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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런 대란 그 유명한 맛집도 주말에 '텅텅'…초유의 사태 2024-09-04 20:02:24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8월 외식물가는 1년 전보다 2.8% 오르며 전체 물가 상승 폭(2.0%)을 상회했다. 외식업체들이 원재료 가격과 공과금, 월세 등 부대비용 상승에 대한 부담을 호소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감안해도 외식비를 감당하기 어려울 만큼 물가가 상승했다는 반응이다. 중견기업 회사원 박모...
[단독] 성수품 가격, 2021년보다 낮게 한다더니…데이터 정리도 안해 2024-09-04 18:15:08
등 대중성 어종의 소비자가격 동향을 밝히지만, 일별 또는 주별 가격은 공표하지 않는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여론을 의식해 무리한 목표를 내세운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지난 3년간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소매가격을 인위적으로 2021년보다 낮게 관리하는 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지적이다. 기재부는 이번 추석...
[연합시론] 8월 물가상승률 2.0%로 둔화…다행이지만 안심하긴 일러 2024-09-03 16:35:17
마냥 안도하긴 일러 보인다. 정부의 소비자물가 상승률 둔화 양상 발표에도 불구하고 현장의 체감 물가와는 다소간 격차가 느껴지는 게 현실이기 때문이다. 정부가 언급한 추가 충격은 기상 이변과 국제유가 불안 가능성 등을 말한다. 이는 여전히 변동성이 큰 요인들이다.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내외 악재들을...
美 인플레 둔화, 완만한 금리인하 기대↑…8월 고용보고서 주목 2024-09-01 11:05:14
소비자물가 상승률(속보치)은 2.2%로 약 3년 만에 최저로 내려왔다. 이에 12일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이사회에서 금리 인하 결정이 나올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렸다. 프랑수아 빌로이 드 갈하우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는 9월 추가 금리 인하에 관해 "현명한 일"이라고 말했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국가 통계 기여"…공영홈쇼핑, 대통령 표창 2024-08-30 16:41:58
3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온라인쇼핑 동향조사 대상처로 2015년 개국 이후 9년간 국가 통계를 위한 자료를 제공해 왔다. 17개 이상 상품군의 소비 동향에 대한 자료를 통해 고품질의 국가 통계생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공공기관 TV 홈쇼핑으로서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 고도화를 위해...
美 8월 소비자 신뢰지수, 6개월래 최고 기록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4-08-28 08:39:26
경기 침체 가능성을 낮게 평가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목표가 상향 조정과 같은 긍정적인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제 지표와 국제 정세는 향후 글로벌 경제의 방향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소비자 신뢰도의 상승과 주택시장의 동향, 국채 입찰 결과 등은 경제 전망에 있어...
[추석민생대책] 농축수산물 성수품 17만t 공급…할인에 700억 투입 2024-08-28 08:00:08
TF 운영…가격·수급 동향 점검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 물가안정 태스크포스(TF) 등을 통해 성수품의 수급 동향을 매일 점검할 계획이다. 원활한 성수품 공급을 위해 추석 연휴 전후 성수품 수송 화물차의 도심권 통행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추석 통관 수요가 증가하는 내달 2∼18일에는 전국 34개 세관에서 24시간...
소비자 57% "신선식품 비싸져 구매 줄였다" 2024-08-23 17:29:33
각각 조사됐다. 신선식품 가격이 상승한 이유로는 기후변화에 따른 생산량 변화(38.2%)와 복잡하고 불투명한 유통(37.2%)을 꼽았다. 이에 대한 정부 대응책으로는 21.2%가 '유통비용 최소화'를 언급했고 '효율적인 수급 관리 정책'(16.8%), '직거래 확대'(14.5%), '소비자에게 할인 쿠폰...
소비자 57% "가격 상승 부담에 신선식품 소비 줄여" 2024-08-23 17:11:24
각각 조사됐다. 신선식품 가격이 상승한 이유로는 기후변화에 따른 생산량 변화(38.2%)와 복잡하고 불투명한 유통(37.2%)을 꼽은 응답이 전체의 70%를 넘었다. 신선식품 가격 변동에 필요한 정부 대응책으로는 21.2%가 '유통비용 최소화'를 언급했고 '효율적인 수급 관리 정책'(16.8%), '직거래...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뛰어들고 있다. 통계청 KOSIS 국가통계포털 온라인쇼핑동향조사 등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27%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CJ온스타일의 성장률은 81%로 매년 시장 성장률을 상회 중이다. 현재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과 유튜브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프로그램 지식재산권(IP)는 20여 개에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