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물유지관리 전문 박람회 '건물유지관리산업전' 스마트빌딩 특별관 개최 2025-02-03 16:35:53
클리니어 빌딩, 티클온, 슈퍼게이트, 조이풀터틀즈 등 스마트 빌딩 유지관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마트빌딩특별관은 건물 유지·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AI, 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유지보수 및 관리 솔루션을 집중 조명한다. 참가 기업들은 스마트...
크릿벤처스, ‘퓨리오사AI'에 20억 원 투자 2025-02-03 14:33:42
단계까지 폭넓게 투자해왔다. 현재 크릿벤처스는 한국에서 2240억 원, 글로벌 시장에서 360억 원 등 총 2600억 원 규모의 운용자산(AUM)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모태펀드, 성장금융, 한국산업은행 등 정책자금을 비롯해 슈퍼셀(Supercell), 유비소프트(Ubisoft), 넷이즈(NetEase) 등 해외 기업으로부터 출자받아 6개 펀드를...
"애들 장난감 아니었어?"…딥시크 쇼크에 뜨는 초가성비 AI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02-03 11:39:44
연결해 슈퍼컴퓨터처럼 활용한다거나, 초소형 컴퓨터로 로봇이나 사물인터넷(IoT)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저전력 고성능 PC는 AI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소형 컴퓨터 애호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PC가 있습니다. 바로 ‘라즈베리파이’입니다. 영국의...
모텔 예약앱 아니었어?…야놀자, 버티컬 AI로 여행업계 팔란티어를 꿈꾸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2-03 10:26:43
됐으니까요. 국내 여행, 레저 업계에선 나름 ‘슈퍼앱’이 나온 겁니다. 세 곳의 2024년 연간 거래액은 8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야놀자는 이렇게 탄생한 놀유니버스를 자회사 형태로 떼어내고 브랜딩을 다시 했습니다. 숙소 예약이나 공연 티켓 구매 같은 플랫폼 사업은 전부 ‘놀’이란...
삼성의 ‘반도체 트릴레마’… 사상 초유 위기, 해법은?[퇴색하는 K반도체 신화①] 2025-02-03 07:24:53
막대한 설비투자를 통해 생산규모를 확보하고 원가 경쟁력을 앞세웠던 기존 D램과는 성공 방정식이 다르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철저히 반영해야 한다. 엔비디아의 퀄테스트를 진작 통과한 SK하이닉스는 엔비디아와 계속 합을 맞추며 기술력을 끌어올렸다. 적수가 없으니 SK하이닉스의 올해 HBM 물량은 ‘완판’된...
미국 수출통제 강화에도…반도체 제조장비 수입 늘린 중국 2025-02-03 06:00:13
이 논문에는 김혁중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주저자로, 김용기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공동저자로, 민보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원이 교신저자로 참여했다. 미국은 중국의 반도체 굴기를 막기 위해 2022년 10월 대대적인 대중국 수출통제 조치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미국산 첨단 반도체 장비의...
"덜 가고 덜 담는다"…월별 구매단가↓ 2025-02-02 11:54:10
대형마트와 함께 양대 장바구니 채널로 꼽히는 기업형 슈퍼마켓(SSM)도 비슷한 경향성을 보인다. 지난해 SSM의 구매 건수는 월별로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한 데 반해 구매단가는 7개월이나 감소했다. 연간 평균 구매단가는 1만7천42원으로 대형마트와 마찬가지로 전년(1만7천126원보다 0.5% 감소했다. 고물가 영향으로...
"수입 30억" 과즙세연, 상위 1% BJ였네…세금은 얼마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2-02 09:48:40
중 세계에서 가장 큰 금액이다. 15일 기준으로는 500개 이상의 슈퍼챗으로 907만7248원이었다. 이 역시 세계 5위 기록이다. 14일과 15일 양일간 슈퍼챗으로만 3500만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것. '억' 소리 나니, 은행도 모셔가는 크리에이터 억대 수익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이 늘어서면서 금융권에서는 이들을 겨냥...
고물가에 '장바구니'도 위축…"장보기 횟수 줄이고 싼 것만" 2025-02-02 06:15:02
기업형 슈퍼마켓(SSM)도 비슷한 경향성을 보인다. 지난해 SSM의 구매 건수는 월별로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한 데 반해 구매단가는 7개월이나 감소했다. 연간 평균 구매단가는 1만7천42원으로 대형마트와 마찬가지로 전년(1만7천126원보다 0.5% 감소했다. 고물가 영향으로 거주지 가까운 슈퍼에서 소용량·소포장 상품을...
롯데마트, 보틀벙커에 간편식 팝업 '요리하다 키친&바' 운영 2025-02-02 06:00:04
조리한 음식이지만 PB상품 가격과 동일하게 3천∼7천원대에 판매한다. 보틀벙커가 운영하는 '테이스팅탭'을 활용하면 와인도 함께 시음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팝업을 위해 양식 전문 셰프와 협업을 통해 PB상품의 강점을 유지한 퓨전 요리를 만들었다. 보틀벙커팀의 와인 전문 MD(상품기획자)들은 요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