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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케어·롯데헬스케어 기술분쟁…조정 신청 성립될까 2023-02-16 06:01:03
기업계와 스타트업 업계의 관심이 크다. 16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알고케어가 지난주 중기부에 기술분쟁조정을 신청해 이르면 이번주 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등 3~5명으로 조정부가 구성될 예정이다. 기술분쟁조정은 중기부에 신청하면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독립적 분쟁조정위원회가 사실관계 등을 확인해...
"관용차 반납해 직원 인센티브 주겠다" 2023-02-13 17:26:52
벤처연 원장으로 취임했다. 취임 이후 개방과 내부 경쟁을 통한 연구원의 정책 성과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중소기업계 관계자는 “중소기업정책 싱크탱크의 수장으로서 연구 성과 창출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고 평가했다. 오 원장은 중소벤처연의 세종 이전 계획도 임기(내년 5월) 내에 마무리하겠다는...
[칼럼] 지식재산권 확보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부터 2023-02-13 15:38:18
중소기업계는 R&D 활동이 위축되는 이슈가 많았다. 코로나19 사태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며 많은 기업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토로하게 된 것도 큰 문제다. 정부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지만,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성장하기 위해...
중기중앙회, 납품대금 연동제 중소기업 설명회 개최 2023-02-13 14:00:02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 A부터 Z까지 기업설명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계 14년의 숙원이던 납품대금 연동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본격 시행됨에 따라 법률 개정 주요 내용과 주요 원자재...
"납품대금 연동제 안착해야하는데, 참 유감"…중기부 장관은 왜 성토했나 2023-02-08 17:39:02
기업계 관계자는 “부작용 우려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채 통과된 법인만큼 적극 나서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로드쇼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LG전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KT, 대상 등 대기업 7개사, 신진화스너공업, 한호산업, 제이디솔루션, 디엔비, 케이시시정공, 카네비모빌리티,...
납품대금 연동제 홍보 로드쇼 개막…상의·전경련·경총은 불참(종합) 2023-02-08 16:07:52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와 벤처기업협회, 여성경제인협회, 이노비즈협회, 메인비즈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등 6개 중소기업계 협·단체가 새롭게 참여해 다각적인 제도 홍보와 기업 상담, 안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날 개막식 행사에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견기업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납품대금 연동제 참여기업 확대…"연말까지 6천개 목표" 2023-02-08 14:20:00
기업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와 벤처기업협회, 여성경제인협회, 이노비즈협회, 메인비즈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등 6개 중소기업계 협·단체가 새롭게 참여해 다각적인 제도 홍보와 기업 상담, 안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中企, 인증료 신음하는데…7년간 3조 챙긴 인증기관 2023-02-06 18:17:36
중소기업계는 “기업 부담 완화를 위해 시대에 뒤떨어진 시험·인증을 통폐합하는 등 제도를 개선하고 수수료 감면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건의했지만, 개선책은 감감무소식이다. 임채운 서강대 교수(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는 “공무원들은 사고가 터질 때마다 더 많은 시험·인증을 요구하는 규제 장벽을...
中企 신음하는데…시험·인증 수수료로 7년간 3조 '꿀꺽' 2023-02-06 15:40:39
기업계는 “기업 부담 완화를 위해 시대에 뒤떨어진 시험·인증을 통폐합하는 등 제도를 개선하고 수수료 감면이 필요하다”고 수차례 건의했지만, 기업들이 체감할 획기적인 개선책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다품종 소량판매가 많은 중소기업들은 제품 사양을 조금만 바꿀때마다 막대한 시험·인증료를 부담해야하고 소요...
[단독] 완성차 산업 100% 전기차로 전환하면 내연車 부품사 3249개·매출 17조 소멸 2023-02-01 18:07:17
중소기업계의 소멸을 앞당길 전망이다. IRA가 세액공제 대상을 미국 캐나다 등 북미에서 생산한 전기차로 한정하면서 완성차 생산공장의 북미 이전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자동차 부품업계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25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대로 완성차가 100% 전동화된다면 3분의 1은 일자리를 잃게 된다. 민경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