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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 370억원 투자 유치 [VC브리핑] 2024-08-07 11:06:59
주축으로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장르 게임에 대한 전문성과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스타일 역할수행게임(RPG) 개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빅게임스튜디오는 작년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해외 시장에 출시해 개발력과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AI 기업 아이브, 210억...
다시 살아난 극장가?…풍악 울리지 못하는 이유는 [무비 인사이드] 2024-08-04 22:20:09
매출액은 '파묘', '범죄도시4'의 1000만 영화와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의 흥행 영향이 컸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상반기 전체 매출액은 6103억원, 전체 관객 수는 6293만명을 기록하며 전년인 2023년 상반기보다 전체 누적 매출액과 관객 수가 소폭 증가했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7~...
대치동 키즈는 왜 원양어선 항해사가 됐나..."실패해도 남들과 다른 길 가고 싶었다“ [비즈포커스-인터뷰] 2024-07-31 14:08:30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배경인 폴리네시아에서 조업 경험은 정말 꿈 같은 일이었다.” 거친 파도, 바닷바람과 맞선 경험 때문일까. 그에게서는 MZ세대 젊은이에게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단단함과 진중함이 엿보였다. 고(故)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은 김재철 회장의 이야기에서 ‘밝고 넓은 바다의...
[이승우의 IT인사이드] 넷플릭스는 유료방송일까 2024-07-30 17:32:13
볼 수 있었다. 종일 애니메이션을 틀어주는 채널도, 음악과 뮤직비디오만 보여주는 채널도 있었다. 손발가락을 다 합쳐도 채널을 세기 어려웠다. 1995년 케이블TV가 개국하면서 생긴 변화다. 한국에서 월드컵이 열린 2002년에는 위성방송이 문을 열었다. 한때 ‘부의 상징’과도 같았던 커다란 접시 형태의 위성 안테나를...
'연 14억' 돈 쓸어 담는 직업이라더니…美·日 사로잡았다 2024-07-29 11:09:10
유통된 IP들이 대중성·작품성을 인정받으면서 드라마·애니메이션·출판 등 여러 형태로 재창작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네이버웹툰 전체 톱100 창작자의 연평균 수익은 100만달러, 우리 돈으로 약 14억원에 달했다. IP 사업화를 거친 한국 작품 수는 2021년 328개에서 2022년 417개, 지난해 519개로 꾸준히...
복잡한 3D 모델·애니메이션 쉽게 만든다: 네이션에이 [긱스] 2024-07-29 11:00:02
3D 데이터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미래 신성장 산업인 로봇, AR/VR 기술의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3D 데이터 제작은 숙련된 전문가가 오랜 시간 투자해야 하는 노동 집약적인 작업이다. 특히 네이션에이는 3D 데이터 제작 과정에서 가장 어렵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취미 즐길래" 초등 과학교사 관두고 차린 이 회사, 지금은…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7-27 09:55:06
나선다. 2011년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완구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캐릭터 IP와 협업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공략한다. 아카데미과학은 지난 24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의 IP를 활용한 완구를 최근 출시했다. 김 대표는 "포켓몬을 비롯해 로보카폴리, 나혼자만레벨업 등...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살려 K-컬쳐와 미래설계’, ‘한국 애니메이션의 실패와 도전’, ‘웹소설의 이해’, ‘웹툰 이해의 첫걸음’, ‘아이돌 K-POP 제작과정’ 등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30개를 개발했다. 이를 수강한 학생들은 K-컬처 산업의 다양한 직무들을 경험하고 산업 동향과 트렌드 등을 학습함으로써 글로벌 K-컬처 융합인재가 갖춰야...
김서준 해시드 대표 "한국·일본, '웹3 생태계 대중화' 협력시 큰 시너지 기대" [BLS 도쿄 2024] 2024-07-24 12:11:53
IP산업의 중심지로, 애니메이션 산업은 역사상 최고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다양한 일본의 IP들이 블록체인 공간으로 확장된다면 굉장한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한국과 일본은 많은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고, 국가와 개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산업을 키우기...
"청년 일자리 늘리려면 웹툰 산업에 투자를"…광주시의회 정책토론회 2024-07-23 15:33:36
"K-콘텐츠 성장과 미래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한 신기술 혁신 인재 양성 및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거점기관 설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성진 교수는 "만화·애니메이션 학과는 성장하는 추세로, 광주에 웹툰 관련 문화 및 생태계를 구축하면 호남을 대표하는 선순환 구조의 웹툰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