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틴, 우즈베키스탄에 원전건설·가스공급 약속 2024-05-28 01:07:13
대통령과 정상회담하면서 우즈베키스탄에 소용량 원전을 건설하는 협정에 서명했다. 양국은 2018년부터 세계 5위 우라늄 공급국인 우즈베키스탄의 첫 원전 건설을 논의해왔다. 이 프로젝트는 약 130억달러(약 18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 원전이 건설되면 중앙아시아 최초의 원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서방 제재...
편의점 GS25, 900원대 'PB 흰우유' 출시…"물가 안정 기여" 2024-05-24 10:45:09
편의점 GS25는 PB 흰 우유 제품인 1974 우유 소용량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1974우유 200ml, 1974우유 500ml 2종이다. 기존 1974우유 900ml 제품과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1A등급 원유를 활용했다. GS25는 1974 우유 제품을 타사 대비 최대 32%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왔다. GS25는 이번 소용량...
우유 사 먹기 부담스러웠는데…편의점 흰우유 매출 '껑충' 2024-05-24 09:35:25
소용량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품질은 유지하면서 용량을 낮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200㎖ 상품은 900원대로 GS25에서 판매하는 동일 용량의 흰 우유보다 18% 싸다. 500㎖ 상품은 1900원대다. GS25는 소용량 출시를 기념해...
GS25, 고물가에 PB 흰우유 매출 6배 증가…소용량 2종 출시 2024-05-24 08:31:55
증가…소용량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GS25는 고물가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체 브랜드(PB) 흰 우유 '1974우유'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지난 23일까지 1974우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증가했다. 1974우유는 GS25가 2018년 출시한 1등급 원유 상품이다....
오뚜기, 냉동피자 브랜드 '우노'로 통합 2024-05-21 10:55:54
반죽하고 저온에서 20시간 이상 숙성시킨 도우를 사용했다. 아울러 2016년 출시한 ‘사각피자 3종(치즈, 불고기, 고르곤졸라)’을 리뉴얼하고, ‘우노’ 브랜드로 편입시키기로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신제품 ‘우노 사각피자 콤비네이션’을 출시하고, 기존 사각피자...
"가성비 통했다"…1∼2인용 PB 냉장고 '완판' 2024-05-19 08:32:38
소비 트렌드에 맞춘 245ℓ 소용량으로 이달 1일 29만원대에 출시됐다. 초도물량이 완판되면서 현재는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 판매하고 있다. 상품은 이달 마지막 주부터 순차 발송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일주일 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물량을 투입하고, 다음 달부터는 입고 물량을 2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
롯데하이마트 "1∼2인용 PB 냉장고 출시 2주만에 3천대 완판" 2024-05-19 06:00:01
소비 트렌드에 맞춘 245ℓ 소용량으로 이달 1일 29만원대에 출시됐다. 초도물량이 완판되면서 현재는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 판매하고 있다. 상품은 이달 마지막 주부터 순차 발송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일주일 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물량을 투입하고, 다음 달부터는 입고 물량을 2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
"노브랜드 잡는다"…PB 싹 갈아엎는 롯데 2024-05-17 18:03:39
통합하고,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소형·소용량 제품을 늘리기로 했다. 다른 기업과의 협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숫자 줄이고 덩치 키운다”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올해 들어 PB 상품 구조조정에 나섰다. PB 가짓수는 많은데, 주목할 만한 매출을 내는 브랜드는 적다는 지적이 나와서다....
'3990원' 킴스클럽 델리 15만개 팔렸다 2024-05-15 18:10:07
소용량과 저렴한 가격,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다는 점을 앞세워 오픈 50일 만에 15만 개가 팔려나갔다. 쿠팡 등 e커머스에 밀리던 마트·슈퍼가 신선식품과 델리 특화 매장을 앞세워 반격에 나서고 있다. 일반 생필품과 달리 직접 상태를 보고 사려는 수요가 많은 신선식품과 현장에서 조리해주는 델리만큼은 온라인보다...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245ℓ 소용량 냉장고(29만9천원)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6ℓ 에어프라이어(5만9천900원)와 소용량 식기세척기 등을 순차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마트는 온오프라인 구매에 차이가 없도록 온라인쇼핑몰을 고도화하고, 전자랜드는 '배민스토어'를 통한 신속 배달 강화와 전자랜드쇼핑몰도 재단장한다. 유통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