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브로드밴드, B tv에 AI 적용해 맞춤형 서비스…고객 플랫폼 'B월드' 혁신 2024-07-02 10:00:21
‘B월드’로 개편했다. B월드에서는 상담원과 통화 없이 온라인으로 방문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상품 가입부터 AS까지 챗봇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도 지원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상담시간을 약 44% 가량 단축했다.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해 상담사가 퇴근한 이후라도 필요한 상담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에 적합한 메뉴를 추천해주거나 자주 찾던 메뉴, 이벤트를 챗봇이 바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정확한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
현대백화점, AI 활용해 광고 이미지 만든다 2024-07-01 17:17:55
더현대닷컴 광고 이미지 제작에 우선 활용하고, 향후 오프라인 행사로 적용 범위를 넓히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현업 전반에 AI를 적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도입하기도 했다. 라현진 기자...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 부문 6년 연속 대상 수상 2024-07-01 10:45:31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백화점 이미지 광고도 AI로'…현대, 생성형 '원스텝' 도입 2024-07-01 10:14:33
지난해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도입한 데 이어 지난달부터는 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 프로그램 'RTS'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6년 연속" 2024-07-01 08:27:51
장례식장 이용 우대', '유가족 심리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KT엠모바일, 알뜰폰 'AI 자동개통' 서비스 도입 2024-06-26 08:46:28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신청 내역 확인부터 개통작업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통화 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가입 신청이 많거나 점심시간 등에는 바로 개통할 수 없는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자동으로 많은 양의 전화를 소화할 수 있는 AI 보이스봇 도입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 상담사는 복잡하고...
신한은행, AI 플랫폼 디지털 혁신 2024-06-24 18:24:01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11월 구축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콘택트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 지원을 위해 상생금융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리걸테크 '숨통' 트이나…법률AI 가이드라인 만든다 2024-06-23 17:42:33
계약, 준법감시, 문서 작성, 리서치 실사 지원, 법률상담, 변호사용 사무 등 6개 영역에서 21개 AI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리걸온테크놀로지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AI 계약서 리뷰 서비스 ‘LF체커’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도 법률 AI 서비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로앤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전문가용 법률 AI 서비스...
아톤, 교보라이프플래닛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AI컨텍센터 고도화 작업 착수 2024-06-20 09:17:47
참여해 챗봇 · 채팅상담(AICC)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톤은 보안/인증 사업과 함께 AICC 사업을 핵심 부문으로 편입시켜 급격하게 성장중인 AI와 클라우드 산업에 적극 대응한다.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프로젝트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중점 사업전략 달성을 목적으로 소비자의 데이터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