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작보다 잘 나간다…"속이 뻥" 요즘 MZ들 푹 빠진 영상 2024-06-11 13:00:01
콘텐츠를 보고 본인이 느끼는 생생한 감정을 가감 없이 표현한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등장인물에게 감정이입을 하는 유튜버를 보며 공감과 친근감을 느끼는 모양새다. 한 영상은 2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시청자들은 '반응 보고 꽉 막힌 속이 뻥 뚫렸다', '프로그램을 보면서 나올 도파민이...
'박초롱초롱빛나리 살인범' 전현주 "교도소 있을 만하네" 2024-06-10 13:48:59
현장에 뛰어들었던 이들의 생생한 증언이 공개됐다. 당시 임신 8개월 만삭의 몸으로 8살 나리 양을 살해한 전현주는 검찰 조사 당시 자신의 단독 범행을 인정했던 것과 달리 재판 중 "성폭행범으로부터 지시받고 범행했다"고 말을 바꿨다. 전현주는 수감 중 재판을 받는 중 출산했고 교도소에서 아기의 인기는 엄청났던...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진화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달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가 진행한 스포츠 스트리밍 유료화 인식 설문에서는 쿠팡플레이가 OTT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81%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는 K리그 흥행에 기여했다며 감사상을 수여했다. 티빙은 국내 프로야구 독점 중계와 드라마 '...
쪼갰더니 잘 팔린다…'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12:16:37
대형마트들은 또 적극적으로 할인행사를 펼쳐 수박 가격을 낮추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수박 한 통 평균 가격은 2만2천660원으로 전년 대비 7.46%, 평년 대비 20.5% 각각 비싸다. 롯데마트는 '레드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수박 전 품목...
1∼2인 가구 늘자 수박도 쪼개판다…'미니·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08:11:01
가격을 낮추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수박 한 통 평균 가격은 2만2천660원으로 전년 대비 7.46%, 평년 대비 20.5% 각각 비싸다. 롯데마트는 '레드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수박 전 품목을 엘포인트 회원에게 2천원 할인하고, 행사 카드로...
오스트리아 시장개척 韓경제인들 사업노하우 전수 2024-06-08 04:28:46
값진 경험을 소개해주는 행사가 열렸다. 주오스트리아 한국대사관은 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의 한국문화원에서 동포 경제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스트리아에서 케이-비즈니스(K-Business) 성공하기' 행사를 열었다. 유럽 최대의 아시안 레스토랑 체인점인 '아카키코'(akakiko)를 경영하는...
"GTX 개통하면 뒷북…지금 여기 집 안 사면 땅 치고 후회"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6-07 07:00:05
보정동의 '변신'한국경제신문이 부동산 중개 플랫폼 다윈중개에 의뢰해 GTX-A노선 역세권 단지를 종합 평가한 결과, 개통 이후 가장 점수 변화가 큰 지역으로 구성역이 꼽혔다. 다윈중개는 GTX-A노선 12개 역(개통 예정 포함)에서 2㎞ 내 모든 단지를 빅데이터를 활용해 업무지역 접근성(100점), 대중교통(50점),...
GTX·7호선·교외선…'교통 불모지' 경기 북부가 확 바뀐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6-04 14:00:01
초입~대화역)과 화랑로BRT(고양 삼송지구~한국항공대역)를 새로 선보인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중앙로BRT(대화역~수색역), 통일로BRT(신원동~삼송지구)와 연계성도 높일 계획이다. 철도 인프라도 대거 확충한다. 2004년 4월 운행이 중지된 교외선이 20년 만에 탑승객을 다시 맞는다. 올해 12월부터 하루 20회(잠정)...
웹3 콘퍼런스 '쟁글 어돕션' 7월 개막…국내외 참가사 공개 2024-06-04 13:57:18
이어 한국도 올해 가상자산 제도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웹3 도입에 적극적인 한일 양국 기업과 규제 전문가의 참여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일본 식음료업계 대표주자 산토리와 일본 최대 통신회사 NTT 자회사 NTT Digital, 폰타(Ponta) 포인트 운영사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이 어돕션에 참석한다. 삼정KPMG,...
연말 우르르 가던 '인증샷 맛집'…365일 '성지' 노린다 2024-06-02 13:25:14
3D 실감 영상처럼 생생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한 영상도 도입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나몰픽은 최근 옥외광고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법이다. 예를 들어 자동차 광고에서는 자동차가 화면을 깨고 튀어나올 것 같은 효과를 내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