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환상의 나라' 롯데월드 "이젠 그린월드라 불러주세요" 2021-02-23 15:09:15
더 재활용하게 됐다.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파크 단지 내 조명을 전력 효율이 좋은 LED(발광다이오드)로 교체하고 2019년엔 음식물 쓰레기의 미생물 발효 소멸기를 도입해 연간 약 2t의 온실가스 발생 저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기업 내부의 친환경 경영을 넘어 롯데월드...
급성장하는 두피 케어 시장 주목...”규모 아닌 혁신 기술력 경쟁!” 2021-02-23 14:22:16
쇼핑에서 진행한 ‘폴리니크 탈모케어 프로그램’ 론칭 방송에서는 최저 월 9900원의 합리적 렌탈 비용으로 인해 목표 대비 217% 초과하는 상담예약 건이 접수되기도 했다. 이에 회사측은 24일(수) 23시 55분에 GS홈쇼핑에서 동일한 구성으로 다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두피케어 시장에서...
[인터뷰] 어플릭시(APPLIXY) 구동현 대표가 말하는 진짜 지속가능한 패션 2021-02-01 15:19:52
아니다. 어플릭시에서 쇼핑를 하는 게 스스로에게 당당하길 바란다. 건강한 재생산, 의식 있는 소비에 동참한 거니 까. 또한 넓은 관점에서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는 걸 인지해야 한다. 어플릭시의 가치관은 제품 패키지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다. 더는 보지 않는 잡지를 잘라 교환, 환불 스탬프 메시지를 전하고...
친환경 포장재로 날개 단 삼륭물산…ESG 트렌드 `적중` 2021-01-27 17:26:51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이 때문에 실제로 플라스틱이 재활용되는 비율은 20%대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이 환경이슈에 민감해지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더이상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떠오른 가운데, 유통업계는 친환경 포장재를 자체적으로...
㈜에프엠에스코리아, 친환경 플랫폼 개발… ‘비대면 방식 안전배송 가능해’ 2021-01-11 13:57:50
내에서 온라인 쇼핑과 배달, 테이크 아웃, 밀키트,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이와 같이 코로나 시대의 달라진 소비 트렌드로 인하여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의 분리수거함에는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된 스티로폼 박스, 재활용이 어려운 아이스 팩, 복합 재질의 포장재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는 전국 매립지의...
㈜에프엠에스코리아, 비대면 안전배송 가능한 친환경 플랫폼 개발... 시범 서비스 실시 2021-01-11 13:57:40
온라인 수업 등으로 가정 내에서 온라인 쇼핑과 배달, 테이크 아웃, 밀키트,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달라진 소비 트렌드로 인하여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의 분리수거함에는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된 스티로폼 박스, 재활용이 어려운 아이스 팩, 복합 재질의 포장재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는 전국...
`K-뉴딜` 등에 업은 산업계 [이슈플러스] 2021-01-05 17:35:52
네이버는 쇼핑이나 지역 비즈니스 관련 데이터를 금융데이터거래소(금융분야 데이터 플랫폼을 사고파는곳)에 등록했습니다.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들을 공개함으로 다방면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건데요. 분야별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와 각 지역에 특화된 데이터로, 은행이나 카드사...
단일 수산시장 고래마켓, 인천국제수산물타운에 오픈 2020-12-22 13:30:06
쇼핑카트도 제공한다. 구매한 활어와 선어류를 그 자리에서 바로 바로 손질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구매자들이 느낄 수 있는 불안감과 불신을 해소하고 있기도 하다. 구매 품목을 신선하게 바로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인천국제수산물타운 4개 동 지하 주차 시설(약 500대)도 제공한다. 연안부두 항만과...
국민 절반이 코로나 이후 실직 또는 임금 줄었다…취약층 소득↓ 2020-12-11 12:00:01
◇ 배달음식 증가, 재활용품 늘어…교사 절반이 '원격수업은 효과 적어'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 배달음식 소비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올해 8월 온라인 음식서비스 매출액은 1조7천101억원으로 2017년 1월과 비교하면 약 9배 늘었다. 택배 물동량도 늘어 지난해 연간...
쇼핑시간 분석하는 스타트업에 車업체들이 투자하는 이유 2020-12-04 10:06:25
스타트업은 개인별 식사시간, 쇼핑시간, 통신기록 등 확률적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여정을 출발할 때 어떤 경로로 갈지, 어디에 주차할지 등을 결정해 보여준다. 이 스타트업은 이미 많은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오 파트너는 "자동차만 만들던 과거 방식에서 탈피해 데이터 분석을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