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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센터' 신설…보험 상담·정보 제공 2024-10-15 16:35:55
컨시어지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보험 가입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8개 권역 고객센터에 ‘보험QC(신계약 품질관리) 조사역’을 배치해 소비자에게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준수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365일 24시간 보이스피싱...
삼성증권, 분기마다 고객 목소리 경청…의사결정에 반영 2024-10-15 16:34:18
비대면 상담, 콜센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대한 고객추천지수(NPS) 조사를 실시하며, 연 2회 이상 고객 자문단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불편 사항, 권익 침해 요소 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수집된 고객 의견은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뿐 아니라 경영진 의사결정에까지 적극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삼성증권의...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 영입 등 세대별 '고객패널 제도' 운영…AI 도입해 상병심사 등 신속 처리 2024-10-15 16:32:02
상담 등의 전담팀을 운영해 고객별 맞춤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2009년 3월부터 회사와 고객 사이 발생하는 보험 분쟁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중재하기 위해 변호사, 전문의 등 외부 전문가로만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도입해 현재 150차까지 운영했다....
조달청, 정부 물품목록제도 전면 개편 2024-10-14 10:58:43
초보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상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조달청은 각 과제가 시행되면 혁신·벤처기업은 새로운 기술 품명을 빠르게 신설하고, 물품의 특성 정보도 쉽고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품명 신설 소요일수 단축 등 기업에 도움이 되는 과제는 즉시 시행하고, 분류체계 정비 등 시스템 개발이...
이철우의 선제적 저출생 대응, <돌봄신산업> 탄생시켰다 2024-10-13 09:48:17
돌봄기업이 모이는 마을공동체 육아돌봄시스템인 경북도의 돌봄센터 ‘K보듬 6000’ 에 돌봄과 관련한 인력과 각종재화, 서비스가 필요하고 여기에 경북도가 4차산업혁명 기술과 경북의 농업과 식품,푸드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하고 있기때문이다. 경북도가 국가보다 먼저 저출생 대응 조직을 만들고 부족한 예산...
마인즈그라운드, 세계 최대 MICE 전시회 '2024 IMEX America' 참가 2024-10-11 10:35:44
주식회사는 방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하며 신규 국제회의 잠재 수요를 발굴했다. 이외에 그룹 바이어를 대상으로 서울의 MICE 인프라 지원사업 및 회원사 현황을 소개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해외 공공기관 대상 인센티브 프로그램(한국 기업 및 관광지 방문...
[르포] LG전자 시험소에 테슬라가…전기차 충전사업 '안전제일' 방점 2024-10-10 16:34:54
대중화를 위해서는 충전기 인프라와 가격,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으로 신뢰감을 줘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전기와 전기차의 적정 비율을 1대 3으로 봤을 때 유럽과 북미는 1대 16 수준으로 여전히 인프라가 부족하다"며 "북미와 유럽 시장에 집중적으로 진출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2022년 전기차...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특허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 상품 특성에 적합한 ‘다(多)인 상담 시스템’에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올 1월부터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해 사용주로, 보험계...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상담 업무도 AI 음성봇을 도입해 효율화했다.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해피콜 등에 적용한 AI 음성봇 서비스를 지난해 하반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 안내로 확대했다. 올해 초에는 국내 최초 개인형 ARS 시스템인 ‘Hi보상비서’를 선보였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고객은 병원 치료비 지급 서류...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맞는지 콜센터 상담원이 확인한다. 매년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활동이다.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