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B2B로 승부수…프리미엄 차업체에 디스플레이 3천대 2014-10-29 06:27:05
카메이커 포함…상업용 패널 수주 목표 50%↑중국 완다그룹 등 호텔체인에도 솔루션 제공 스마트폰 시장 한계성장의 위기에 직면한 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성장동력 중 하나로 부상한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유럽의 프리미엄 자동차업체...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 TV 출시 2014-08-10 10:16:09
출시했다. 사이니지(signage)는 디지털 옥외광고판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이 TV는 기존 TV 기능에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정보·광고 기능을 결합해 매장내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제품 홍보, 정보 전달, 환영 메시지, 메뉴, 이벤트 등을 표시하면서 스포츠 중계 등...
런던의 '명동'에 가면 '삼성'이 있다? 2014-07-08 05:03:00
커다란 광고판은 주변의 고풍스러운 건물들과 대비를 이루며 상업도시 런던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맥도날드, 코카콜라, sanyo 등의 대형 전광판 사이로 한국의 대표기업 '삼성' 간판이 크게 자리 잡고 있어 이 곳을 방문하는 한국인이라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피카딜리 서커스'의 마스코트라 불리우는...
[머니&스포츠]'쌈바'에 쏠린 세계인의 눈… '월드컵 마케팅' 전격해부 2014-06-25 01:11:15
광고판 노출빈도를 조사한 결과 26회, 총 429초를 기록한 코카콜라가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코카콜라는 약 2조6000억원의 효과를 얻었던 것으로 알려진다.반면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는 브라질 월드컵이 개막된 이후 '아름다운 게임, 추악한 비즈니스'라는 커버스토리를...
[Focus] '두근두근 월드컵' 휘슬이 울린다…글로벌 마케팅 전쟁 휘슬도 울린다 2014-06-09 16:35:34
기업이다.1974년 서독 월드컵부터 월드컵의 상업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월드컵 마케팅 등장했다. 1978년 아르헨티나 월드컵에서는 코카콜라 등이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1998년 프랑스 월드컵부터 후원기업에 독점권을 부여하기 시작했다.월드컵 마케팅이 공식 후원업체가 월드컵 로고·경기장의 광고판...
[단독] 고조된 한·일 갈등 풀어줄 해법 찾았다 … <1> 한일 기업, 아세안시장 공동 진출로 ‘윈윈’ 2014-02-28 08:16:14
내려 공항청사에 들어서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광고판이 반갑게 맞았다. 청사 내부 광고판은 삼성과 일본의 도시바 파나소닉 등 한일 it기업들의 독차지였다. 양곤 시내를 오가는 차량들도 한국과 일본 차들이 점령했다. 비좁은 도로를 다니는 차량 대부분이 중고차다. 10대 중 8대는 오른쪽에, 2대 정도가 왼쪽에 운전석이...
[CEO를 위한 미술산책] 대통령부터 노숙자까지 마시는 코카콜라가 예술이 될까 2013-10-18 21:20:33
있었다. 팝아트 작가들은 네온사인, 옥외광고판, 매스미디어 등 대중문화에서 차용한 이미지를 재현해 대중의 호응을 얻었다. 추상에서 탈피해 다시 구상미술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들은 대량 소비시대의 산물인 통조림, 햄버거, 포장 상자, 향수병 등 친숙한 상품, 마릴린 먼로, 엘비스 프레슬리 같은 대중스타의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