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 특수·대형 할인행사에 11월 유통업 매출 8.4%↑ 2022-12-29 11:00:03
대비 8.4% 늘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서비스·기타(19.5%), 식품(15.0%) 매출은 증가했지만 가전·문화(-2.4%), 아동·스포츠(-0.8%)는 감소했다. 오프라인 매출은 작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생활·가정 제품이 1.0% 감소했지만 월드컵 시즌 특수와 대형 할인행사에 힘입어 전체 매출(7조1천800억원)은 8.5% 증가했다. 특히...
올해 부진했던 성장株…내년 하반기 반등 기대 2022-12-25 17:32:57
번거롭다면 하나의 상품으로 전 세계 주식, 채권, 대체자산에 널리 분산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타깃데이트펀드(TDF), EMP(ETF Managed Portfolio) 등 자산배분형 펀드에 투자하는 것도 대안이다. 다만 이 경우에도 한 가지 상품보다는 여러 가지 상품에 분산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곽재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자녀 경제교육부터 돈 관리까지…AI에 맡기는 시대 올 것" [인터뷰+] 2022-12-09 08:48:13
높은 상품 판매 수수료를 취할 수 있는 '큰 손' 고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대표 지점을 확장이전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등 갖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전통금융사들의 '초고액 자산가 유치' 경쟁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곳이 있다. 디지털자산과 전통자산을 두루 활용해 자동화된 투자...
10월 유통업 매출 7.3% 늘어…가전판매 줄고 여행·공연 활발 2022-11-29 11:00:04
따뜻한 날씨로 가전제품 판매는 줄었지만, 여행·공연 상품 판매가 증가해 온라인 서비스 부문 매출이 30% 이상 늘었다. 2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6천600억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7.3% 늘었다. 오프라인 매출이 7조6천억원으로 6.4% 늘었고, 온라인...
3분기 여행·교통·문화·레저 온라인 거래액 2배 넘게 '껑충' 2022-11-01 12:00:03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97.1%다. 상품군별로는 화장품(-71.2%),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37.3%) 등에서 감소했다. 반면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3천65억원으로 19.0% 늘었다. 해외 직접 구매 비중은 미국이 36.4%로 가장 크고 중국이 30.4%, 유럽연합(EU)이 20.1%다. 구매액은 중국(61.1%), 일본(38.0%), 미국(3.0%)...
9월 온라인쇼핑 17.5조…휴가철에 여행·교통 `훨훨` 2022-11-01 12:00:00
줄었다. 국가별로는 중국(-67.8%), 미국(-41.5%) 등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상품 군별로는 화장품(-71.2%),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37.3%) 등에서 판매액이 크게 줄었다. 반면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는 1조 3,065억원으로 전년 동분기대비 19.0%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중국(61.1%), 일본(38.0%) 등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9월 유통업체 매출 7.5% 늘어…증가폭 다소 둔화 2022-10-30 11:00:03
다만 해외여행 상품 판매 증가로 온라인 서비스 부문 매출은 30% 이상 늘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출은 14조2천100억원으로 지난해 동월보다 7.5% 늘었다. 이 중 오프라인 매출이 7조5천400억원으로 6.0% 늘었고, 온라인 매출이...
"인플레이션 시대, 자산배분 새 접근법 필요"…자본연 세미나 2022-10-13 15:00:02
= 자본시장연구원은 한국파생상품학회와 13일 인플레이션 시대 금융의 다양한 역할을 모색하는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열린 세미나에선 참석자들이 물가상승 위험과 금융시장 변동성 위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대응할 수 있는 자산배분 전략을 논의했다. 발표자로 나선 박성태...
일상회복·휴가에 8월 여행·교통, 음식료 온라인거래 역대 최대 2022-10-04 12:00:10
큰 규모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와 음식료품, 생활용품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은 1조8천729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33.5% 늘면서 종전의 월간 역대 최대치였던 7월 거래액(1조7천907억원)을 뛰어넘었다. 의복(13.1%), 신발(8.7%), 가방(24.8%),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14.0%),...
"마스크 벗자 뷰티 수요 늘었다"…티몬, '뷰티꿀딜' 신설 2022-10-03 09:05:16
3일 밝혔다. 상시 운영되는 뷰티꿀딜에서는 인기 뷰티 상품을 추천하는 '베스트 추천 상품' 코너와 오후 1시~3시에 타임세일로 운영되는 '뷰티꿀타임' 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티몬에 따르면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야외활동 증가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