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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업체, 상한금리 3차례 낮췄지만 순익은 '증가' 2015-09-14 07:31:56
수익을 낼 수 없는 수준"이라고 밝혔지만 대형 대부업체에서만큼은 실상이 딴판으로 확인된 것이다.업계 1위인 아프로파이낸셜의 순익은 2009년 1194억원에서 지난해 989억원으로 줄었지만 2위인 산와대부는 1316억원에서 1678억원으로, 3위인 웰컴크레디트라인은 105억원에서 335억원으로 늘었다. 4위인 미즈사랑...
상한금리 3차례 낮췄지만 대부업체 순익은 외려 증가 2015-09-14 06:05:05
39%로, 지난해 34. 9%로 내렸다. 그때마다 대부업계는 "도저히 수익을 낼 수 없는 수준"이라고 푸념을 늘어놓았지만 대형 대부업체에서만큼은 실상이 딴판으로 확인된 것이다. 업계 1위인 아프로파이낸셜의 순익은 2009년 1천194억원에서 지난해 989억원으로 줄었지만 2위인 산와대부는 1천316억원에서...
일본계 자본이 잠식한 최하단 제도권 금융 '대부업' 2015-06-23 09:46:59
6월 말 기준 8천794개다. 대부업 이자율 상한선이 낮아지면서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평균 대부금리는 30.8%이지만 소형업체로 갈수록 이자율 상한선인 34.9%로 집중되는 경향을 보인다. 업계 속을 들여다보면 아프로, 산와, KJI 등 일본계 '빅3' 대부업체가 한국 대부업 시장의 40% 이상을...
대부업 자본 팽창…부작용 `우려` 2015-05-18 13:41:47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의 대주주인 아프로파이낸셜이 씨티캐피탈 인수를 눈 앞에 두면서 저축은행에 이어 캐피탈업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모습입니다. 아프로파이낸셜은 아주캐피탈과 동부캐피탈 인수전에서는 고배를 마셨지만 세 번째 도전만에 캐피탈사 인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씨티캐피탈 인수는 사업영역 확대 ...
제도권 금융의 맨 아래 계단 대부업계 2015-04-30 06:05:19
수는 지난해 6월말 기준 8천794개다. 대부업 이자율 상한선이 낮아지면서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평균 대부금리는 30.8%이지만 소형업체로 갈수록 이자율 상한선인 34.9%로 집중되는 경향을 보인다. 업계 속을 들여다 보면 아프로, 산와, KJI 등 일본계 '빅3' 대부업체가 한국 대부업 시장의...
러시앤캐시, 폴란드 진출한 이유는… 2015-04-23 21:54:53
국가로 폴란드를 선택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아프로서비스그룹은 지난 2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현지법인 ‘아프로파이낸셜 폴란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폴란드 법인은 중국의 톈진 선전 충칭에 이은 네 번째 해외법인이다. 폴란드 법인은 대출금리(수수료 포함)를 연 60~66%로...
금감원, 고금리 대부업체 상대 금리 인하 압박 2015-04-15 05:05:06
움직임은 기준금리가 1.75% 수준으로 떨어져 대형 대부업체의조달금리가 연 4~5%까지 낮아졌지만 대출금리는 요지부동이기 때문이다.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따르면 대부금리를 공시한 아프로파이낸셜, 산와머니, 미즈사랑, 원캐싱 등 20개 대부업체의 올 1월 현재 최고 금리는 14곳이 법정 상한선인 34.9%를 기록했다....
한국 대부업 시장 40%…'일본계'가 장악 2015-04-12 14:17:01
아프로파이낸셜 독주…대부업 자산 중 30% 육박아프로파이낸셜과 산와, kji 등 일본계 '빅3' 대부업체가 한국 대부업 시장을 40% 이상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12일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 의원에게 제출한 상위 10위 대부업체 총자산 변동현황 자료에 따르면, 일본계가 대주주인...
국내시장 장악 일본 금융사…서민보호 사각지대 되나(종합) 2015-04-12 09:22:19
일본 대부업체가 국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지만 금융당국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서민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2일 금융감독원 자료를 보면 일본계가 대주주인 아프로파이낸셜, 산와, 미즈사랑, KJI 등 4개사의 지난해 상반기 말 기준 자산은 4조2천836억원으로 한국 시장 점유율 42.2%를...
대부업계 첫 공익광고 제작…간접 마케팅 논란 2015-03-25 06:06:06
정비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따라 대부금융협회는 아프로파이낸셜대부, 미즈사랑대부, 산와대부, 리드코프[012700] 등 8개 업체와 비용을 분담해 공익광고를 만들기로 했다. 이번 광고는 대부업을 찾게 되는 고객들이 본인의 상환능력을 고려해 꼼꼼히 따져보고 대출을 받아야 한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