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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이태원 트라우마'…붐비는 정신과, 예약도 힘들어 2022-11-03 18:17:30
안내데스크에 따지는 경우도 눈에 띄었다. 병원 관계자는 “심리상담센터는 병원이 아닌 일반기관으로 약 1~2시간 동안 면담이 가능하지만 약물 치료를 위한 처방은 불가능한데, 이런 사실을 모르는 환자가 꽤 많다”고 했다.○“정신과 진료기록 남나요”걱정정식 트라우마 치료를 기피하는 시민도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휴대폰 추적했더니 장례식장…얼굴 확인하게 해달라" 오열 2022-10-30 18:19:28
문의 전화가 빗발쳤다. 장례식장 안내데스크에서는 사망 통보를 받고 시신을 확인하러 온 유가족이 오열했다. 오전 11시 이곳을 찾은 20대 남성은 “실종자 휴대폰 위치를 추적했는데 순천향대병원 장례식장이라고 나왔다”며 “얼굴만이라도 확인하고 싶다”고 호소했다. 서울 여의도성모병원에도 실종자를 찾는 이들의...
삼정KPMG, 국내 기업 대상 '해외 투자진출 세미나' 개최 2022-10-28 17:00:45
법인 설립 형태를 안내한다. 외국인투자자가 직면하는 법적·세무적 문제점과 함께 베트남의 회계기준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뉴질랜드는 경제적으로 안정적이고 규제가 적어 기업하기 좋은 나라로 꼽힌다. 특히 기술 분야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뉴질랜드 지역의 투자 기회와 한국인 특별 취업 비자...
롯데백화점, 4년만에 직원 유니폼 교체…친환경 소재 사용 2022-10-23 06:00:01
거쳐 MVG라운지, VIP바, 안내 데스크 등 15개 직군 1만1천여명의 유니폼을 변경한다.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리젠'을 적용한 친환경 유니폼이며, 실외 근무와 신체활동이 많은 점을 고려해 신축성을 강화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새로 제작한 동복...
구글, 출시 5년 만에 중국서 번역 앱 서비스 중단 2022-10-03 10:53:59
웹사이트를 북마크 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러나 홍콩의 중국어 번역 웹사이트 역시 중국에서는 접속할 수 없어 중국 본토인들은 구글 번역 앱을 사용할 방법이 없게 됐다. 구글이 중국 본토에서 사용 가능한 몇 개 안 되는 앱 가운데 번역 앱 서비스를 중단한 것은 세계 최대 인터넷 시장인 중국에서 사실상 철수하는...
간호사 관두고 창업하더니…3조원 '잭팟' 터트린 기업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10-01 14:30:01
회사 안내데스크에서 문전박대를 당하기 일쑤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997년 천신만고 끝에 모토로라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시장에 등장한 겁니다. 당시 세계 최초의 폴더형 휴대폰 '스타텍'을 출시하고 급성장하던 모토로라를 고객사로 둔 덕분에 AAC 테크놀로지도 자연스럽게 '낙수효과'를 봤습니다....
중견련, 중견기업 전용 지원 정책 노하우 공유 2022-09-29 17:11:04
성장했다. 행사장에 설치된 상담 데스크에서는 분야별 지원 기관 담당자가 30여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중견련과 산업부는 중견기업 지원 정책의 활용도를 높이고, 제도 개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중견기업 정보마당’ 웹사이트에 통합 상담 창구 ‘중견기업 첫걸음...
소셜벤처 닷, 상주박물관에 세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관람 환경 구축 2022-09-27 10:12:42
안내용 키오스크와 인터렉티브 데스크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상주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사업의 하나로 지난 7월부터 닷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관람객을 고려한 박물관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장애인이 직접 기획 및 평가단으로 참여해 맞춤형 테마 관람 및 실감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했다. 상주박물관은 관련...
동탄역에 창업·벤처기업 공유 공간 마련…KR 스타트업 라운지 2022-09-23 15:25:07
2실, 코워크존과 안내데스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업진흥원 창업공간 플랫폼(www.k-startup.go.kr)에 가입한 중소·창업·벤처기업인과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단은 2020년부터 공덕역, 대전역, 벡스코역, 오송역 등 4곳에 스타트업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탄역 라운지가 5번째다. 김한영...
‘고객 접점’ 핵심 인재에게 맡겨라 2022-09-23 10:21:01
많은 직원들이 꺼리는 업무, 이를테면 안내데스크로 가게 된다. 물론 이 직원은 여러 부서들이 자신을 내친 것을 알고 있다. 이렇게 쌓인 분노나 적대감을 누구에게 풀까? 그 직원은 자신이 대하는 고객에게 적대감을 표출하게 될 것이다. 기업이 낮은 성과를 보이는 직원을 방치한 피해를 고객이 떠안게 되는 것이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