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車생산에 여성의 섬세함은 필수"…볼보 토슬란다공장 가보니 2022-12-16 07:00:02
크게 압축(Press)과 차체(Body), 도장(Paint), 조립(Assembly), 최종 품질 테스트(QA)로 나뉘는데 모든 작업을 마치고 자동차 한 대가 완성되는 시간은 38시간 정도라고 비크린씨는 전했다. 색을 입히는 도장 공정(16시간)을 제외하면 하루 만에 차 1대가 '뚝딱' 만들어지는 셈이다. 토슬란다 공장은 볼보가 세계...
포스코 "연내 전 제품 공급 가능"...화물연대 파업 변수 [르포] 2022-11-24 19:46:01
어둡고 습한 지하 공간에서 비상발전기를 가동하면서 복구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곳에 있는 100톤이 넘는 대형 모터 13대가 모두 물에 잠겼기 때문에 이를 정비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었습니다. 철을 압축해서 얇게 펴는데 핵심이 되는 장비가 바로 이 모터인데요. 일반적으로 제조사에 이...
수소충전소 10곳 중 9곳 이상은 적자…마진 시장규모 작아 2022-11-10 12:00:08
주유소나 액화석유가스(LPG)·압축천연가스(CNG)충전소이면서 수소충전기도 함께 운영하는 곳 평균 적자는 4천157만원으로 나타났다. 수소충전소들이 적자인 까닭은 수소 구매비와 판매가 차이가 크지 않아 마진이 작은데 시장 규모도 크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는 수소차 보급을 확대하고자 충전소 등 기반시설을 먼저...
"MZ 잡아라"...PB 늘리고 라방 켜는 홈쇼핑업계 2022-10-28 19:05:20
재미있는 요소 그리고 중요한 정보들을 압축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그런 유튜브 콘텐츠에 대해서 반응률이 굉장히 높고요.] 쇼호스트가 나와서 상품을 소개하는 기존의 TV홈쇼핑 진행에서 벗어나 젊은 층이 선호하는 포맷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실제 현대홈쇼핑은 세로형 숏폼, 브이로그, 먹방 등을 판매 방식에 적용해...
늙어가는 홈쇼핑…해법은 어디에 2022-10-28 19:04:29
재미있는 요소 그리고 중요한 정보들을 압축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그런 유튜브 콘텐츠에 대해서 반응률이 굉장히 높고요.] 쇼호스트가 나와서 상품을 소개하는 기존의 TV홈쇼핑 진행에서 벗어나 젊은 층이 선호하는 포맷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실제 현대홈쇼핑은 세로형 숏폼, 브이로그, 먹방 등을 판매 방식에 적용해...
'머리카락 0.05배로 77km까지'…SKC, 동박으로 펴내는 미래동력 2022-10-12 12:00:01
4곳으로 압축해 검토하고 있으며. 올해 4분기 내 부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SKC 관계자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 등으로 역내 생산 수요가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사에 더 밀착해 요청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국과 캐나다 두 곳에서 동시에 증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말 `날씨 맑음`…개천절 전국 비소식 2022-09-29 12:40:01
내려오는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비구름대를 압축하면서 강하게 발달시키고 동시에 남동쪽으로 빠르게 밀어내겠다. 전국에 비를 뿌린 저기압이 통과하고 나서는 우리나라가 한랭건조한 공기를 동반한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서 평균기온이 4~6도 수준으로 이전보다 10도가량 낮아지겠다. 이때 북풍이 거세게 불면서 4~5일 전...
[하이빔]전기 담는 그릇, 배터리의 역사 2022-09-20 08:11:42
압축비가 높아지고 다양한 전자적 기능이 들어가면서 1950년대 중반 배터리 전압은 12v로 높아졌다. 물론 폭스바겐 비틀과 시트로엥 2cv처럼 1960년대 중반, 나아가 1970년까지 6v 배터리가 활용된 사례도 있지만 차츰 자동차용 배터리는 12v가 일종의 표준 전압으로 자리 잡게 됐다. 그러는 사이 1971년 알터네이터가 엔진...
비건 바디케어 브랜드 ‘호호히’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노무브 2022-09-15 13:27:15
현재 론칭한 브랜드는 플라스틱 프리, 비건 바디케어 브랜드 ‘호호히’다. 호호히는 ‘빛나고 맑게’라는 뜻의 한국어다. 로컬에서 온 건강한 원료를 활용해 플라스틱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샴푸바, 워시바 등 고체 형태의 바디케어 제품을 만들고 있다. 정 대표는 “호호히 제품에는 화학 합성...
고물가에 실속 챙겼다...올해 추석 인기 선물은 `일상용품` 2022-09-13 14:21:27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는데, 양극화된 소비 문화가 명절 선물에도 반영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해 선물하기 트렌드는 `가심비`와 `양극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선물세트 구성으로 관련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