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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쌩얼로 학교 절대 못 가죠"…화장하는 10대들 '큰손' 됐다 2024-10-24 14:00:04
고등학생 김세희 양(18·가명)은 등교할 때 색조 화장을 하고 다닌다. 김 양은 “친구들 사이에서 메이크업을 안하면 등교를 못한다고 할 정도로 화장을 하고 다니는 친구들이 많다”고 말했다. 김 양이 요즘 가장 관심 갖는 건 유튜브에서 나오는 화장법이다. 유튜브에서는 또래 친구들부터 유명 메이크업 전문가까지 10대...
"4만5000원 주고 산 주식이 4개월 만에…" 개미들 '비명' [종목+] 2024-10-22 13:56:11
국내 최초로 설립된 색조 화장품 전문 회사다. 제품 교체 주기가 짧고 유행을 타는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고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 매출 증가세가 한풀 꺾일 것이란 전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실제 하나증권이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클리오의 올...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이 가장 좋고 색조화장품은 이보다 5~10% 낮지만 그래도 마진율이 높다. 화장품의 원가율은 20~30% 수준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해도 이윤이 남는다는 뜻이다. 백화점 1층에 화장품 브랜드를 배치한 것도 화장품의 마진이 좋기 때문이다. 럭셔리 뷰티는 가격대가 낮은 인디 브랜드 대비 수익성이 더...
[고침] 경제(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7:44:58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인체 세정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각각 3.1%, 10.3% 증가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0:06:17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인체 세정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각각 3.1%, 10.3% 증가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위태롭지만 꿋꿋이…여성의 아픔을 쌓다 2024-10-10 18:16:30
모래로 만든 불규칙한 모양의 공을 밝은 색조로 칠하고, 강철 기둥과 콘크리트로 조각을 지탱했다. 임신 중 배가 불룩 나오는 과정과도 닮은 모양새다. 현실의 물리법칙으로는 불가능하지만, 꿋꿋이 서 있는 작가의 의지를 형상화한 작업이다. 전시장에는 크기가 서로 다른 스택 조각이 여러 점 설치됐다. 어머니와 아이...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보인 오드타입은 기존에 볼 수 없던 감각적인 색조 제품으로 1020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신사의 뷰티 카테고리인 무신사 뷰티에서는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오드타입은 지난 4월 일본 도쿄에 있는 앳코스메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팝업 행사를 했다. 당시 현지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무신사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200개 매장 입점 2024-10-07 09:05:35
선보인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오드타입은 색조 제품으로 10·20대에서 인기를 끌며 올해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는 향후 일본 내 주요 매장과 협업을 확대해 오드타입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오드타입의 일본 수출 계약은 K-뷰티...
"칠레 와인은 저렴한 제품 찾던데"…한국인 커플 보고 '깜짝' [인터뷰*] 2024-10-06 20:57:54
기간이 길고 진한 향과 농익은 타닌과 깊은 색조를 만들어 내는 게 특징이다. 에라주리즈는 칠레 와인의 우수성을 알리고 와인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선 주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토마스 총책임자는 90년대생, 34세다. 와이너리에선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젊은...
'비싸도 5000원' 다이소 없어서 못사…1020女 푹 빠진 제품 [이슈+] 2024-10-05 06:50:08
있지만 태국에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극소용량 색조 화장품도 3000원대 가격으로 다양하게 팔리고 있다"면서 "여러 제품을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평가했다. 국내에서 소용량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와 관련,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가격에 맞추기 위해 용량을 줄인 건데 휴대성이 높아졌다는 점을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