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려한 산단·오페라하우스…'꿀잼 울산' 온다 2024-03-18 18:30:54
굵직한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관광·스포츠 산업으로 미래 먹거리의 스펙트럼을 넓혀 지역 경제 체질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K이노베이션은 고사동 울산콤플렉스 정문 앞에 밤·낮 어느 방향에서나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조형물 ‘원더 글로브’를 설치한다. 원더 글로브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
AI 센서 기술로 8000명 매료…피에트, '스포엑스 2024' 성료 2024-02-29 14:58:51
3대 스포츠 전시회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산업 전시 박람회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피트니스, 익스트림, 수상 수중 스포츠, 아웃도어, 캠핑, 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2024년 파리올림픽·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PGA 쇼에서 빛났다"…Fitterest만의 혁신적 콜라보레이션 2024-02-26 17:47:21
하이엔드 제품 제조의 경험을 지닌 WTD와 협력하여 새로운 스포츠 선글라스 라인업을 선보임으로써, 골프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Fitterest X WTD' 콜라보레이션은 두 브랜드의 강점을 결합한 결과물로, 골프 산업에서 또 다른 혁신적인 이정표를 설정한다. 이 새로운 라인업은 골프 선수들...
현대차 아이오닉5N,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2024 올해의 차' 2024-02-20 18:00:04
이 밖에도 올해의 수입차와 올해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는 BMW 5시리즈와 기아 EV9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의 유틸리티는 도요타 알파드, 올해의 디자인은 제네시스 GV80 쿠페가 수상했다. '2024 올해의 차 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반포 세빛섬 2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시상식에는 이승렬 산업통상자원부...
최준호 형지엘리트 부회장, 신성장동력 육성으로 성장세 견인 2024-02-17 10:00:02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WILLBE PLAY)’를 신규 론칭하고 한화생명e스포츠 구단 ‘HLE’와 스폰서십을 맺으며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뒤를 이어 ‘B2C 워크웨어’를 통한 신성장동력 육성에 힘을 싣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기성유니폼 브랜드 ‘윌비’를 재정비하고, 브랜드 입지 강화에...
[단독] 테슬라 제친 中 BYD, 올 상반기 국내 전기승용차 출시 2024-02-12 18:19:30
중국 제품의 품질·디자인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중국산(産) 소비재 공습’ 품목이 청소기 등 가성비 높은 소품에서 자동차,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1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BYD는 다음달 전기 승용차 판매에 필요한 각종 인증을 받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과 세부 일정 조율에...
K-애슬레저 기업, 아시아 진출 강화…틈새시장 노린다 2024-02-09 08:01:01
제외하고 2∼3위가 뚜렷하지 않은 니치 산업이라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갓성비(최고 가성비) 젝시믹스 중국 진출 시작'이라는 보고서에서 "룰루레몬을 비롯해 알로, 비욘드요가, 에슬레타 등 많은 애슬레져 브랜드는 대부분 북미권에서 시작됐다"며 "서양인 체형에...
재능대학교, 해외 취업 지원…호주·홍콩서 1년간 취업 프로그램 실시 2024-02-08 15:06:01
2024년도 신입생을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구조 개편에 발맞춰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시각디자인과, 약손명가케어과, 스포츠재활과 등 5개 학과를 신설했다. 재능대 취·창업지원센터는 대기업 취업 특별반을 운영해 다양한 성과를 내며 주목받고 있다. 학생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 GS네트웍스, CJ대한통...
티맵·전동 시트 품고 '모두의 SUV'로 돌아온 지프 랭글러 2024-01-30 16:04:14
지프 랭글러가 현대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돌아왔다. 6년 만의 부분변경을 거쳐 최근 출시된 2024년형 ‘더 뉴 랭글러’는 오프로드 마니아를 넘어 도시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사람까지 공략하겠다는 지프의 새로운 전략을 담았다. 1986년 군용차의 후손으로 첫 출시된 랭글러는 수십 년간 정통 오프로더로...
국산 픽업, 다시 전성시대 올까 2024-01-30 15:56:19
적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보다 픽업을 선호하는 이들이 여전히 존재하는 이유다. 최근 은퇴자가 늘고 있는 점도 픽업에 대한 주목도를 높인다. 은퇴 후 도시를 떠나지는 못해도 교외에 별장을 짓고 오가려는 사람이 늘고 있어서다. 이들에게 픽업트럭, 그중에서도 전기 픽업트럭은 다용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