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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노믹스 2기] ③ 환율·금리·물가 다시 비상…'新 3高' 닥치나 2024-11-10 05:50:04
국내 소비자물가 등에 미치는 영향도 한은 조사국이 더 면밀히 살펴보고 수정 전망에 반영할 것 같다"고 말했다.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9(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1.3% 올랐다. 9월(1.6%)에 이어 두 달 연속 1%대일 뿐 아니라, 2021년 1월(0.9%)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한은이 최근 3년여간 자영업자 등...
“싸게 옵서예”…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우리 제주 2024-11-09 08:59:30
청결한 가게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우수 업소다. 정부나 지자체가 선정한 착한가격업소에는 ‘착한가격’이라는 표찰이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곳 현판에도 착한가격업소가 눈에 띄었다. 도의 인증답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했다. 몸국 한상차림이 단돈 9000원....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한 방 “바보야, 문제는 물가야” [트럼프 스톰①] 2024-11-09 08:08:12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는 2022년 6월에 역대 최저치인 50.0을 기록했다. 이 수치가 낮을수록 향후 소비를 줄이겠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Fed의 공격적인 물가 전쟁으로 경제 심리가 개선됐지만 이는 트럼프의 첫 임기였던 2017~2021년(평균 소비자심리지수 90대) 수준에 미치지 못했다. “막연한 기대가...
LGU+, 3분기 영업이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구축 영향"(종합2보) 2024-11-08 15:03:05
육성하면서 소비자 대상으로는 전날 출시한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통해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여 전무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어느 정도 마련했고 연내 발표할 계획"이라며 "내년도와 중장기 사업 계획을 점검하고 제고 목표 수준을 제시하기 위해 시기가 경쟁사에 비해 다소 늦어졌으나 조만간...
"5G·AI로 1조 챙겼다"…분기 매출만 15조원 올린 이통3사 2024-11-08 14:10:20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빠른 수익화가 기대되는 △AI 데이터센터 △AI 기업간거래(B2B) △AI 기업·소비자간거래(B2C)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AI 기업으로 전환하는 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SK텔레콤이 미래 먹거리로 꼽은 AI 사업에서도 호실적을 냈다. AI 데이터센터(DC) 사업은 가동률이 꾸준히 상승해 지난해 같...
KT, 무선사업·그룹사 실적 개선에 3분기 영업이익 44.2% 성장(종합2보) 2024-11-08 11:10:01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영업이익을 확대했다. KT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4천64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6조6천54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다. 순이익은 3천832억원으로 32.9% 늘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LGU+, 3분기 영업이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구축 영향"(종합) 2024-11-08 10:32:37
설비투자(CAPEX)는 20㎒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되면서 같은 기간 14.4% 줄어든 4천484억원이 집행됐다. LG유플러스는 B2B 영역에서 AI 사업을 적극 육성하면서 소비자 대상으로는 전날 출시한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통해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韓콘텐츠 인기 중남미에 거점 구축…"성장세 세계평균 웃돌아" 2024-11-08 08:58:19
발표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멕시코 비즈니스센터는 멕시코의 경우 한국에 대한 인지도 조사에서 94.3%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김일 멕시코 비즈니스센터장은 "멕시코에서 한류 콘텐츠 소비자 약 60%는 한국 문화 콘텐츠의 독창성과 높은 품질을 강점으로 꼽았다"며 "멕시코에서 콘텐츠 소비는...
KT 3분기 영업익 44.2% 증가…"핵심사업 괄목할 실적, 밸류업 추진" [종합] 2024-11-08 08:56:04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3분기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와 기업 간 거래(B2B) 분야에서 안정적 성장과 함께 그룹 핵심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뒀다"며 "KT는 AI+정보통신기술(AICT) 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역량·사업·인력구조 등 다방면에서의 혁신을 추진하고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프로그램)...
KT, 무선사업·그룹사 실적 개선에 3분기 영업이익 44.2% 성장(종합) 2024-11-08 08:41:11
기자 = KT[030200]가 지난 3분기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영업이익을 확대했다. KT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4천64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6조6천54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다. 순이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