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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한강버스' 내년 3월로 개통 연기 2024-08-06 17:43:03
운항 시기를 내년 3월로 연기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올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다섯 단계(선박 및 시설·설비 검증, 인력 훈련, 항로 검증, 비상 대응 훈련, 영업 시운항)의 예비 운항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친환경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배타고 쾌속 출근 '한강버스', "3월 운항" 2024-08-06 16:44:01
결합한 디자인으로 결정됐다. 선박의 색은 흰색을 바탕으로 파란색을 넣었고 잠수교 하부를 통과할 수 있게 낮은 선체로 디자인했다. 선착장 디자인도 공개했다. 마곡·옥수는 1층이고 나머지는 2층으로 설계됐다. 옥상은 모든 시민에게 개방한다. 시는 한강버스의 초기 승선율을 20%로 잡고, 2030년 승선율이 45%까지...
HD한국조선해양, ESG '잰걸음'…친환경·주주환원 등 평가 상향 2024-08-06 06:00:01
▲선박 자율운항 가속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미래 재생에너지 운송을 위해 암모니아와 LNG, 수소 등 다양한 대체 연료 추진 및 발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무탄소 암모니아 연료로 추진되는 세계 최대 9만m3급 암모니아 운반선, 세계 최대 4만m3급 액화수소 운반선 등을 수주했다. 또 선박 전동화를 위해...
우크라 "크림반도서 러 잠수함 미사일로 격침"(종합) 2024-08-04 12:17:44
세바스토폴의 선박 수리 공장에서 공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러시아 측은 즉각 논평을 내놓지 않았지만 우크라이나군의 주장이 맞는다면 러시아 흑해함대 잠수함의 첫 침몰 사례가 될 것이라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 다만 러시아가 임명한 미하일 라즈보자예프 세바스토폴 시장은...
울산시, 처음으로 기업 현장서 업무보고회…"친기업 정책 강화" 2024-07-26 11:16:04
발급 요건 완화, 자율운항선박 실증센터 진입도로 개설 등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진입도로 조기 착공 등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할 것을 관련 부서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김 시장은 "울산 첫 번째 축은 여전히 '산업'이고, 기업 투자 유치가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친화적 투자 환경을 더욱 공고히...
대만 태풍에 군사훈련 중단…中, 경보격상·15만명 대피(종합2보) 2024-07-25 23:05:48
푸젠성과 저장성은 태풍에 대비해 항공, 선박, 기차 운행을 중단하고 야외 관광지도 폐쇄했다. 미리 대피한 주민은 푸젠성에서만 15만명에 달한다고 중화권 매체들은 전했다. 중국 교통운수부도 태풍 대비 태세를 4단계 중 2번째로 높은 2급으로 격상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개미 영향권에 접어든 푸젠성과...
국가전략기술 R&D 세액공제 3년 연장…시설 임차료 포함 2024-07-25 17:40:31
세 부담은 높이기로 했다. 톤세제도는 선박의 순(純)t 수와 운항 일수를 바탕으로 추정이익을 산정해 해운 소득에 법인세를 매기는 제도다. 해운업계 업황이 좋을 때 해운사의 법인세 부담을 줄여 선박 건조 등에 재투자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톤세제도를 연장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국내에 2005년 5년 시한의...
[2024세법] 지방 기회발전특구 중기·중견기업엔 가업상속세 '0원' 2024-07-25 16:00:55
타인이 맡는다는 특성을 고려한 것이다. 선박 톤 세제의 적용 기한은 5년 연장된다. 톤세제는 선사들의 영업이익이 아닌 선박의 톤(t) 수와 운항 일수에 따라 세금을 매기는 제도로, 일반 법인세보다 세금 부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벤처기업으로부터 받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이익에 대한 과세 특례 적용 기한을 3년...
톤세제도, 2029년까지 계속간다…非기준선박은 세 부담 높여 [2024 세법개정안] 2024-07-25 16:00:21
재설계할 계획이다. 기준선박(국적선사가 소유한 선박)에 대해선 ?당 1 운항일 이익을 현행과 같이 유지하면서 대신 용선에 대해선 30% 할증하기로 했다. 톤세제도는 해운 소득에 대한 법인세 과세표준을 ‘개별선박의 순 ?수’와 ‘?당 1 운항일 이익’. ‘운항 일수’, ‘사용률’ 등으로 계산한다. ?당 1 운항일 이익이...
국방비 ‘천조국’ 미국, 왜 군함은 못 만들까 2024-07-25 06:04:01
조선업이 높은 인건비와 낮은 수익성으로 쇠락하면서 글로벌 선박 수주 점유율은 0.04%에 그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선박 수주 점유율은 중국이 59%로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24%)과 일본(13%)이 그 뒤를 이었다. 작전 능력이나 위력은 떨어지지만 양적인 면에서는 이미 중국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