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단체 "넷플릭스 등 OTT 월회비 산정 근거 공시해야" 2024-12-02 11:48:35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에 월회비 산정 근거를 투명하게 공시하라고 촉구했다. 녹색소비자연대 등 10여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는 "OTT 업계가 지난해 연쇄적으로 서비스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최근 티빙이 계정공유 금지를 논의하고 넷플릭스가 일부 국가에서 요금제를 변경해 가격 불안이 커지고 있다"고...
고려아연 "임직원 96% '적대적 M&A, 사업에 부정적 영향' 응답" 2024-12-02 11:20:22
2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무기명 방식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고려아연에 따르면 전체 임직원의 60%인 1천175명이 이번 설문조사에 응했다. 조사 결과 '이번 분쟁이 고려아연의 사업과 운영 경쟁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은 96%로 집계됐다. '글로벌 공급망에...
CJ올리브영, 화장품 수출 중기 육성 시범사업 20개사 선정 2024-12-02 10:47:28
수출 플랫폼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를 지원한다. 올리브영은 이번 시범사업 운영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앞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제도를 점검하고서 내년부터 본사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 25년간 중소기업 중심의 K-뷰티 생태계를 구축해 온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
아우토크립트, LS오토모티브와 글로벌 자동차 보안 표준 강화 위한 MOU 체결 2024-12-02 10:30:17
법률을 발표하면서 차량보안이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며 “아우토크립트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260여 개 고객사의 레퍼런스 경험과 LS오토모티브의 부품 제조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집의 의미와 가치 살렸다"…KCC건설 광고 '식구의 부활' 2024-12-02 10:19:35
부활’로 TV 영상 시리즈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부문 금상을 받았다. 스위첸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메시지를 전달해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5편의 음식을 주제로 한다. 영상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오피스디포, 2025 카탈로그 출시와 함께 특별 이벤트 실시 2024-12-02 10:19:10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피스디포 외식 선물 이벤트’라는 테마로 치킨, 피자, 버거, 커피 등 다양한 외식 분야 모바일 상품권을 총 630명의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중...
서브원, 신임 대표이사로 이국환 전 배민 CEO 내정 2024-12-02 10:16:00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온라인 B2B 구매 플랫폼 ‘서브원스토어’를 출시해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2023년에는 비아다빈치 인수를 통해 의료 유통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서브원 이사회는 “이국환 신임 대표는 경영 전반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디지털 혁신에...
"北, 러시아에 240㎜ 방사포 등 주력 장거리포 100대 제공" 2024-12-02 10:10:20
추정되는 사진이 지난달에 온라인으로 돌아다닌 적이 있다. 포브스는 M1989 자주포가 러시아군에 의해 사용되면 우크라이나군의 진지를 타격하고 우크라이나의 자주포와 로켓발사기를 공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러시아-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약 40km 떨어진 우크라이나 제2의 도시 하르키우 등 접경 도시들을 포격하는...
'내 상품 황금 키워드는'…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맞춤추천 강화 2024-12-02 10:08:36
서비스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초보 판매자에게는 '상품명 마스터', '클로바 라이브챗' 같은 관리 설루션이 추천되고, 사업 규모를 키우는 판매자에게는 '클로바 고객 맞춤 상품추천' 등을 제안하는 형식이다. 네이버는 연말까지 인기 서비스를...
'친구·커플' 모임 중심 여행 뜬다…노랑풍선, 내년 해외여행 트렌드 공개 2024-12-02 10:03:33
감염증) 엔데믹 이후 여행 예약 매체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특히 모바일로 급격히 이동하면서 노랑풍선의 모바일 예약 비중은 최근 1년간 42.8%로 2019년 대비 20%포인트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0~60대 고객층도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모바일 예약 비율이 45%를 넘어섰다 노랑풍선은 고객들의 변화하는 예약...