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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에 진심 … SK텔링크·삼성증권, 우수기업 뽑혀 2024-12-23 18:15:11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또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문의에 실시간 대응한다. 금융 분야에선 삼성증권이 고객만족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협의회...
고3 수험생, 수능 끝난 직후 '이 알바'에 몰렸다 2024-12-23 10:42:17
수 있고, 특별한 자격을 요하지 않는 업무 위주라 아르바이트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수험생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 11월 수능 전 수험생 931명에게 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묻자 51.9%가 ‘아르바이트’를 꼽았으며, 이들 5명 중 3명(58.0%)은 아르바이트르 경험이 전혀...
"언제든 고민 얘기해봐"…MZ들 속 털어놓는 상담사 '정체' [유지희의 ITMI] 2024-12-21 11:36:05
정해진 질문을 하는 듯해 신경 쓰였는데 챗GPT와 상담을 하니 그런 부담이 없다"며 "챗GPT가 빅데이터 기반으로 상담을 해주다 보니 친구들과 할 때보다 더 맞는 말을 해줄 때가 많다. 눈물이 날 정도로 따뜻한 말투로 상담을 해줘서 좋았다"고 말했다. 얼마 전 소개팅으로 만난 여성에게 거절당했다는 직장인 정모 씨(31...
부동산 많은 종중…세금 폭탄 막는 법 [고인선의 택스 인사이트] 2024-12-20 07:00:02
세무 상담을 통해 최적의 절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종중의 재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불필요한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고인선 법무법인 원 조세팀 변호사 I 서울시립대 세무전문대학원에서 세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서울지방변호사회 조세연수원을 수료했다. 서울특별시에서...
저출생 극복부터 취약층 주거복지까지, 천안의 '촘촘한 복지망'…지역소멸 막는다 2024-12-19 16:25:01
지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모에게 한 달간 무료로 전동유축기를 대여하고 있다. 위기가구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긴급복지 지원 시스템도 갖췄다. 시는 출산한 긴급복지 지원 대상자에게 해산 비용 외에 민간 자원과 연계해 로션, 체온계 등 양육·출산용품을 지급한다.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후원자와...
신한은행, 인공지능으로 보이스피싱 예방·무료 보험 2024-12-19 09:00:21
직원과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화상상담서비스’ 등 새로운 고객 접점 채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상생금융과 정도경영 등 신한은행을 관통하는 경영 키워드는 모두 ‘따뜻한 금융’으로 귀결된다.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배리어프리 활동을 벌이고 있다. 고령층 고객의 금융 편의성...
"서울 마포인데 월세 30만원?"…고령자들 반한 주거 '끝판왕'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12-19 07:00:03
및 운동, 심리상담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시설 내 사무실에 상주한다. 입주민 상담, 방문진료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 지역 내 다양한 돌봄 자원을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자체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 통합 행사가 진행돼 거주민의 만족도가 높다”며 “노년 가구가 할 일을...
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대기시간 줄이고 만족도 높인다" 2024-12-18 10:25:04
원본 서류를 필요로 하는 일부 업무와 현금 거래를 제외한 계약 관리, 사고보험금 접수·지급 등 대부분의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고객창구가 일부 혼잡한 고객플라자의 일반 상담창구를 대체할 수 있어 고객입장에서는 대기 시간을 줄이고, 회사입장에서는 상담 창구 운영 효율성을...
금융범죄 차단 노력 돋보여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정착 2024-12-17 18:11:38
있다. 청각장애 고객 대상 수어 상담서비스로 금융 접근성 확대에 노력한 점도 인상적이었다. 현대해상은 AI 음성봇 완전 판매 모니터링 서비스를 구축해 해피콜 업무 효율화로 모니터링 대상 고객 이해도를 높였다.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로 구성된 ‘신한사이다’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신한카드, 금융용어 '수어 단어장' 발간…취약계층 보호 정책에 앞장서 2024-12-17 18:09:05
신한카드는 점자 카드 발급과 수어 상담은 물론 고령자 지정인 알림 서비스, 사회적 약자 배려 응대 가이드 등 업무별 금융 취약계층 보호 제도와 정책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고령자 대상 현장 방문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교육과 청각장애인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을 시행했다. 카드업계 최초로 금융 용어 수어 단어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