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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온라인 해외직구 피해상담 187%↑…의류·신발 최다" 2018-09-04 09:39:44
가격 불만(15.1%), 미배송·배송지연·오배송·파손 등 배송 관련(12.3%)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해외구매를 하기 전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게시된 '해외직구 이용자 가이드라인'과 '해외직구 피해 예방 체크포인트' 등 다양한 해외구매 관련 정보를 참고하고, 취소·환불이 쉽지 않은...
"해외구매 이유는 가격…국내 가격보다 28% 싸다 느껴" 2018-07-03 09:21:34
지연·오배송·분실 등 배송 관련 사항(53.8%, 복수응답)이 가장 많았고, 하자 있는 제품 수령(24.9%), 반품·환불 지연 및 거부(24.7%)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해외직구 이용 금액은 약 2조2천억 원으로 전년보다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서...
주차위반 과태료 종이고지서 '전자화' 2018-06-11 18:43:15
변경에 따른 오배송, 늦게 확인하면서 부담하는 과태료 가산금 등 여러 불편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발송비용도 연간 56억원가량 절감될 것으로 시는 예측했다. 2016년 우편으로 발송된 서울시 불법 주·정차 과태료 고지서는 291만여 건이다.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서울시, 주차위반 과태료 종이고지서 전자화 한다 2018-06-11 11:00:12
즉시 도착되어 주소지 변경에 따른 오배송, 그에 따른 과태료 가산금, 차량 압류 등의 불이익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민들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서울시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호환성·개방성을 향상시키고 보안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날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소비자원 "작년 해외직구 불만 116% 급증" 2018-02-14 09:15:13
1천990건), '오배송 및 지연'(13.4%, 1천63건)이 이었다. 소비자원이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4곳을 조사했더니 조사대상 160개 상품 중 4개 상품 판매자만이 해외 구매가격, 운송료, 구매대행 수수료, 관·부가세 등 판매가격을 구분해 고지했다. 소비자원은 "구성 내용을 구분해 고지하면 취소·환불 시 수수료...
"北생물무기 대량 생산가능…실제 사용은 김정은 손에 달려" 2017-12-11 16:46:47
오산 공군기지로 살아있는 탄저균을 오배송한 사실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그러자 북한은 6월 4일 유엔에 서한을 보내 미군이 오산 공군기지로 보낸 이 탄저균이 자국을 겨냥한 것이라고 비난하면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조사를 요구했다. 김정은의 평양생물기술연구원 방문 공개는 이로부터 이틀 후인 6월...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 "집밥형 HMR로 고객 100만명까지 늘린다" 2017-04-26 16:44:02
관계자는 "일본에서 개발된 설비를 들이면서 오배송 비율을 줄여 최적화했다"며 "국내에선 종근당과 아모레퍼시픽 외에 3번째로 도입하는 첨단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상자가 컨베이어 벨트를 지나가면 고객이 주문한 품목이 화면에 뜬다. 직원들은 더 이상 주문 제품을 찾아 뛰어다니지 않고, 고객이...
[뉴스래빗] "싼 맛에" SNS쇼핑 피해‥남 일 같나요? 2017-04-26 09:53:09
‘오배송’ 35건(16.4%) 순으로 많았다. 판매자가 구매 취소를 받아들이지 않은 이유도 다양했다. 사이트에 교환·환불 불가를 미리 안내했다는 ‘사전고지’가 55건(25.8%), ‘해외배송 상품’ 20건(9.4%), ‘착용 흔적’ 11건(5.2%), ‘품질하자 불인정’ 및...
온라인쇼핑몰 '당일 배송'이라더니…80%는 당일 수령 실패 2017-02-01 09:43:23
상품의 파손·하자(440건, 14.4%), 오배송·상품의 일부 누락(422건, 13.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배송 지연 피해 중 98.4%(1천389건)는 쇼핑몰의 상품 발송 처리 지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소비자원은 업체에 실제 주문 당일에 수령 가능한 상품 이외에는 '당일 배송'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말고 배송 절차...
택배 서비스 1위는 '우체국택배' 2017-01-20 18:43:37
훼손·파손(44.8%), 배송물품 분실(25.2%), 오배송(21.2%) 순이었다.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에서 이번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택배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 사업자들도 ‘정확한 배송시간 알림서비스’ ‘콜센터 연장’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로 했다.배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