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아울렛·테마파크…체험형 공간 잇달아 확장, 추석 가족 나들이에 제격 2024-09-04 16:26:00
가장 큰 ‘폴로’ 매장(1124㎥) 개점도 앞두고 있다. 파주점은 패션빌·스포츠빌에 이어 럭셔리빌을 오픈했고, 기흥점은 테니스와 피클볼을 체험할 수 있는 ‘엠무브’ 스포츠 라운지를 연다.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부산 기장군의 부산프리미엄아울렛도 개점 11년 만에 처음으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아울렛 면적을 기존...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3만곳을 포함해 식음료 매장 100만곳이 폐점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폐점 규모는 작년 한 해 전체 폐점 규모에 근접한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서 KFC, 맥도널드, 하이리다오 같은 외식 체인점들이 소규모 매장 모델을 추진하며 중국의 소비 부진을 뚫고 나가려 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일...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들어왔는데 식음료(F&B) 매장으로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성수 인기 경양식 전문점 요쇼쿠, 도곡동 유명 샤부샤부 전문점 선재, 캐주얼 중식 전문점 스타청담, 회전스시 전문점 갓덴스시 등이 들어왔다. 국내 100호점인 애슐리퀸즈도 이곳을 택했다. 애슐리퀸즈는...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총 43개 유명 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들어왔는데 식음료(F&B) 매장으로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성수 인기 경양식 전문점 요쇼쿠, 도곡동 유명샤브전문점 선재, 캐주얼 중식 전문점 스타청담, 회전스시 전문점 갓덴스시 등이 들어왔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는 무인양품이 경기 남부권 최대...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길이 9m로 크게 확대해 매장 입구에 들어섰다. 품목별 매대 곳곳에는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슈퍼 프라이스존'(Super Price Zone)을 만들었다. 임대 매장에는 높은 인지도를 갖춘 분야별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 새로 입점한 54개...
中경제 둔화에 상하이 식당들 3천억 흑자→1천400억원 적자 추락 2024-08-28 16:43:41
음료를 출시했다. 내수 경제 둔화로 유명 식음료 체인들도 휘청이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대만 유명 레스토랑 체인인 딘타이펑이 베이징과 톈진 등 중국 내 14개 매장의 문을 오는 10월 말까지 닫는다고 발표했다. 소매 정보 플랫폼 링크숍에 따르면 상반기 중국에서 최소 74개의 식음료 브랜드가 400여개 매장의 폐점을...
"예능 나온 해외 맛집이래" 오픈런…하루 4000만원 '대박' [현장+] 2024-08-28 10:48:29
중이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은 국내 식음료(F&B)·패션 브랜드뿐 아니라, 해외 맛집도 직접 들여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매장은 다른 백화점과 비슷할 수밖에 없지만, 팝업은 '이 때, 이 곳이 아니면 볼 수 없다'는 희소성을 앞세워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획에 참여한 이경원...
"피서지가 따로 없네"…때아닌 '특수' 2024-08-25 06:41:35
시간대 식음료 매장 매출은 18.8%나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오후 6∼8시 매출도 5.6%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쾌적하고 편리한 실내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이 늘어 매출과 방문객 수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더위가 밤까지 이어져 저녁 식사를 즐기거나 팝업 스토어 등을 돌아보는...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방문객은 22.5%, 매출은 8.7% 각각 증가했으며 이 시간대 식음료 매장 매출은 18.8%나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오후 6∼8시 매출도 5.6% 증가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푸드홀이 위치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경우 오후 5시 이후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창고형 할인점...
더캐리, 패밀리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캐리마켓 신사' 22일 오픈 2024-08-22 10:19:04
브랜드와 공간 구성에 차별화를 뒀다. 기존 매장이 대형 몰과 백화점에 위치해 접근성에 중점을 뒀다면, 체험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감도 높은 제품과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업체에 따르면 ‘캐리마켓 신사’는 연면적 1570㎡의 지상 5층, 루프탑에 걸쳐 패션 · 리빙 · 뷰티 · 식음료(F&B) · 교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