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콘텐츠 앱 수수료 일정 기간 15%로 감면" 2021-06-24 11:26:46
15%로 할인한다"고 밝혔다. 해당 분야는 영상·오디오·도서 등이다. 이용자가 만들어 올린 콘텐츠는 해당하지 않는다. 구글플레이에서 월 10만회 이상 활성화(액티브 인스톨)되는 앱이어야 한다. 또 이용자가 매긴 구글플레이 평점도 고려사항에 들어간다. 영상의 경우 안드로이드TV·구글TV, 오디오는 안드로이드 오토 ...
윤하,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수 100만 돌파…글로벌 사로잡은 음악성 2021-05-28 13:50:14
C9엔터테인먼트는 "윤하가 지난 27일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월별 청취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윤하의 곡은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Feat. RM)’로 누적 스트리밍수 4314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자책·웹툰·웹소설은 출판업계의 희망이 될 수 있을까? [김동욱의 하이컬처] 2021-05-03 09:52:09
도서의 구매와 보관, 관리 측면뿐 아니라 오디오북, 챗북 등 전자책 관련 서비스가 다양해진다는 점에서도 강점을 보입니다. 다만 독서가 오감을 동원하는 종합체험으로 바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의 본질, 독서의 본질이 침해받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찜찜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만화와 웹툰은 과연 출판업...
웹툰 지식재산권 활용 '펀딩 열풍' 2021-03-31 17:29:53
그 관심이 웹툰 시장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고래별’의 오디오 드라마 제작을 위해 지난 17일부터 텀블벅에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는 31일 현재 7933만6000원의 투자금이 모였다. 목표 금액은 1억5000만원. 종료일이 25일이나 남았지만 이미 목표액의 75%가 채워졌다. 나윤희 작가의 ‘고래별’은...
김재중, 31일 日 싱글앨범 ‘BREAKING DAWN’ 발매 2021-03-31 09:30:03
김재중이 김재중 했다.”, “티저부터 이 곡은 이 앨범은 명반이었다.”, “내일부터 모닝콜은 브레이킹 던!”등 뜨거운 반응을 전하고 있다. 한편, 김재중의 日 싱글 ‘BREAKING DAWN’은 31일 일본에서 발매됐으며, 같은 날 밤 10시 몬스타엑스 민혁이 진행하는 네이버 NOW. 오디오쇼 ‘보그싶쇼’에 출연한다.
배달로 500만원 벌면 뭐하나…2030세대 "집값 상승" 전망 [식후땡 부동산] 2021-01-28 12:50:01
부진해지자 ‘빈 상가’도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전국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연초 11.7%에서 연말 12.7%로 높아졌습니다.작년 말 이태원(26.7%) 명동(22.3%) 광화문(15.3%) 등 중대형 상가의 공실률이 높았습니다. 식후땡 부동산은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오디오'로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종이책보다 ‘전자책’이 대세? 집에서 전자책으로 자기계발해볼까 2020-12-31 09:19:00
것이 장점이며, 특히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색이 있다. 이외에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위에서 소개한 전자도서 플랫폼 모두 ‘1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턱대고 한 플랫폼을 결재하기 보다는 각각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본 후...
코바코 "올해 소비 트렌드는 'SAFETY'" 2020-12-01 18:15:09
음악,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 구독, 오디오북, 웹툰 등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늘어났다. 20대 여성의 이용 경험이 가장 많은 가운데, 50대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가장 긍정적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배달이나 드라이브 스루, 무인주문 등 서비스도 일상화됐다.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현대차·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손잡다 2020-11-29 17:51:58
제공하는 검색, 지도, 쇼핑, 웹툰,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사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차량 정비 시기도 안내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함께...
코로나가 바꾼 문화생활…콘서트도 영화도 집에서 2020-11-13 15:43:05
`오디오북` 등으로 조사됐다. 문화 콘텐츠 소비 방식과 관련해서는 `생중계·실시간·채팅` 언급량이 코로나19 이전 대비 각각 168%, 81%, 67% 급증해 실시간 소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일(1월 20일) 전후로 약 1년간(2019년 7월∼2020년 8월) 국민 일상생활과 관련된 SNS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