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슈퍼, 맞춤형 점포·스마트픽…진화하는 롯데슈퍼 2019-08-19 16:47:25
비롯해 도심형 고급 매장인 ‘마이슈퍼’, 신선 균일가 매장인 ‘마켓999’,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고품격 냉동식품 전문점인 ‘lotte freezia’, 하이브리드 매장인 ‘롯데슈퍼 with 롭스’, 즉석식품 판매점 ‘델리카페’ 등 상권...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음료들로 구성됐다. ‘빅바이트’와 함께 편의점 최초 PB로 불리는 ‘슬러피’와 ‘걸프’가 뉴트로 감성을 입고 새롭게 도입돼 1020 세대엔 새로운 경험을, 4050세대엔 추억을 선사한다. '점포=물류'로 빠르게…신선식품 배송 최강자 2019...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위한 맞춤형 음료들로 구성됐다. ‘빅바이트’와 함께 편의점 최초 pb로 불리는 ‘슬러피’와 ‘걸프’가 뉴트로 감성을 입고 새롭게 도입돼 1020 세대엔 새로운 경험을, 4050세대엔 추억을 선사한다.'점포=물류'로 빠르게…신선식품 배송 최강자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가정간편식 시장 3년새 63% 커져…2022년 5조원 규모 전망 2019-08-04 11:00:02
등 즉석조리식품(42.0%), 샐러드 등 신선편의식품(5.9%) 순으로 나타났다. 전년과 비교해 신선편의식품 성장률이 48.3%로 가장 높았고, 즉석조리식품(38.0%), 즉석섭취식품(7.9%)이 그 뒤를 이었다. 신선편의식품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대 및 직장인의 샐러드 소비 증가로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백종원도 막지 못한 양파 값 하락세…평년 대비 '반토막' 2019-07-11 11:22:16
전망했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4~6월 신선양파 수입량은 총 6248톤(6월 잠정치 반영)으로 전년 동기보다 49%나 감소했다. 국내 양파는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이남윤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산업과 사무관은 "현재 시판 중인 양파는 대체로 저장성이 낮은 상태로, 민간 소비가 늘어나는...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 직원에 손편지 "유통 위기, 새로운 강자되자" 2019-06-17 10:43:29
진단했습니다. 온라인 사업자, 편의점, 지역슈퍼 등이 늘어난 데다 전문점과 초대형몰, 아울렛, 창고형 할인마켓 등 산업간 경계가 사라지고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겁니다. 임 사장은 올해 중점 과제로 6가지 경영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강점을 융합한 ‘홈플러스 스페셜’ 확대 △모바일...
1인가구 급증에 채소 남는다…농식품부 채소산업발전기획단 구성 2019-06-11 06:00:03
= 1인 가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에 11일 '채소산업발전기획단'이 구성됐다. 시장에서 채소를 많이 사 먹지 않는 1인 가구의 변화된 식습관과 이에 따른 채소류 공급 과잉에 대응하기 위해 꾸려진 회의체다. 농식품부는 "최근 1인·맞벌이 가구 증가로 신선식품보다는 가공 식재료와 편의 식품 등으로...
새벽 배송 '큰손'은 30대 주부…유아 먹거리 매출 450% 급증 2019-05-19 06:10:00
특히 육아를 하는 30대 주부들은 유기농, 친환경 신선식품을 문 앞까지 가져다주는 새벽 배송 시장의 '충성 고객'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실제 헬로 네이처의 유아·어린이 먹거리 전용 코너인 베이비키친은 최근 3년간 매출신장률이 평균 450%에 달할 정도이다. 업계에서는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프리미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륜차 배송 이용고객 두달만에 24배↑ 2019-05-08 09:50:17
기자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쇼핑 편의를 위해 도입한 이륜차 배송 이용고객이 2달 만에 24배가량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지난 2월 배달업체 '부릉'과 손잡고 도입한 이 서비스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제품을 가정까지 직접 배달해준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전국 349개 매장 중 130개...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 키워드는 신선·모바일” 2019-04-04 16:41:14
80%에 안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와 함께 신선식품 구매도 큰 폭 증가해 2015년 31% 수준이던 신선식품 매출 비중은 올해 54%로 훌쩍 커졌다. 이에 홈플러스는 최근 온라인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신선식품과 모바일 분야를 집중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달부터 고객이 신선식품 품질에 만족할 때까지 조건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