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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딥테크로 쏠린 스타트업 마중물…女 창업자에 혹독한 '투자 한파' 2024-04-24 18:06:42
큰 투자를 받았다”고 했다. 반면 여성 스타트업은 패션, 콘텐츠, 커머스 등에 쏠려 있다. 누적 투자금 기준 여성 스타트업 상위 100곳의 업종을 분석한 결과 패션·뷰티 분야가 17곳으로 가장 많았다. 콘텐츠·소셜 13곳, e커머스 11곳, 식품 10곳 순이었다. 투자 혹한기 여파를 상대적으로 더 크게 맞은 업종들이다....
"루이비통이 왜 이런 도박을…" 패션계 발칵 뒤집힌 까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2 20:00:01
패션쇼를 공개하자마자 한 달도 채 안돼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관련 게시물이 4만2000개, 리트윗은 12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킴 카다시안, 리한나, 루이스 해밀턴 등이 참석한 이 런웨이는 기존 루이비통 패션하우스를 퍼렐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콘셉트가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이밖에 끌로에도 1981년생...
伊정부, 다빈치 생일에 첫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날' 2024-04-15 21:21:11
우르소 기업 및 메이드 인 이탈리아 담당 장관은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에 "이탈리아는 거장 다빈치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에 국가적 독창성을 기념한다"며 "이날은 과거와 미래를 잇는 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패션에서 디자인, 음식, 예술에 이르기까지 메이드 인 이탈리아는 천년의 전통과 혁신...
한지은·표예진·홍종현 팬들과 직접 소통 예고, '버블' 시작 2024-04-15 10:48:43
버블은 팬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와 팬이 프라이빗 메시지를 나눌 수 있다. 팬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가 많지 않아 항상 아쉬움이 컸던 만큼 세 배우 모두 버블 서비스 합류에 관심이 컸다는 후문이다. 배우 한지은은 JTBC ‘멜로가 체질’을 통해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후 첫...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했다. 루피니 회장은 하루에도 몇시간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들락날락할 정도로 MZ세대 따라잡기에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는 외신 인터뷰에서 “스마트폰을 보면서 매시간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는 등 하루에 거의 5시간을 SNS와 이메일에 소비한다. 새로운 세대와 이야기 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동대문에 불시착한 우주선 DDP…샤넬·구찌도 줄서는 명품 런웨이 됐다 2024-04-04 18:18:11
탐내는 장소가 됐다. 디올의 ‘에스프리 디올’(2015), 패션계의 악동으로 꼽히는 ‘장 폴 고티에 전시회’(2016), 루이비통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2017), 반클리프아펠 ‘노아의 방주’(2018),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2022)’, 반클리프아펠 ‘시계 전시회’(2023), 펜디의 ‘서울 플래그십 오프닝’(2023)...
'美IPO 추진' 中쉬인, 순이익 1년 새 3배로 2024-04-01 18:20:52
패스트 패션 기업 ‘쉬인’의 지난해 순이익이 세 배 가까이 급증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쉬인이 추진하고 있는 뉴욕증시 기업공개(IPO)가 미·중 정부의 문턱을 넘는다면 올해 증시 신규 상장 종목 가운데 ‘최대어’가 될 전망이다. FT에 따르면 쉬인은 지난해 매출 450억달러(약...
유진투자證, '파트너금융 굿즈' 제작…"고객의 든든한 동반자" 2024-03-29 10:15:09
제작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제작 취지에 따라 기획부터 제작까지 '소셜(Social) 스타트업'과 함께했다. 먼저 '청바지를 보내주시면 가방을 만들어 드립니다'란 캐치프레이즈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는 패션브랜드 '기시히'가 메인 굿즈(goods)인 와인 캐리어와 골프공 홀더 제작을 맡았다. 와...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비슷하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 옷을 입는 트렌드를 두고 이 같은 게시글이 올라왔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나 CNN, BBC, 디스커버리 등 옷과 상관없는 해외 TV 채널 브랜드 로고가 외국인들 눈엔 자칫 우스워 보일 수 있다는 얘기였다. “미국인들은 한국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