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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SRT 탈선 구간 심야 복구…내일 오전 9시 정상화 예상"(종합) 2022-07-01 23:32:45
상행선의 경우 2일 오전 9시를 전후해 정상 운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하행선은 2일 첫차부터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고 열차가 궤도에서 이탈한 상태로 지나간 선로 약 200m 구간을 복구 중이며, 사고 열차 이동 등의 작업은 이날 열차 운행이 모두 종료된 후인 밤늦게나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속 1200㎞ '꿈의 기술' 길 연 고아정공 2022-07-01 17:13:18
시험노선 구간에 설치된다. 1차 280m 시험라인용이다. 네덜란드는 하이퍼루프를 화물용으로 우선 개발해 검증한 뒤 공항 터미널 등에 설치할 계획이다. 1995년 설립된 고아정공의 현재 주력 제품은 전기차 구동모터 코어다. LG전자가 작년 7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인터내셔널과 설립한 합작법인 LG마그나를...
국토부, 초고속 교통수단 '하이퍼튜브' 테스트베드 부지 공모 2022-06-16 11:00:00
하이퍼튜브 국제 경연대회와 시험운행 등을 추진했으며, 버진하이퍼루프사(社)는 실제 무인 주행시험을 통해 시속 387㎞를 달성한 바 있다. 일본은 2015년 세계 최고의 자기부상열차 속도(시속 603㎞)를 달성했으며, 2027년까지 도쿄에서 나고야에 이르는 286㎞ 구간에 상용화 노선을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인니, 반둥 고속철도 사업비 증가와 관련한 비판 일축 2022-06-13 15:12:03
구간을 연결하는 고속철 사업을 중국에 맡겨 2022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중국은 당초 2019년 준공을 목표로 착공했지만, 복잡한 토지수용 절차와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쳐 공사가 지연되면서 올해 11월 시험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건설을 맡은 인도네시아·중국합자회사(KCIC)는 대부분의 공사자금을 중국개발은행...
자율주행택시 서울 강남 달린다…차선변경부터 유턴까지 스스로(종합) 2022-06-09 12:12:49
운행…이르면 8월 일반 승객 대상 무상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이르면 8월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가 승객을 태우고 서울 강남 도심을 주행한다. 자율주행 레벨4는 특정 구간에서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고도 자동화를 뜻한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시, 현대차와 손잡고 서울에서 교통이 가장 혼잡한 강남구와...
`아이오닉5 자율주행택시` 8월부터 강남 달린다 2022-06-09 10:22:15
운행한다. `레벨4`는 특정 구간에서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고도 자동화를 의미한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시, 현대차와 손잡고 서울에서 교통이 가장 혼잡한 강남구와 서초구에서 레벨4 자율주행 시범운행과 기술 실증을 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 현대오토에버 사옥에서 `자율주행 로보라이드...
'아이오닉5 자율주행택시' 서울 강남 누빈다 2022-06-09 10:08:07
2019년부터는 강남 지역에서 자율주행 시험을 거듭하며 주행 데이터를 쌓았다. 또 자체 개발한 관제 시스템을 통해 자율주행 상태와 차량 상태, 경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공사 구간이나 어린이 보호구역 등 일부 자율주행이 힘든 상황에서는 원격으로 차량을 보조해 안전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자율주행택시 서울 강남 달린다…차선변경부터 유턴까지 스스로 2022-06-09 10:00:05
유턴까지 스스로 레벨4 자율주행 시범 운행…이르면 8월 일반 승객 대상 무상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이르면 8월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가 승객을 태우고 서울 강남 도심을 주행한다. 자율주행 레벨4는 특정 구간에서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고도 자동화를 뜻한다. 국토교통부는 서울시, 현대차와 손잡고...
교통공단 "신림선·신분당선, 안전 검증 완료…오는 28일 동시 개통" 2022-05-27 14:16:49
두 구간에 대해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를 시행해 총 79건의 개선사항을 도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조치 사항이 모두 적정한 것으로 확인돼 오는 28일 예정대로 신림선·신분당선을 동시 개통한다는 설명이다.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는 철도노선을 새로 건설하거나 기존 노선을 개량해 운영하는 경우 정상운행 전...
인니도 중국 '채무 덫'에 빠지나…고속철 사업비 2조원대 증가 2022-05-27 11:08:32
자카르타∼반둥 구간은 기존 열차로 3시간 25분이 걸리는 반면 고속철을 타면 무정차 운행 시 35분, 역마다 운행하면 46분이 걸린다. 이 사업은 2015년 중국이 일본을 따돌리고 동남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대형 고속철 사업이다. 자카르타∼반둥 고속철의 성공적인 완공은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