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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영식 월드옥타 회장 "10만 글로벌 마케터 양성…올해가 원년" 2022-08-27 21:05:25
있다. 또한 이를 위해 국내 기업 제품의 현지화, 마케팅, 바이어 상담과 수출 계약 등 판로 개척을 맡는 글로벌 마케터를 두고 있다. 올해 해외 지사화 사업은 32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데, 640여 개 기업이 신청해 경쟁률이 2대 1을 넘었다. 장 회장은 해외 지사화 사업의 확대를 위해 TV 홈쇼핑을 해외 기업간거래(B2B)...
폭염·장마에 여름무 타격...평년보다 70%이상 비싸[팜에어 한경 농축산물 동향] 2022-08-04 10:08:02
대형마트 바이어는 “앞으로 큰 비가 오지 않는 이상 상추 가격 추가 상승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3일 기준 KAPI지수는 전일 대비 4.94포인트(3.3%) 오른 154.44포인트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111.24포인트) 대비 40포인트 이상 높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은 농축산물 빅데이터...
브릿지앤브릿지, AI 해외 바이어 발굴 확대·중기 해외판로 개척 2022-07-25 16:58:29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해외 바이어 발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해외 바이어 발굴 솔루션을 출시했다. 브릿지앤브릿지는 지난 2월 자회사 주식회사 이쓰리소프트의 비대면 경영분석 플랫폼 서비스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K-글로벌@차이나 2022' 개최…ICT기업 중국 진출 지원 2022-06-30 10:00:05
구성된다. 온라인 투자·수출 상담회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 등 분야의 38개 국내 기업이 차이나유니콤, 하이얼(海爾) 등 중국을 대표하는 ICT 기업, 투자자·바이어 200개사와 1대 1 온라인 상담을 한다. 현지 전시·홍보관은 중국 베이징 켐핀스키 호텔에 마련됐으며, 중국에 진출해 ...
물가 하반기 더 오른다…유통가도 `인플레이션 전쟁` 2022-06-23 19:30:36
/ 이마트 채소 바이어: 스마트팜을 하게 되면 물량 수급 부분에서는 어느정도 긍정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올라가는 가격을 방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 변동폭이 적은 품목으로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롯데마트는 국민횟감인 광어나 연어 가격이 출렁이자...
코트라, 기업 디지털 전환·공급망 안정화 지원 '맞춤형 행사' 2022-06-06 11:00:03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 등 코트라의 디지털 수출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관이 마련된다. 또 오는 14~15일에는 K-콘텐츠의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해 소비재·서비스 분야 국내 기업 1천여곳과 해외 바이어 500여개사가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하는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KT, 아시아 최대 IT 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22' 참가 2022-06-01 10:44:44
인포마테크가 주관하는 국제 어워드 행사로,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스타트업, 투자자 등이 참여하는 전시회다. KT와 함께 참여하는 6개 파트너사는 그렉터(IoT 데이터 수집 관리 플랫폼), 팩타고라(NFT 기반 커뮤니티 솔루션), 코코넛사일로(국제 화물 운송 중개 플랫폼), 고려오트론(광커넥터 및 분배기), 마르시스 (AI...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자 KOTRA…수출 7000억달러 시대 연다 2022-05-30 15:06:33
찾았다. KOTRA에 따르면 빅데이터 검색과 온라인 화상상담을 통해 외국 바이어와 연결된 국내 기업은 지난해 1만2250개로, 코로나19가 터진 직후인 2020년보다 19% 이상 증가했다. 특히 KOTRA가 코로나19 사태 직후인 2020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 무역 투자 빅데이터 플랫폼은 중소기업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원전·배터리 등 주력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수출길 넓힐 것" 2022-05-30 15:01:05
기법을 도입했습니다. 한국 제품 수입에 관심 있는 해외 바이어를 각종 디지털 마케팅 툴을 이용해 찾아냅니다. KOTRA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TriBIG(트라이빅)’은 품목별 수출 유망시장과 잠재 바이어를 소개합니다. 해외 바이어들이 자주 찾는 온라인 B2B 플랫폼인 ‘buyKOREA(바이코리아)’에 상품을 등록하는 기업들이...
바이어 찾아주는 AI…빅데이터 활용해 유망 거래처 3분 만에 뽑아줘 2022-05-30 14:59:50
맞춤정보 △잠재파트너 정보 등을 빅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하는 플랫폼이다. 베타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도 추가로 보완 중이다. 기존 수출금액에 물량정보를 추가해 무역투자통계를 세밀화하고, 고객의 과거 잠재 바이어 리스트를 저장할 수 있는 ‘파트너 장바구니’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