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에스브이, 방진·방음설비 개발…쾌적한 환경, 안전에 기여 2024-06-26 10:00:04
회사는 40여건 이상 특허·실용신안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과 국내·외 인증을 취득했다. 엔에스브이는 앞으로도 기술과 품질경쟁력을 향상시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최근 일본, 중국 등 한반도를 둘러싼 아시아 주변국가에서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잦아지고 있다. 피해를 예방...
미국인은 맛집·일본인은 병원…관광객 '돈 쓰는 곳' 다 다르네 2024-06-24 17:22:32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비중이 컸다. 반면 아시아권 외국인은 대체로 쇼핑에 치우친 성향을 보였다. 일본 방한객은 병원 등 의료서비스(17%) 분야에 많은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방한객은 소매점(21%)과 백화점(15%), 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다. 한국을 방문한 이들 중 과반수가 서울에 머무른...
"EU, 한국·일본과 안보·방산 새 파트너십 검토" 2024-06-23 21:51:56
관계' 조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과 아시아의 안보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EU는 비회원국인 노르웨이 등과 안보·방위 분야에서 파트너십이라고 부르는 관계를 맺고 있지만 아시아권 국가와는 이번이 처음이 될 것이라고 닛케이는 전했다. EU는 일본과는 연내 각료급 합의를 목표로 논의해나갈 계획이며 방위...
"EU, 한·일과 안보·방산 새 파트너십 검토" 2024-06-23 21:36:48
"아시아권 국가와는 처음…가치 공유국과 관계 강화"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유럽연합(EU)이 한국, 일본과 각각 안보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EU 집행위원회 고위 당국자는 유럽과 아시아의 안보 환경 변화를...
"공부보다 사업" 대학 포기하더니…'매장 1000개' 깜짝 반전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22 07:00:06
못지않게 교육열이 높은 아시아권 국가를 공략할 계획입니다. 2022년 교육기업 대교의 홍콩 법인을 통해 'K 독서실' 작심 브랜드를 수출했죠. K컬처를 타고 현재 대만, 미국, 일본, 베트남, 몽골 등에서 해외 입점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요. 최근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공부 공간을 선호하는 문화가 확산하며 중국 내...
"중국인 입맛 저격"...교촌치킨, 항저우서 3호점 추가 출점 2024-06-21 11:48:09
단숨에 아시아권의 60여 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 진샤롱후티엔지에점은 지리적 위치와 현지 외식 트렌드 등을 고려해 심혈을 기울여 오픈한 직영 매장인 만큼 품질 및 고객 서비스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교촌치킨으로 하여금 양질의...
교촌치킨, 항저우 3호점 개소…"K-치킨 알린다" 2024-06-21 09:24:00
매출 2억1천만원을 기록하며 아시아권 60여 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에 올랐다. 교촌은 중국뿐 아니라 미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을 통해 세계 소비자에게 'K-푸드'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모든 시선 끝엔 동해·설악산…나만 알고 싶은 럭셔리 힐링 별장 2024-06-20 17:42:02
사람들의 천국이다.” 반얀그룹에서 아시아 사업과 그룹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는 필립 림 부사장(사진)에게 묻자 간단하고 직관적인 답이 돌아왔다. “개인적으로 한국을 여행한 적이 있었는데, 하이킹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속초는 잊을 수 없는 도시였어요. 생애 최고의 해산물을 맛본 속초 어촌, 가을 설악산의...
GSC글로벌표준인증원, 비건인증 'weVegan' 및 '산호초보호인증' 도입 2024-06-19 14:12:50
인증은 미국, 유럽 및 아시아권 시장진출에서의 K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인증마케팅이 뒷받침할 동시에 제품수출의 힘이 되게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국내를 포함한 미국, 영국 및 유럽 27개국 상표등록을 통해 국내인증의 글로벌화의 첫 발판을 떼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공차 만우절 '펄볶이' 반응 폭발하더니…2050 홀릴 메뉴 뭐길래 2024-06-17 13:53:59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밀크티에 대한 수요가 높은 아시아권뿐 아니라 북미 시장으로의 진출도 기대하고 있다. 공차 글로벌은 전 세계적으로 약 2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2032년까지 1만개 이상의 글로벌 매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대표는 "한국은 전 세계 공차 매장의 약 42%를 차지하고 있는 공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