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산면세점 '올빼미 영업'의 힘 2017-03-02 18:14:01
쇼핑족을 잡기 위해 심야 영업을 유지했다.심야 영업이 자리잡으면서 지난 1월 두타면세점의 전체 매출에서 오후 9시 이후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평균 38%를 넘어섰다. 이후에도 꾸준히 30% 중후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심야에 오는 소비자가 늘면서 2월 전체 방문객 수도 1월보다 33%가량 증가했다.두타면세점은 기존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7-02-06 15:00:06
中 명품쇼핑족의 귀환…해외 대신 중국서 럭셔리쇼핑 170206-0613 외신-0085 14:08 정부 "중국 반독점법 강화 한국 겨냥 아니다" 170206-0618 외신-0086 14:11 레이디 가가 날았다…'통합' 강조 슈퍼볼 공연, 작심비판은 없어(종합) 170206-0636 외신-0087 14:21 "中, 자국 목표 달성위해 北 현상유지를 최우선시"...
中 명품쇼핑족의 귀환…해외 대신 중국서 럭셔리쇼핑 2017-02-06 14:00:07
中 명품쇼핑족의 귀환…해외 대신 중국서 럭셔리쇼핑 "해외구매 과세 강화되고 중국내 판매가격 내린 영향" (서울=연합뉴스) 문정식 기자 = 미국과 유럽 현지의 명품 스토어에 몰려들어 닥치는 대로 핸드백과 시계 등을 사들였던 중국인들이 해외가 아니라 국내에서 구입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30 15:00:03
보상예산 5조4천억원 170130-0296 경제-0085 11:00 불황에 늘어난 인터넷쇼핑族…작년 온라인 매출 18%↑ 170130-0297 경제-0086 11:00 "우리의 경쟁차는 ○○"…신차 '맞짱 마케팅' 유행 170130-0298 경제-0087 11:00 공업용 에탄올 넣은 '빙수 떡' 제조업자 징역 2년 170130-0312 경제-0091 11:15 아파트...
불황에 늘어난 인터넷쇼핑族…작년 온라인 매출 18%↑ 2017-01-30 11:00:07
불황에 늘어난 인터넷쇼핑族…작년 온라인 매출 18%↑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지난해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보다 18% 늘었다. 불황으로 비교적 저렴한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주요 유통업체 26개의 매출 동향(매출액은 비공개)을 조사한 결과...
직장생활 신조어 1위 '월급 로그아웃'…'사축·프로야근러'도(종합) 2016-12-21 16:20:44
쇼핑하는 '런치쇼핑족',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편도(편의점 도시락)족' 등이 해당된다. 맞벌이 가정과 여성 직장인에 관한 신조어들도 눈길을 끈다. 주변 도움 없이 혼자 아기를 키우는 경우 '독박을 쓰다'란 표현을 빌려 '독박육아'라고 부른다. 할아버지·할머니가...
올해 직장인들의 신조어...월급로그아웃, 직장살이,반퇴세대,사축,프로야근러,워라밸 2016-12-21 14:39:01
이용해 걷기 운동을 하는 직장인을 의미한다. '런치쇼핑족'은 점심시간을 쪼개 쇼핑을 하는 것이다. 물가 상승으로 인한 편의점 도시락 열풍과 함께, 혼밥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해결하는 ‘편도(편의점 도시락)족’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다.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생겨난 신조어도 있다. 주변...
[2016 한경골프박람회] 골프용품 '깜짝 할인잔치' 열렸다…"착한 가격에 반해 하나 더 샀어요" 2016-10-06 18:32:39
첫날부터 '스마트 쇼핑족' 북적 9일까지 학여울역 setec드라이버·우드·유틸리티 등 시중가보다 65% 싸게 판매 60만원대 아이언세트도롯데백화점 의류 특별관 유명브랜드 최대 80% 할인 퍼팅·장타 이벤트도 '눈길' [ 유정우 기자 ] “골프웨어가 싸서 아내와 동생 가족 것까지 함께 샀습니다.”...
일렉트로마트 '번개 출점'…1년 반 만에 10호점 낸다 2016-08-23 17:56:01
시설도 마련했다.이런 변화는 남성 쇼핑족을 끌어들였다. 일렉트로마트의 남성 소비자 비율은 32% 정도다. 기존 이마트보다 5%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마트에 비해 고객 연령도 낮다. 올 들어 8월까지 일렉트로마트의 전체 매출에서 20대와 30대가 차지한 비중은 각각 10%, 28%였다. 이마트의 20대와 30대 매출 비중은 각각...
"돈되면 몰린다"…부동산 분양시장 '단타족' 기승 2016-05-15 11:15:23
'단타족'들이 대거 늘어난 것이다. 부동산시장의 분양쇼핑족, 체리피커(cherry picker)들이다. 이런 단기 매매는 투자자 입장에선 적은 초기비용으로 고수익을 올릴 기회인 반면 경쟁률과 거래비용(프리미엄)을 높여놔 거품을 만들고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볼수 있다는 점에서 부작용도 우려된다. ◇ 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