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국채금리 4.5% 임박…트럼프 트레이드 더 갈 수 있나 [장 안의 화제] 2024-11-14 15:48:08
사실 JYP는 내년에 스트레이키즈 재계약권 때문에 비용이 올라갈 거다 이런 우려들을 많이 갖고 있었잖아요. 그런데 증권사들이 오늘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면서 일제히 목표가를 상향했습니다. 어떻게 나온 결과라고 보세요? <김성훈 MHB파트너스 이사> 일단은 MD 판매가 상당히 많이 나왔었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일...
'트럼프 충격' 대비하는 中, 한중관계 개선 박차…"주변국 관리"(종합) 2024-11-14 15:38:35
등 여러 동맹도 포함된다"며 "그는 '한국은 매년 미국에 (방위 비용) 100억달러를 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위협했고, 대만에는 '우리 반도체 사업 100%를 빼앗아 갔다'고 했다. 한국이 섬뜩해하지 않겠는가. 대만이 두려워하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트럼프에게는 '돈'(錢)이라는 글자가...
SC제일은행 3분기 누적순익 2천677억원…이자장사 이익 1조 육박 2024-11-14 15:28:45
홍콩H지수(항셍중국기업지수) 주가연계증권(ELS) 관련 배상에 따른 비용(1천27억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특히 시장금리의 전반적 하락에도 불구, SC제일은행의 순이자마진(NIM)은 1년 전 1.55%에서 1.64%로 0.09%포인트(p) 높아졌다. 3분기 누적 비이자이익은 지난해 2천785억원에서 올해 2천402억원으로 13.75% 줄었다....
[오늘시장 특징주] 스튜디오드래곤(253450) 2024-11-14 15:23:38
수 있지만, 동시에 비용 측면에서도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그러나 4분기로 넘어가면서 비용 측면에서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3분기 실적 저점을 기반으로 4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5년을 전망해 보면, tvN의 수목 드라마 방영 횟수 증가와 해외 OTT 업체들의 투자 확대...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2.6% 감소…“재료비·인건비 상승 여파” 2024-11-14 15:14:21
제반 비용이 상승해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한국 법인은 내수 소비 부진 속에 3분기 매출이 2,711억원으로 0.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0% 증가한 438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법인 중에서도 주력인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매출은 2.2% 감소한 3,223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2.7% 줄어든...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371억원…2.6% 감소 2024-11-14 14:47:26
제반 비용이 상승해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지난 2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었다. 한국 법인은 내수 소비 부진 속에 3분기 매출이 2천711억원으로 0.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0% 증가한 438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법인 중에서도 주력인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롯데관광개발, 3분기 영업익 222억원…매출 1391억 '역대 최대' 2024-11-14 14:26:35
이자비용(3분기 이자비용 385억5300만원)을 뛰어넘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관광개발은 "11월30일 만기인 담보대출의 리파이낸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리파이낸싱이 마무리되면 이자율 인하에 따라 4분기부터 금융비용의 대폭적인 감소 효과가 이어지면서 당기순이익도 조만간 흑자로 돌아서는 등 수익성...
결혼식 비용 2300만원 드는데 '깜깜이'…정부 칼 빼들었다 2024-11-14 14:25:21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비용 등 결혼 서비스 가격 공개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이들 서비스에 지불하는 비용이 평균 2300만원에 달하는데도 가격 안내는 '깜깜이’로 이뤄져 소비자 불만이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정부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캠페인, '티즈 글로벌 어워즈' 금상 수상 2024-11-14 14:24:55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Global 고객 대상 티즈에서 집행한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캠페인에서는 앱 터치만으로 냉장고 도어 컬러 변경은 물론 음악 재생까지 가능한 무드업 냉장고의 특징을 Creative에 적용해 역동적인 음악과 화려한 색으로 표현한 영상 소재와 함께 비디오 스킨을 얹어 유저가 직접...
[미래경제포럼] 최태원 "민관학 뭉쳐 첨단산업 투자 새 방정식 풀어야" 2024-11-14 14:20:00
비용 고효율의 공급망 체계가 무너졌고 첨단 산업 패권을 차지하려는 각국의 노력은 국가 대항전을 방불케 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미국 대선 이전부터 시계 제로의 불확실성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떻게든 설루션을 찾기 위해 몸부림치지만, 비용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안정성까지 담보할 수 있는 공급망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