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10-30 16:14:28
출시된 ‘아사히 수퍼 드라이 생맥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점유율이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지난달 칭다오의 소매점 매출은 125억원으로, 아사히(340억원)의 3분의 1 수준에 그쳤다. 이 여파로 20년 넘게 칭다오 한 우물만 파다시피 한 비어케이는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한때 독일 밀맥주 에딩거, 덴마크산...
"또 줄 서 있네"…직장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이곳 [현장+] 2023-10-18 19:59:01
생맥주까지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직장인들 사이 '맛집'으로 입소문이 났다. 사람들은 오전 11시 30분께부터 식사를 위해 긴 대기 줄을 서기 시작했고, 일부는 "또 줄 서 있네", "역시 더 일찍 와야겠다"라고 푸념했다. 이곳을 자주 찾는다는 직장인 조모 씨(31)는 "요즘 생맥주도 500cc에 5000원이 넘는...
SK에너지, 고객 감사 '머핀포인트 행사' 내달까지 진행 2023-10-17 16:37:11
수제맥주 브랜드와 협업한 생맥주 4종을 마련했다. SK에너지는 대형 화물트럭 주차장과 정비소, 주유소, 휴게시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원스톱 서비스 ‘내트럭 하우스’로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최근엔 내트럭하우스에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을 추진 중이다. 지난 4월 울산상개 내트럭하우스에...
SK에너지 팝업스토어 'SK 주(酒)유소' 시즌2 종로점 오픈 2023-10-10 08:31:32
맥주 브랜드의 생맥주 4종과 시즌2 종로점에서 새롭게 추가된 하이볼이 제공된다. 하이볼은 수소충전기를 본뜬 디스펜서를 통해 탄산수와 토닉워터, 진저에일을 고객이 직접 취향에 맞춰 섞어 제조할 수 있다. 안주류는 드럼통-닭과 소시지, 매쉬드 포테이토로 구성된 에너지 플레이트 2종과 하이볼에 어울리는 신메뉴인...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2023-10-05 22:50:35
불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흥행과 함께 상위로 치고 올랐다. 2019년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노(No) 재팬’ 이후 급격히 사그라진 인기가 히트상품과 '예스(Yes) 재팬’ 무드와 함께 재차 부풀어 오른 모습이다. 아사히, 성수기 소매점 매출 3위로 치고 올랐다 맥주 성수기로 꼽히는 지난 7월...
교맥동, 교자만두·생맥주 '환상 조화'…테이블 회전율 높아 2023-10-03 16:06:48
해당 업체는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교자만두를 개발하기 위해 2여 년에 걸친 시장 조사와 메뉴 개발을 통해 육즙을 품고 있는 교자를 개발해냈다. 교맥동의 생강교자는 일반 저가형 교자만두에 들어가는 당면을 빼고 육즙 가득한 고기만두로 변형한 시그니처 메뉴다. 생맥주와 교자만두라는 메뉴 특성상 이른 시간부터...
일본 맥주 맛에 취했다 올해 수입국 1위…中 2위 2023-10-02 17:46:18
그쳤다. 올해 롯데아사히주류가 들여온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명 ‘왕뚜껑 맥주’로 인기를 끌면서 분위기가 급반전됐다. 일본이 2019년 7월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하기 전에는 일본이 맥주 수입국 1위 국가였다. 2018년 일본 맥주 수입량은 8만6676t에 달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버거에 진도대파·음료에 청송사과…'농가 상생메뉴' 봇물 2023-09-30 10:01:01
'애플리어' 캔맥주, 생맥주와 제주 감귤 농축액을 넣은 '감귤오름 맥주' 등이 대표 사례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출시에 대해 "브랜드 입장에서는 좋은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제공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단독] 맥주 프랜차이즈 2위 브랜드 '크라운호프', TTU PE가 품는다 2023-09-25 11:02:26
냉각한 전용잔에 담아 판매하는 살얼음 숙성 생맥주가 대표 메뉴다. 가벼운 음주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라권에 주로 점포가 집중된 크라운호프는 TTU PE와 손잡고 서울 등 수도권과 경상권으로 점포를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연내 국내외 점포를 700호점까지 늘리는 게 목표다. 한식주점...
제50회 신라문화제, 역대급 콘텐츠로 다음달 6일 개막 2023-09-25 09:22:52
생맥주 등 다양하다. 지난해 노란색 파라솔로 꾸민 레트로 가믹존(70곳)은 올해 그 개수를 늘려 제공하며, 감성 피크닉존(60곳)과 신라라운지존(60곳)도 확대 비치해 축제를 즐기러온 방문객이 축제장에 오래 머무르며 소비할 수 있게 준비했다. 또 같은 기간 전문 거리예술공연 65회, 지역예술인 버스킹 49회가 진행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