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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수명주기를 신작, 성장기, 성숙기 등 세 단계로 나눠 단계별 마케팅을 진행한다. 신작은 사전 예약, 출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총동원한다. 성숙기 작품에는 2차 창작, 정주행 이벤트 등을 가미해 이용자의 작품 재열람을 유도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NS 마케팅을 통해 지난달 카카오페이지의 월간 방문자 수가 지난해...
"루이비통 스고이" 40년 만에 벌어진 일…일본인들 놀랐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20 07:00:01
시작된다. 일본의 소비 환경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해외 명품 브랜드가 몰려들던 시기다. 루이비통도 이세탄과 협상을 시작했다. 루이비통은 이세탄에 “1층 화장품 매장을 비워달라”고 요청했지만, 이세탄은 거절했다. 이세탄이 루이비통의 브랜드 파워를 몰랐던 것은 아니다. 당시 이세탄은 특정 브랜드에 의존하는...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빡빡해진 모양새다. 주요 플랫폼이 자리 잡은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생긴 변화다. 국내 음식배달업계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매출 3조4155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16% 늘었다. 작년 영업이익은 6998억원으로 전년보다 65% 증가했다. 정률제 수수료 기반 서비스(알뜰배달, 한집배달)...
"냉방 사업 동반 성장"…귀뚜라미 매출, 2년 연속 경동나비엔 눌렀다 2024-04-12 16:43:20
것이 주효했다.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평가받던 가정용보일러 영역에서는 프리미엄 친환경보일러 판매 비중이 80%에 육박할 정도로 확대됐다. 냉방 사업을 담당하는 주력 계열사 세 곳 가운데 귀뚜라미범양냉방은 반도체, 바이오, 데이터센터용 냉동공조 장비가 호실적을 냈다. 대규모 해외 건설이 진행 중인 화공플랜트,...
"귀뚜라미는 잘하던데…" 경쟁사 경동나비엔 '속앓이'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09 10:00:09
다소 더딘 것으로 나타났다. 보일러업계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환기청정기 등 생활·주방 가전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보일러 매출 비중이 압도적인 상황이다. 업계에선 경동나비엔의 사업 다각화 전략이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된다. 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사설] 스타트업 전폭 지원해 성장 잠재력 추락 막아야 2024-04-08 18:07:09
빈틈없는 지원을 다짐한 것이다. 산업이 성숙기에 들어가는 선진 경제에선 스타트업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다.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미국 10대 기업(시가총액 기준)이 모두 벤처투자로 성장한 스타트업 출신이라는 데서 잘 드러난다. 반면 한국은 여전히 삼성, 현대자동차 같은 전통 대기업에 의존하며 잠재성장력을 까...
전환지원금에 알뜰폰 순유입 '뚝'…은행 진출까지 '산 넘어 산' 2024-04-07 06:31:01
완화에 기여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 성숙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60여개 업체가 난립하는 현 구도에서 어느 정도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알뜰폰이 일부 업체의 부실한 신분확인 시스템으로 불법 명의도용 등 범죄에 악용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최근 전체 사업자를 대상으로 ...
SK텔레콤 '3만원대' 5G요금제, '2만원대' 온라인요금제 신설 2024-03-27 13:00:04
출시 6개월 내 가입자에 한정된다. 이번 요금제 개편으로 SK텔레콤의 5G 요금제는 기존 43종에서 49종으로 확대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5G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이용 패턴을 반영한 5G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와 실질적인...
코웨이 "B2B 새 먹거리는 호텔 정수기" 2024-03-25 17:39:23
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숙기에 접어든 정수기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최근 서울 영등포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호텔에 정수기를 공급했다. 호텔 전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한 건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목시 호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코웨이는 정수기 영업을 위해...
호텔 일회용품 사용 금지에…새로 뜬 100억원 규모 '이 시장'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3-25 11:18:39
성숙기에 접어든 정수기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최근 서울 영등포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호텔에 정수기 공급 계약 및 설치를 마무리했다.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목시 호텔 이어 두 번째로 호텔 전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했다. 코웨이는 호텔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