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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마음을 훔친 '서비스 품질'…고객들은 오늘도 그곳으로 향한다 2023-07-19 09:02:02
오프라인 수많은 매장에서.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은 제각각이다.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첫 만남부터 헤어지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3년 제14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20...
KSQI는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체감 지수 2023-07-19 09:01:02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다. KSQI는 서비스 제공을 크게 ‘Before Service’, ‘On...
한국주택금융공사, 시니어전담인력 채용,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2023-07-19 09:00:29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9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HF공사는 서민·실수요자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모기지와 주택 보증, 고령층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주택연금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 맞춤 주택금융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HF공사의 ‘고객...
동양생명, 장애인·고령층 전담직원 배치…소비자 보호 앞장 2023-07-19 09:00:26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6년 연속 생명보험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동양생명은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라는 미션 아래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입장에서 커뮤니케이션할 수...
삼성전자서비스, 국내 최초·최고의 원격상담, 시청각 장애인 전문서비스도 2023-07-19 09:00:24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1위를 차지했다. 가전 AS 13년 연속, 모바일·IT(정보기술) AS 12년 연속 1위로 조사 원년 이래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업계 1위...
한화생명, 디지털 데스크 도입…고객과 실시간 화상 상담 2023-07-19 09:00:21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화생명 고객센터는 고객 최접점 대면채널로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세무, 투자 등 종합재무설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올해 5월 디지털 소외...
GM한국사업장, 글로벌 브랜드 통합 '더 하우스 오브 지엠' 오픈 2023-07-19 09:00:16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산업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쉐보레 아카데미를 위주로 단편적인 고객 만족을 추구하지 않고 카매니저의 전문성과 함께 다양한 ‘진실의 순간(MOT)’을 고려해 섬세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교육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한국GM, 수리진행 모니터링·픽업&딜리버리 서비스 호평 2023-07-19 09:00:14
한국GM은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자동차 AS에서 1위를 달성했다. 5년 연속 1위로, 다시 한번 쉐보레 AS에서 고객 최우선 가치를 증명했다. 한국GM은 완벽한 정비서비스를 통해 평생 고객을 창출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접점서비스 부문에서 세분화한 계획과 실행으로 고객...
경동나비엔, 365일 24시간 상담…AI서비스로 시간 단축 2023-07-19 09:00:13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가정용보일러 AS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사후서비스(AS) 접수 창구를 다변화하며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을 통해 제품 정보를 자세히 전달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인정받는 최고가 진정한 최고’라는 경영 방침 아래...
하나은행, 금융취약층 접점 확대 등 '손님 First' 강화 2023-07-19 09:00:08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손님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손님 First’ 기업문화가 하나은행의 DNA로 뿌리내린 전 임직원의 노력이 인정받아 은행 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런 우수한 성과는 손님과의 접점에서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