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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구간 지하화 평택∼오송 복복선에 천안아산역 설치해야" 2019-03-12 16:00:02
들여 평택에서 오송까지 확장하는 2개 선로 전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포화 상태에 이른 선로 용량을 분산하기 위한 사업이지만, KTX와 SRT가 합류하는 천안아산역에 정차 계획이 없어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양 지사와 지역 국회의원들은 입장문에서 "천안아산역은 경부고속철도와 호남고속철도,...
충북도-민주당 15일 '예산·정책' 머리 맞댄다 2019-03-12 11:09:28
1월 29일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사업을 발표하면서 이 사업 총공사비가 1조5천억원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사업비 차이가 나는 것은 청주 오송과 강원도 원주에 만들어야 할 연결선 공사비가 총공사비에 포함되지 않아서다. 연결선은 목포에서 출발한 KTX 호남선 고속철이 오송역에서 선로 교체 없이 충북선으로...
부산역 철도시설 29만㎡ 재배치…북항·원도심 공간 연결(종합) 2019-03-11 15:05:38
부산시 요구로 2012년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된 데 이어 2016년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제3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되면서 사업에 탄력을 받았다. 이 의원은 "그동안 부산 도심을 단절시켰던 철도교통체계에 큰 틀이 재편되는 토대가 마련됐고 북항과 연결돼 원도심 재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냉정~범일...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29만㎡ 재배치…7천968억원 투입 2019-03-11 14:00:27
지역이 낙후되고 있다는 지역 여론에 따라 2012년 예비타당성 조사, 2016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제3차 국가철도망 계획(냉정~범일 구간 선로기능 이전) 반영 등의 과정을 거쳤다. 이 의원은 "그동안 부산 도심을 단절시켰던 철도교통체계에 큰 틀이 재편되는 토대가 마련됐고 북항과 연결돼 원도심 재생에도 도움이 될 것...
[집코노미] GTX가 집값의 대형호재가 아닌 4가지 이유 2019-03-07 09:28:05
역내 수직 이용자 동선 설계 △다른 철도 노선과의 선로 혼용 재검토 △gtx역 중심의 광역환승센터 구축 등을 해법으로 제시했다.파주 운정과 경기 동탄을 잇는 gtx-a노선은 지난해 착공식을 가진 뒤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 양주와 수원을 오가는 c노선은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고 기본계...
"5호선 직결…강남行 황금노선 열린다" 강동·하남 집값 상승 '기대' 2019-02-26 17:21:21
있도록 선로 하나만 설치하면 된다. 이 때문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든다. 총 사업비는 2678억원이다. 국비 1071억원, 시비 1607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세금을 투입하는 재정 사업인 데다 경제성도 높아 실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연구원 용역 결과 ‘경제적타당성(b/c)’이...
[ 사진 송고 LIST ] 2019-02-24 15:00:02
봄을 느끼는 어린이들 02/24 14:58 서울 윤동진 웨딩박람회 02/24 14:59 서울 윤동진 결혼 관련 상담받는 예비 신혼부부 02/24 14:59 서울 박동주 별처럼 총총 박힌 버들강아지 02/24 14:59 서울 윤동진 웨딩박람회 찾은 예비 신혼부부들 ----------------------------------------------------------------...
충북선 철도 고속화 추진한다더니…저속철 우려 2019-02-23 10:17:56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이 지난달 말 정부의 예비타당성(이하 예타) 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됐지만, 저속철을 면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와 충북도가 구상하는 노선에 차이가 있어 운행시간 단축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23일 충북도에 따르면 정부는 예타 조사 면제 대상 발표 때 이 사업...
충북선 고속화 사업 '비상'…공사비 부족 현실화 2019-02-20 08:17:57
고속철이 오송역에서 선로 교체 없이 충북선으로 진입하고, 제천 봉양에서 서원주∼강릉 노선으로 갈아타는 데 필요해 새로 놔야 할 철로이다. 충북도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때만 해도 청주공항∼제천 구간 공사비 1조4천518억원이 전액 반영됐고, 정부의 숫자 표기 특성상 공사비가 반올림된 1조5천억원으로 표기된...
[단독] "고속철 의정부 연장 사실상 무산"…수도권 동북부 주민 강력 반발 2019-02-11 17:44:53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통과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2017년 11월 통과된 a노선의 예타 때 a노선을 공유하는 방안이 포함되면서 수서~삼성 구간 공유 부분은 해결됐다.문제는 c노선에서 불거졌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gtx-c노선을 고속철도 의정부 연장과 공유하는 방안을 c노선 예타에서 검토했지만 타당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