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맨몸으로 보여주겠다"…상금 3억원 걸린 피지컬 대결 [이슈+] 2023-02-11 15:58:25
건 제작사로 나선 MBC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MBC 시사교양국 소속 장호기 PD의 머리에서 시작됐다. 장 PD는 일면식도 없던 넷플릭스 예능팀에 기획안을 보냈고, 넷플릭스는 2주일 만에 프로그램 제작을 결정했다. MBC가 제작한 프로그램이지만, 지상파가 아닌 넷플릭스에서만 독점 공급하고 있다. 장 PD는 지상파의 위기라...
아나운서 출신 김기혁, 9일 `꼬꼬무` 출연…장성규 이야기 친구로 등장 2023-02-09 09:00:20
이야기`에 출연한다. 김기혁은 9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 출연해 장성규의 이야기 친구로 활약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베트남에 고립된 3천 명, 필사적인 `1975 베트남 탈출기`가 공개된다. 그동안 `꼬꼬무`에 종종 모습을 드러냈던 김기혁은 이번...
"현응스님 성추행 의혹은 허위"…제보자, 명예훼손 '유죄' 2023-01-26 19:11:38
해 5월에는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에 출연해 비슷한 취지의 인터뷰를 했다. 당시 'PD수첩' 측은 현응 스님의 과거 법인카드 사용 내역 등을 공개하는 등 유흥업소 출입 의혹도 제기했다. 이후 현응 스님은 방송 내용이 거짓이라는 이유로 A씨와 'PD수첩' 제작진을 형사 고소했다. 검찰은...
메타비티-필리핀 IT 전문 학교 STI 컬리지, 컴퓨터 교육 콘텐츠 계약 체결 2023-01-20 09:47:20
STI는 1983년에 설립된 이후로 필리핀 전역 64개의 캠퍼스를 보유한 필리핀 최대의 컴퓨터 과학 및 정보 기술 핵심 학교로 금번 계약은 ㈜메타비티의 컴퓨터 교육 콘텐츠의 필리핀 국공립 학교 전체 교양 필수 채택의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변원섭 메타비티 대표(오른쪽)와 조셉 엠 델라 크루즈(JOSEPH...
2023년 주식투자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Ⅷ)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3-01-16 09:22:15
10% 정도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교육, 교양ㆍ오락, 교통ㆍ통신 등 선택적 성격의 소비지출이 늘어난 반면 식료품 등 의식주 관련 필수적 소비지출은 낮은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최근에 올수록 보건ㆍ의료와 교육비 지출이 급증하고 있는 점이 주목된다. 이를 토대로 한국은행이 추정한 소비함수를 이용해 오는 2030년에...
[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시사교양본부 윤성만▷시사교양본부 장경수▷시사교양본부 허강일▷보도본부 김수현·고희경·김용욱·편상욱·이현식·박병일·정희돈▷경영본부 재무팀장 우규호▷경영본부 ERP팀 김두식▷경영본부 콘텐츠마스터링팀장 최동찬▷디지털전략실 미디어전략팀장 김석희▷콘텐츠전략본부 아나운서팀 이병희▷콘텐츠전략본부...
[인사] DB그룹 ; 신한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등 2022-12-29 18:33:06
김상명 ◈KBS▷제작1본부 시사교양1국장 이내규 ◈서울신문▷논설위원 이순녀 ◈토마토그룹◇토마토그룹▷토마토그룹 총괄대표 겸 뉴스토마토 대표 정광섭▷IB토마토 대표 김선영▷뉴스토마토 경영본부장 이승형▷미디어토마토 콘텐츠국장 권순욱▷토마토파트너 대표 김귀임▷토마토패스 대표 고승완▷골판지박스 대표 박일...
OTT 이용자 10명 중 6명 주5일 시청…유튜브 가장 선호 2022-12-27 12:00:13
다음으로 드라마(49.6%), 뉴스(31.4%), 스포츠(22.9%), 시사·교양(21.8%) 순이었다. OTT를 시청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기는 스마트폰(89.1%)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전년(92.2%)과 비교해서는 감소했다. 반면 TV 수상기를 통한 OTT 이용률은 16.2%로 전년(12.4%) 대비 증가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보유율은 93.4%로 최근...
`방송대 지식+` 유튜브 채널, 유튜버브랜드대상 인문지식 부문 대상 수상 2022-12-22 10:59:46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고 시사뉴스피플, (사)국제SNS신문방송협회가 후원하는 `2022년 유튜버 브랜드 대상` 인문지식 부문에서 유튜브 채널 `방송대 지식+`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유튜버 브랜드 대상은 신청자들에 한해서 부문별로 구독자 기여도, 유튜브 비전, 유튜브 활동, 유튜브 충성도 및 이미지...
화승케미칼, 사업 성장 원동력된 `인화(人和)` 가치 강조 2022-12-06 13:06:12
인화(人和)에 기반한 기업 가치를 높이 평가 받으며 시사교양 프로그램 `2022 중견만리- 기업 성장의 답을 찾다`에 소개되었다. `2022 중견만리`는 지난 4일자로 방영된 6편 `克 혁신기업, 위기를 기회로 바꾸다`에서 상생과 긍정의 힘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는 두 중견 기업을 소개했다. 첫번째 기업으로 소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