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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세 피아노 여제 아르헤리치, 9년만에 내한 2019-03-07 11:06:04
연주 외에도 하이든의 현악사중주 '종달새',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등을 감상한다. 서울시향 수석 단원들과 플루티스트 최나경도 출연한다. 아르헤리치 딸이자 공연 해설자로 활동하는 애니 뒤투아가 해설을 맡는다. 6만~18만원. sj99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피겨 여왕 김연아를 위한 손열음의 헌사 2019-02-10 21:44:25
림스키코르사코프 '셰에라자드', 생상스 '죽음의 무도' 등을 연주했다. 모두 김연아 경기 배경음악으로 대중 귀에도 친숙한 곡들이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김연아에게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을 안긴 거슈윈의 피아노 협주곡이었다. 피아니스트이자 대관령겨울음악제 예술감독인 손열음이 직접 연주를 ...
손열음부터 안숙선까지…3色 송년 음악회로 "굿바이 2018년" 2018-12-24 17:26:53
강이 생상스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사라사테 '치고이너바이젠' 등을 연주하고, 소프라노 캐슬린 김과 테너 정호윤은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중 '투나잇' 등을 부른다.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레너드 번스타인을 비롯해 내년 서거 260주기를 맞이하는 헨델에 이르기까지...
도이치 그라모폰 설립 120주년, ‘조성진X안네-소피 무터’ 서울 갈라 콘서트 개최 2018-12-06 09:59:40
베토벤, 생상스와 차이코프스키를 연주했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서는 일본 황실 가족이 참관하여 화제를 모았다. 도이치 그라모폰의 실제 120주년 생일인 12월 6일 서울 갈라 콘서트는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도이치 그라모폰을 대표하는 한국인 연주자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K.466’을...
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음악회 '사랑의인사' 공연 2018-11-30 17:44:27
연주하는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로 1부 마지막을 장식한다. 2부에선 첫 시작은 이석준의 협연으로 슈만의 ‘아다지오와 알레그로’가 흐른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 ‘트리치 트라치 폴카’,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팝페라 테너 박완 콘서트·'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 음악회 2018-11-30 16:56:11
모음곡', 슈만의 '아다지오와 알레그로',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등을 연주한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과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 신년 음악회 단골 레퍼토리도 선보인다. 호르니스트 이석준과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이 함께...
임희영, 런던심포니 협연으로 첫 음반…프랑스 첼로곡 수록 2018-11-14 15:41:27
가장 의미 있고 가깝게 느껴지는 곡들로 첫 음반을 채웠다"고 설명했다. 이번 음반에는 생상스 '첼로 협주곡 1번', 랄로 '첼로 협주곡', 미요 '첼로 협주곡 1번', 오펜바흐 '재클린의 눈물', 마스네 '타이스 명상곡' 등 총 5곡이 담겼다. 파리국립고등음악원 등에서 수학한 임희영...
고향 장맛처럼 우러난 색채미학 2018-11-06 17:17:02
선과 색채로 수놓고, 프랑스 작곡가 생상스의 ‘서주와 론도를 위한 카프리치오’를 통해서는 상실의 의미를 끄집어낸다. 또 토마소 안토니오 비탈리가 작곡한 ‘바이올린과 통주저음을 위한 샤콘 사단조’에서는 생명의 탄생 이미지를 색칠한다.미술평론가 박영택 씨는 “무수하게 올려내는 그의...
서울시향 내년 시즌 발표…"고전과 근현대 넘나드는 도전" 2018-10-10 15:17:11
프랑스 출신 피아니스트 장이브 티보데는 생상스 피아노 협주곡 5번을 협연하며, 헝가리 거장 데죄 란키는 슈만 피아노 협주곡을 선보인다. 프랑스 피아니스트 장-에프랑 바부제는 라벨을 연주하고 세계적인 고음악 앙상블 아카데미 오브 에인션트 뮤직(고음악 아카데미) 음악감독 리처드 이가는 피아노 협연과 지휘를 겸...
[음악이 흐르는 아침]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 3번 2018-10-02 17:39:10
그 곡은 습작으로 간주된다.이들 다음가는 명곡으로 생상스(1835~1921)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 b단조(1880)를 빼놓을 수 없다. 풍성한 선율과 간결한 구성, 독주자를 드러내는 기교가 충분히 효과적이다.다만 낭만시대가 만개한 이후 작품인데도 너무 고전적인 모범답안처럼 들린다는 점이 더 큰 인기를 가로막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