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O스토어, 윤동희·김원중·정현수 선수와 함께한 팬사인회 성료 2025-01-21 15:34:18
선수가 특별히 참여해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팬들은 선수의 사인을 받고 사진을 찍으며 선수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야구 팬은 "평소 좋아하던 선수들을 직접 만나 사인도 받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대구 관광명소 3곳,‘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2025-01-21 14:23:13
규모의 전통시장으로 꼽히는 서문시장은 다양한 상품과 특색있는 먹거리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3년 한국을 대표하는 K-관광마켓(전통시장) 10선에 뽑히기도 했다. 지난해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성로는 쇼핑, 맛집, 문화시설이 밀집된 대구 대표 번화가로, 다양한 축제와...
어디에 투자할까…"원문에 힌트가 담겼다" 2025-01-21 13:22:07
채권, 파생 상품 등의 전통 투자 자산, 그리고 구리, 비트코인, 금 등의 대체 투자 자산 등 분야별 대표성을 지닌 '이코노미스트' 기사는 투자 방향성을 찾는데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스트' 특유의 우아하고 격조높은 문장, 절제 있는 위트 그리고 대담함과 혁신성, 비편파적 사고 등을...
관광공사, 올해 K-관광 공세적 마케팅…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10:55:58
상품 실증에도 나선다. 15개의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을 선정하고 기초지자체를 연결하는 '권역 DMO'도 신규로 도입한다. 장애인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해 '열린관광지' 20개소를 새로 조성한다. 관광취약계층이 즐길 수 있는 관광·체험 콘텐츠를 확충하고 장애 유형을 고려한 관광 안내 등을 통해 관광...
"안정화 넘어 역대 최대 관광객 달성"…관광공사, '8대 핵심사업' 발표 2025-01-21 09:57:39
관광스타트업의 주도로 지역별 강점을 반영해 혁신적인 관광상품 실증에 나선다. 지역민 등 지역 기반 조직이 주도하는 DMO 또한 올해 15개를 선정하고, 기초지자체를 연결하는 '권역 DMO'를 신규 도입해 인접 지역과 공유하는 과제를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스마트 관광 사업을 통해 관광 여정 전...
GS25, 국민 참여형 '위로도시락' 출시…"시민 아이디어로 탄생" 2025-01-21 09:32:09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투표를 거쳐,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하는 내용이...
'고객이 할인품목 선정'…롯데마트, 마이 핫프라이스 투표 시작 2025-01-20 06:00:02
핫프라이스는 고객 투표를 통해 할인 상품군을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My 핫프라이스 투표는 롯데마트GO앱을 통해 매 홀수달에 진행한다. 득표가 높은 상품군에서 하나의 품목을 '이번주 핫프라이스' 상품으로 선보인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드 테크의 역습?"…몰테일, 中 직구 출고 건수 50% 증가 2025-01-16 13:28:39
ShipG(쉽지) 서비스 중국 물류수행사 단독 선정을 기반으로 중국 셀러들을 위한 차별화된 인프라와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ShipG는 중소상공인 셀러(판매자)의 배송 안정성, 품질 관리 등을 위해 G마켓이 출시한 올인원 서비스다. 중국을 기반으로 상품을 소싱해 판매하는 G마켓 셀러들이 몰테일의 웨이하이 중국...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2025-01-16 06:00:05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마트의 상품 경쟁력을 이커머스에 적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커머스에서 어떻게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키울 것인지 고민해야 하고 신선식품 위주로 온라인 독점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반면 롯데는 2022년 영국 리테일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자동화 물류센터(CFC)를 건립하기로 한 ...
산천어 잡고 DMZ로…강원 '2억 관광객' 도전 2025-01-15 18:42:57
벌일 예정이다. 선정된 시군은 대표 관광지, 숨은 관광 자원, 맛집, 문화 체험, 숙박 정보를 관련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한다. 이달에는 ‘화천 산천어 축제’와 ‘홍천강 꽁꽁 축제’를 소개하고 있다. 유료 관광지 입장료 할인 온라인 기획전도 마련했다. 오는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일을 맞아 5일간 매일 611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