했다는 주장이 나왔고, 결국 이것이 환경부 보조금 책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K-배터리 3사, '가성비' 미드니켈 본격 경쟁…캐즘 극복 속도 2025-03-02 07:11:00
폼팩터를 확장하며 차량별로 최적화된 배터리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유정준 SK온 대표이사 부회장과 이석희 SK온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가속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업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