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으로 뜬 리디, 농축수산 혁신한 트릿지…한국 스타트업 빛냈다 2022-12-21 17:18:04
대규모 인력 구조 조정에 나섰다. 하지만 창업자 유정범 의장은 추가 투자금을 유치하지 못해 지난달 법원에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구글코리아 출신인 이필성 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최근 감원과 사업부 매각·축소에 나섰다. 국내 유명 유튜버를 다수 확보한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체인 이 회사는...
돈 안되는 비대면 진료…"금융과 의료, 데이터를 연결하라" [긱스] 2022-12-20 13:14:29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과하고 베트남에서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베트남 호찌민에 거주하는 13만명의 한인이 대상이다. 룰루메딕이 협력하는 인천 나은병원 등 국내 종합병원 의료진이 1차 비대면으로 진료하면, 그 결과를 전달받은 베트남 현지 의사가 처방전을 제휴 약국에 보내고,...
"중앙·지역 함께 디지털 정책 수립…지역 간 격차 해소 발판 될 것" 2022-12-19 16:17:39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 ICT 규제샌드박스 등 NIPA의 여러 성과를 소개하고 지역 지원 사업 우수 사례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지역사회의 반응이 좋았던 사업, 유의미한 기술적 성과를 이뤄낸 사례 등에 귀를 기울였다. ○“지역 디지털 생태계 키우자”지역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들의...
로켓보다 어렵다는 자율주행…숨은 'K스타트업 기술' 찾아라 2022-12-01 17:29:30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전기트럭으로 팀프레시의 물류센터에서 각 지역의 점포까지 신선 식자재를 안전하게 운송할 계획이다. 판교 지역을 주축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이승용 뷰런테크놀로지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새벽배송이 늘면서 운전기사 수요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3D 센서를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안전한...
"2023 BRO 커밍 순"…프레딧 브리온, 로스터 발표 암시 2022-11-29 13:06:30
팀이 2023 1군 선수진을 확정 지었다. 반면 DRX, 리브 샌드박스, 광동 프릭스, 프레딧 브리온 등 4개 팀은 아직 로스터를 발표하지 않은 상황이다. 남은 4개 팀 중에서 프레딧이 먼저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프레딧은 지난 21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LCK 선수를 공개모집했다. 2023 시즌 선수단을 영입이 아닌 공모 형태로...
페이커 재계약 성사?…T1, 오늘 2023 로스터 발표한다 2022-11-28 10:21:12
확정지었다. T1과 DRX, 프레딧 브리온, 광동 프릭스, 리브 샌드박스는 아직 빈자리가 남았다. 28일인 오늘 T1이 완성된 로스터를 발표한다. 조 마쉬 T1 CEO는 지난 25일 SNS를 통해 T1 선수단과 코치진을 오늘 오전 10시에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당일인 오늘 다시 게시글을 올려 계약 완료를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며...
모빌리티·친환경·메타버스 스타트업…"B2B에서 돌파구 찾는다" [긱스] 2022-11-15 16:31:25
국토교통부 규제 샌드박스에 선정돼 ISO13482 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 내년 1분기 BGF리테일의 CU와 사업화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와인 금고 플래그십 매장 문 연 블링커스 △와인 NFT 거래플랫폼 '뱅크오브와인' 운영 △소믈리에 자격증 보유한 박상욱 대표 세계 최초의 와인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플랫폼...
"BTS도 틱톡도 Z세대 문화…디지털 네이티브 '경험'이 중요" [ABCD포럼] 2022-10-27 17:45:41
다뤄졌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사진)는 "7년 전 창작자매니지먼트(MCN) 사업을 시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비웃었다. 유튜버가 연예인처럼 될 수 있을 것 같냐는 지적이었다"며 "TV 중심의 메인스트림이 유튜브로 넘어올 수 있을지 고민했지만 유튜브 디지털 콘텐츠 시대는 상상했던 것보다 빨리 다가왔다"고...
'경험 중시' 디지털 네이티브가 트렌드 이끈다 2022-10-27 17:38:00
중 하나였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콘텐츠에서 브랜드로도, 지식재산권으로도 쓸 수 있다”며 “활용하기에 따라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그는 구독자 164만 명의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가 직접 식당을 차린 사례를 소개하면서 “콘텐츠로 시작해 브랜드를 만든 사례”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네이티브의 '경험'을 읽으면 히트 상품이 보인다" [ABCD포럼] 2022-10-27 15:35:43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콘텐츠에서 파생하는 브랜드, 지식재산권의 영역 확장 등을 감안하면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 구독자들과의 소통과 참여가 핵심"이라고 했다. 그는 구독자 165만명의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가 오프라인에 직접 식당을 차린 사례를 소개하면서 "콘텐츠로 시작해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