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오닉9·EV4에 안전성 인증 거친 배터리 탑재…시범사업 착수(종합) 2024-10-15 16:15:14
아이오닉9·EV4에 안전성 인증 거친 배터리 탑재…시범사업 착수(종합) 현대차·기아·LG엔솔 등 5개 업체, 국토부·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배터리 사전 인증 후 판매…배터리 한해 '형식승인제'로 전환 (광주=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정부가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를 조기에 실시한다. 이에 따라 향후...
中방첩기관, 드라마까지 동원해 외국 스파이 '경계령' 강화 2024-10-14 14:50:25
하버드대와 아이오와대에서 유학한 그는 국방기술대에 재직하면서 지난 10년간 30여개의 국가·지방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그는 당시 중요한 임무 수행 요청을 받고 창사에서 밤 비행기를 타고 베이징으로 날아와 택시를 탔다가 트럭과 충돌하는 교통사고로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드라마에서 주인공인 과학자도...
중국 잡아야 산다…친환경차·자율주행서 가속중인 합종연횡 2024-10-14 06:00:00
'웨이모 드라이버'를 현대차 아이오닉5에 적용하고, 해당 차량을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인 '웨이모 원'에 투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두 기업의 파트너십은 SDV 역량 강화에 매진해 온 완성차 제조사와 미국 빅테크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웨이모는 자사 6세대 자율주행 시스템...
현대차·기아, 올 美 전기차 사상 첫 10만대 판매 눈앞 2024-10-13 18:18:14
등이 가세한 2021년부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아이오닉 5, EV6 등이 출시되며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3만318대를 기록한 아이오닉 5다. 지난해 1~9월과 비교해 19.8% 증가했다. 기아 EV6도 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난 1만5985대가 팔렸다. EV9 역시...
정의선 취임 4년…체질 개선 끝에 '업계 수익성 1위'로 우뚝 2024-10-13 09:00:01
선정되며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2022년 아이오닉5, 작년 아이오닉6, 올해 EV9까지 '세계 올해의 차'를 3년 연속 석권한 것이 대표적이다. 전기차의 대안으로 떠오른 하이브리드차(HEV) 시장에서도 현대차그룹은 앞서갔다. 올해 상반기 그룹의 글로벌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6%...
현대차·기아, 올해 미국서 전기차 판매 사상 첫 10만대 '눈앞' 2024-10-13 06:00:02
플랫폼 E-GMP를 탑재한 아이오닉5, EV6 등이 출시되며 판매량도 급격히 늘었다.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중 올해 들어 9월까지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3만318대를 기록한 아이오닉5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8% 증가한 수치로, 올해 말에는 작년 판매량(3만3천918대)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기아 EV6도 전년...
로보택시 공개에 韓 로봇주 '들썩'…연관성 있나 [장 안의 화제] 2024-10-11 16:35:57
굉장히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아이오닉5의 로보택시가 미국 라스베거스 10만 회 주행에 성공을 했다고 그러고요. LA에서도 자율주행 식품 배달 수천 건이 완료가 됐다 이런 얘기도 있습니다.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우버사와 같이 준비 중인 것 같은데요. 미 연방의 안전기준 인증을 받은 세계 첫 번째 레벨4...
1∼8월 中제외 글로벌 전기차인도 4.8%↑…1위 테슬라 역성장 2024-10-11 10:34:50
4.1% 감소한 36만2천대를 판매하며 3위에 올랐다. 주력 모델인 아이오닉5와 EV6의 판매량은 부진했지만, EV9의 글로벌 판매 확대와 EV3의 고객 인도 개시로 3위를 유지했다고 SNE리서치는 전했다. 지역별 등록 대수는 유럽(191만6천대), 북미(116만3천대), 중국 제외 아시아(48만6천대) 등의 순이었다. 유럽은 2.7%...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사상 첫 1000억 달러 2024-10-10 17:45:20
인터브랜드는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이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완성차 제조를 넘어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연/신정은 기자 why29@hankyung.com
나이키 지고 엔비디아 떴다...삼성전자 '세계 5위' 2024-10-10 15:12:59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 고성능 브랜드 'N'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왔다"며 "혁신적 모빌리티로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층과 차별화된 문화를 지속 공유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한국 기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